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클리닉 〈4〉] 사단을 반드시 대적하십시오.
[기도클리닉 〈4〉] 사단을 반드시 대적하십시오.
  • 강인훈
  • 승인 2019.07.3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기도(the correct prayer) 4]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Submit yourselves, then, to God. Resist the devil, and he will flee from you.)”(약 4:7)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말을 할 때 사단에게 틈을 주는 것입니다.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마귀는 영적인 존재이며,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영향력을 나타내기 위해 틈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 말 때문에 그를 두려워하거나 무서워하라는 뜻이 전혀 없음을 아십시오. 그 반대로 그를 알고, 그가 종이호랑이와 같음을 인식하고 그를 단호하게 대적해야 합니다.

에베소서4:27은 우리에게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and do not give the devil a foothold, 마귀에게 (성공할)발판을 내어주지 말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마귀가 우리의 틈을 노리고 있다는 말입니다. 틈이 보이면 마귀는 우리들을 억누를 수 있음을 아십시오.

그렇다면 틈을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당신의 입의 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말을 할 때 마귀는 ‘얼씨구 좋구나’라고 춤을 추며 우리들의 삶을 지배하려 합니다. 부정적인 말에 따라 삶의 틈을 벌리고, 그의 삶을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킵니다.(요10:10 전반절)

사단과 마귀는 동일한 존재이며, 단 하나의 존재입니다. 그가 하나님의 천사장 ‘루시퍼’라는 치천사(熾天使, 천사 9계급 중 1계급)로써 천사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가장 위대하며, 하나님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존재였으나, 하나님을 배반하고 반역하여 하위 그룹천사 1/3과 함께 천국으로부터 이 세상으로 쫓겨났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때로부터 세상 끝 날까지 마귀와 귀신의 숫자는 절대로 늘거나 줄지 않는 것은 이 영적인 사실 때문입니다. 사람이 죽으면 귀신으로 이 세상을 떠돈다는 것을 절대 있을 수 없으며, 그는 예수님을 믿거나 또는 믿지 않은 것으로 인하여 이 세상을 떠나 반드시 천국 아니면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인생이 단 한 번뿐이라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사단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이루신 희생 즉 죽으심 그리고 장사됨과 부활하심으로 모든 전권을 예수님에게 빼앗겼습니다. 예수님은 지옥까지 내려가셔서 마귀가 가지고 있던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빼앗으셨고, 예수님을 믿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위대한 열쇠를 주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 이름의 열쇠입니다. 예수 이름은 그래서 매우 중요하며, 예수 이름으로 마귀를 대적해야만 합니다. 또한 마귀는 예수 이름 앞에 무릎을 꿇었고, 예수 이름으로 그를 대적하면 마귀는 반드시 도망하거나 피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어느 누구보다 마귀가 잘 알기에 당신이 이 사실을 모르기 원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말을 하게 된다면 당신은 지금 마귀에게 “내 삶을 가지십시오.”라고 당신의 삶을 내어주는 꼴이 됩니다. 말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최고 위 법이기 때문입니다. 말을 신중하게 하고, 말을 잘 관리해야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고, 아름답고 선한 삶을 살 수 있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말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다듬으십시오. 그리고 잘 말하십시오.

예수님은 어떤 무익한 말일지라도, 설령 농담으로 하는 말일지라도 심판 날에 그 말에 대하여 심문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가르치셨습니다.(마12:36-37) 그 말로 의롭다함을 받고, 그 말로 정죄함을 받게 됩니다. 그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며, 매우 중대한 삶의 해답을 품고 있습니다.
당신의 입의 말로 인하여 마귀에게 틈 즉 마귀가 성공할 발판을 내어주지 마십시오. 당신이 부정적인 말을 쏟아내고 있다면, 다시 말해 당신의 말이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말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지금 마귀에게 성공의 발판을 내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삶에 어둠을 불러와 당신의 삶을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킬 것 입니다.

반대로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하는 말을 한다면 그리고 예수 이름으로 마귀에게 당신의 삶으로부터 떠날 것을 명령한다면 당신은 찬란한 빛과 같은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단호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십시오. 분명하게 마귀를 꾸짖고, 예수 이름으로 명령하십시오. 그것이 삶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행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령의 검입니다. 성령의 검은 하나님의 말씀을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할 때 사용되어지는 것입니다. 말씀을 담대히 선포하면 믿음이 폭발되며, 선포된 말씀이 검이 되어 어둠의 사슬을 끊어내고, 흉악한 영들의 움직임을 결박하고 묶어버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토록 매우 중요합니다. 말씀과 일치되도록 즉 말씀을 소리 내어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면 어둠의 영은 영향력을 드러내거나 나타낼 수 없습니다.

당신의 입에 권세가 있습니다. 그 권세는 예수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당신의 입에 말씀이 있으면 당신은 절대로 실패하거나 쓰러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성령의 검인 것과 예수 이름은 권세를 나타내는 것을 인식하여 매순간 당신의 입에서 말씀과 일치되는 말을 말하고. 당신의 생각이 말씀과 일치되는 이미지를 그리고, 예수 이름으로 어둠의 주인 사단을 향하여 꾸짖어 당신의 권리를 찾아가십시오.

“나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거룩한 나라며, 하나님 아버지의 소유된 백성입니다. 나는 어둠에서 불러내어졌고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겨졌습니다. 나는 빛 된 삶을 삽니다. 나는 날마다 내 영혼이 잘되고, 나의 범사가 잘되며, 나는 강건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생명을 얻었고 더 풍성히 얻었습니다.”
“나는 예수께서 나의 연약함을 친히 담당하시고, 나의 병을 짊어지셔 주셨으므로 나는 강건합니다. 주께서 채찍이 맞으시므로 나의 질병은 고쳐졌습니다. 나를 위해 짊어지신 십자가의 공로로 나는 초자연적인 건강을 받았습니다. 나는 신성한 건강함을 가졌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모든 질병을 엄히 꾸짖노니 내 몸에서 묶임 받고 떠나가라. 사라져라. 질병은 예수 이름으로 소멸될지어다.”
“주가 나의 모든 가난을 종식시켰습니다. 부유하신 예수님이 나를 위해 가난하심으로 나는 부유하고 넉넉합니다. 주가 나의 모든 부족을 속량하셨습니다. 나는 매순간 차고 넘치는 재정을 가집니다. 하늘에는 매일매일 내게 할당된 자산이 있고, 매순간 풍요로움 가운데 넘치는 재정을 누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내 삶을 괴롭히고, 방해하는 흉악한 사단아, 모든 어둠과 함께 묶임 받고 내 삶에서 떠나가라. 사라져라. 나가라.(×7)”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사악한 영, 더러운 영, 흉악한 영아, 묶임 받고 떠나가라. 사라져라. 소멸될지어다.(×7)”

위 말들은 예시를 들었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당신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진리를 아는 만큼 당신의 삶은 변화될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부터 말씀의 성령의 검을 뽑아 사용할 때 어둠의 사슬이 끊어집니다. 당신이 지금 말씀을 선포할 때 성령의 검은 뽑혀져 사용되어집니다.

또한 당신이 마귀를 예수 이름으로 대적하면 마귀는 두려워 떨며 당신을 피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꾸짖을 때 귀신들을 벌벌 떨며 나뒹굴 것입니다.

진리를 올바로 알고, 진리를 사용하십시오.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십시오. 기적이 춤을 출 것입니다. 이적이 당신의 삶을 맞이할 것입니다. 그렇게 할 당신을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강인훈 목사 (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 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