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장마당에서 성경 고가에 팔려"
"북한 장마당에서 성경 고가에 팔려"
  • 뉴스제이
  • 승인 2019.07.1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에서 복음이 가난한 계층에서 엘리트 계층으로 확산되고 있고 있어"
에스더기도운동 주최로 열린 '제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에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열린 제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 셋째 날은 특별히 북한구원을 위해 금식기도회로 진행되었다.이날 첫 시간은 어제에 이어 김재동 목사(하늘교회)가 ‘거룩한 대한민국(Ⅱ)’ 시간에 ‘해방.건국.호국 투쟁의 교훈’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했다.

김 목사는 “교회에서 하나님께서 우리민족 가운데 역사하신 크신 일들을 가르쳐야 한다.”면서 특별히 6.25전쟁에 대해서 가르칠 것을 강조했다.

김 목사는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에 ‘자유’를 선물로 주셨는데 우리들이 그 ‘자유’의 소중함을 잊고 있다.”며 “그 결과 지금과 같은 국가적 위기가 초래되었다며 교회는 6.25전쟁의 역사를 통해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워야 한다.”고 역설했다.

눈물의 기도, 북한구원기도성회 기도열기 ©뉴스파워
북한구원기도성회 기도열기 뜨겁다 ©크리스천투데이

두 번째 강사로 김 북한 목사(탈북민)가 ‘북한 선교’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 목사는 “북한주민들이 김일성 동상 앞에서 진심으로 눈물을 흘리고 했었는데 90년대 이후부터 김일성을 신처럼 믿지 않기 시작했다.”며 김일성 숭배가 무너졌다고 말했다.

또한 “하나님께서 친히 김일성 우상을 허무는 ‘하나님의 선교’를 하신 것”이라며 “북한에서 복음이 가난한 계층에서 엘리트 계층으로 확산되고 있고 심지어 장마당에서 성경이 몰래 고가로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이는 북한당국이 심하게 성경을 단속함으로 오히려 호기심에 성경을 구입하여 보거나 성경을 부적처럼 소장한다.”면서 “북한주민의 영적 공허함이 커서 발생하는 현상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는 “지금 한국에 있는 탈북민들이 북한가족들에게 돈을 송금하고 있으며 그 가족들은 장마당에서 장사할 수 있게 되어 굶주림에서 벗어날 수 있다.”며 “그러나 북한가족에게 송금하지 못하는 많은 탈북민들이 있어 한국교회가 이들을 도와 송금할 수 있도록 한다면 복음통일을 앞당길 수 있다.”며 한 교회가 한 탈북민 가족에게 송금하는 ‘북한가정 직접돕기 운동’을 한국교회에 제안했다.

세 번째 강사로 A목사(탈북민)는 탈북민 간증을 했다. A목사는 “외부와 단절됐던 북한 사회가 1994-96년 대량 아사자가 발생하면서 30만 명의 탈북자가 발생하여 그들이 외부세계와 접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했다.

이어 “이 사건은 중국을 통한 북한선교의 뒷문을 연 것”이라며 “그 결과 중국 접경지역의 조선족교회와 한국선교사를 통해 탈북민의 약 80%가 복음을 접했다.”고 했다.

북한 장마당 (사진 VOA코리아 제공)
북한 장마당 (사진 VOA코리아 제공)

A목사는 “구원의 하나님께서 친히 북한선교를 하신 것”이라며 “북한에 장마당이 500개 넘게 생기면서 지금의 북한의 우상은 김일성이 아니라 돈이 우상이고 돈이 살아있는 신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의 후 이중인선교사가 복음통일의 첫 단계가 열리도록 5가지 복음통일을 위한 기도를 인도하였다. 북한에 억류된 6명 선교사의 조속한 석방과 정치범수용소 해체 그리고 북한주민에게 신앙의 자유가 주어지기를 위해서 북녘 땅을 향하여 간절히 기도하였다.

저녁 강의는 조아브라함목사(사도행전선교회)가 ‘헌신과 결단’의 말씀을 전했다. 조목사는 선교지마다 순교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서 예수님께서 재림할 날이 가까움으로 “세계가 영적 전쟁터가 되었다”고 했다.

그는 “깨어 근신하여 기도하려면 땀이 날 정도로 한 시간을 기도해야 한다.”며 “가정이 변화되려면 2시간을 기도하고 교회가 부흥하려면 4시간을 전심으로 기도하고 6시간을 기도하면 나라가 변화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가 기도했는지는 하나님과 마귀가 다 안다고 하면서 우리가 기도하면 방해하려고 마귀가 반드시 찾아온다. 그러나 계속 기도하면 마귀는 피한다.”며 “한국교회가 기도를 회복하고, 국가를 위해 기도하는 많은 기도자가 세워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말씀 후 ‘헌신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희 교수와 김민수 선교사의 인도로 북한구원과 복음통일, 그리고 국가를 위해서 하루 8시간 기도할 기도선교사를 콜링했다.

에스더기도운동본부는 북한, 이슬람권, 이스라엘을 위한 기도선교사를 파송하고 있다.

(협력사 뉴스파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