(사)해돋는마을 '엘드림노인대학' 한가위 초청 잔치
(사)해돋는마을 '엘드림노인대학' 한가위 초청 잔치
  • 배성하
  • 승인 2019.09.1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드림노인대학' 주최, 사회적기업 '촌티서울' 주관으로 열려
가수 박일준씨의 멋진 노래와 멋진 재담, 어르신들에게 감동 전해
박일준씨와 '5080토리토리 중창단'의 출연으로 한가위 기쁨 커져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쪽방촌과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 어르신을 섬기는 '(사)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 / 신생명나무교회)은 한가위를 앞둔 지난 9월 9일, 지역의 노인 어르신들과 특별히, 어려움 가운데 계신 독거 어르신들을 특별초청해 '추석 한가위 잔치'를 개최했다.

왼쪽 옛날교복을 입고 있는 홍석봉 단장과 감동주는 박일준 가수

한가위 잔치는 '엘드림노인대학'(학장 최에스더 / 신한대 교수)이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촌티서울'(대표 홍석봉 단장) 주관으로 엘드림노인대학 강당에서 열렸다. 엘드림노인대학에서는 정성으로 준비한 사랑의 선물을 증정하고 특별공연을 비롯,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특별공연은 가수 박일준씨를 비롯한 '5080토리토리 중창단'이 출연하여, 큰 기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가수 박일준씨는 멋진 노래와 웃음을 선사했는데, 감동과 웃음이 함께한 멋진 재담은 어르신들의 흥을 복돋았다.

행사에서 장헌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늘 어렵고 소외된 곳을 찾아 사랑과 헌신으로 섬기는 박일준 가수와 촌티서울 홍단장과 5080중창단께 감사하다"며 갚음 마음을 전했다. 이어 장 이사장은 "어르신 모두 영육간에 더욱 강건하시길를 바란다”며, 특히, "우리는 지금 흥겨운 행사를 나누고 있지만, 이번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있음을 기억하고 그들에게 용기를 전한다"고 격려했다.  

'5080토리토리단'과 함께. 오른쪽 박일준 가수, 장헌일 목사, 최원희 노인대학 교수

한가위 잔치는 오는 9월 11일 수요일에도 이어지는데, 11일에는 (주)KC산업 이강주 대표를 비롯하여, (주)KC나눔회 김상배 장로외 신우회 회원들이 '해돋는마을 밥퍼사역'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어르신을 모시고 추석 한가위잔치로 섬길 예정이다.

'해돋는마을 엘드림노인대학'은 매주 5회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노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내용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밥퍼사역도 병행하며 지역사회의 빛과소금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