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금이빨 같은 것에 또 속지 말아야합니다
[기획] 금이빨 같은 것에 또 속지 말아야합니다
  • 나관호
  • 승인 2019.07.0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 한국교회에 바란다 《5》
“사랑하는 자들아, 모든 영을 다 믿지 말고 그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는지 시험하라. 이는 많은 거짓 선지자들이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베드로후서 2:1)
‘금이빨’을 다른 질병에 대입하면, 노인들 다리에 철로 만든 고관절이 생겨나야
천지창조 후부터는 ‘유(有)에서 유(有)를 만드시는 것이 하나님의 기적법칙

[교수목사의 입장에서 한국교회를 살펴보고, 진단(?)하고 나아가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찾고자 합니다. 그리고 한국교회가 더 새로워지고, 세상을 향해 성경적 소리를 내고, 귀한 십자가 사랑을 바탕으로 '예수운동'(Jesus Movement)을 전하는 한국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모든 글과 생각 나눔이 "한국교회 자정운동"의 씨앗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뉴스제이】  '금이빨 사역’이라는 이름으로 수년전, 교계를 들썩였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후부터 지금은 왜 조용하고, 금이빨이 안나타날까요? 계속 나타나야 정상이 아닐까요? 이빨이 나쁜 사람들은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런 행위를 했던 목사들은 지금 어디로 숨었나요? ‘금이빨 사역’이 왜 위험한 것인지 하나님의 기적을 법칙을 알면 분별이 됩니다.

하나님의 기적은 천지창조로부터 시작됐습니다, 아무것도 전혀 없는 무(無)에서 존재하고 보이는 유(有)를 만드신 것이 하나님의 천지창조 법칙입니다. “무(無)에서 유(有)를 만들다”. 천지창조 후부터는 ‘유(有)에서 유(有)를 만드시는 것이 하나님의 기적법칙’입니다. 다시 말하면 있는 것을 새롭게 함으로, 있는 것을 변형시켜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

인간창조를 무(無)에서 유(有)가 아닌, 이미 만들어져 있는 흙으로 사람을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유(有)에서 유(有)를 만드는 법칙’을 충실하게 지키셨습니다. 이 법칙이 기적을 분별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예수님께서 한센병자(문둥병자)를 고치실 때, 새로운 피부를 외적으로 붙이신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피부를 희게 만드신 것입니다. 

한센병(문둥병)자 고치시는 예수님 (영화 '선 오브 갓' 中)
한센병(문둥병)자 고치시는 예수님 (영화 '선 오브 갓' 中)

소위 ‘금이빨 사역’이 위험한 것은 하나님의 법칙을 위반했기 때문입니다. 이빨에 없었던 금이나 아말감이 씌워지는 것이 나타났다면, 그것은 없던 것이 즉, 무(無)에서 나타난 것이기에 분별이 필요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빨이 아픈 자를 위하시는 것이면. 뭐 하러 아말감을 씌우실까요? 썩은 이빨을 새롭게 하셔서 그 사람의 이빨 뿌리를 살리고, 건강한 이발로 나타나는 기적을 주시는 것이 창조원리와 기적법칙에 맡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유(有)에서 유(有)를 변형시켜 새롭게 만드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더 찬양 할 것입니다. 그런데 금과 아말감이 갑자기 나타나 이빨을 뒤덮어 치료한다니요. 분별이 필요한 이적입니다.

‘금이빨’을 다른 질병에 대입하면, 노인들 다리에 철로 만든 고관절이 생겨나고, 허리와 척추에 철심이 박히는 기적이 나타나야합니다. 그런데 그런 기적은 없습니다. 하나님이 그런 환자를 고치셨다면 낡아지고, 금이 가고, 깍여진 관절을 새로운 관절처럼 새롭게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허리와 척추도 새로운 척추처럼 만들어 치료하실 것입니다. 철로 만든 고관절이 생겨나 치료 받았다는 사람이 있다는 말을 한번도 들은 적이 없습니다. 있다면 내가 잘못을 회개하고 용서를 빌 것입니다. 

예수님은 마술사가 아닙니다. 이적을 분별한다고 하는 행위를 나쁘게 보시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건전한 신앙으로 칭찬하시리라 믿습니다. 

성경은 기적과 이적에 대해 이렇게 경고하고 분별하라고 가르치십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모든 영을 다 믿지 말고 그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는지 시험하라. 이는 많은 거짓 선지자들이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베드로후서 2:1)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데살로니가후서 2:9-12)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3:13-1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큰 표적들과 이적들을 보여 주어 할 수만 있다면 그 택함받은 자들도 미혹하리라.” (마태복음 24:24)

하나님은 이적과 기사는 오늘날에도 나타내십니다. 예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신 분이시라고, 히브리서 13장 8절은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브리서 13:8)고 약속하며 말씀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마지막 때는 거짓 선지자들도 이적을 흉내 내어 믿는 자들을 유혹한다고 마가복음 13장 22절에서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할 수만 있다면 택함 받은 사람들까지도 미혹하려고 표적들과 이적들을 보여 주리라” (마가복음 13:22)고 교훈하십니다.

이적과 기사가 어디로부터 왔는지 분별해야 할 시대가 왔습니다. 속이는 자가 미혹하러 나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기적과 이적인지 아니면, 거짓 선지자의 이적인지 분명 분별해야하고, 분별이 필요합니다. 한국교회 안에 언젠가 다시 이적과 기사가 나타날 시기가 올 것입니다. 그때 분별해야 합니다.


나관호 목사 ( 뉴스제이 대표 및 발행인 / 크리스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 좋은생각언어&인생디자인연구소 소장 / 칼럼니스트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