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선씨 가족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전미선씨 가족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 뉴스제이
  • 승인 2019.06.3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나이 50세로 운명을 달리....평소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아
'조선로코-녹두전'에 기방의 행수인 '천행수' 역으로 캐스팅된 상태
지난 25일, '나랏말싸미' 제작보고회에서 밝은 근황을 전한 바 있어

【뉴스제이】  “배우 전미선씨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고(故) 전미선의 사망소식이 충격을 전한 가운데, 많은 이들이 그의 남편인 박상훈 촬영 감독에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전미선은 29일 오전 11시 45분께 전북 전주의 한 호텔 객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호텔 객실 화장실에 전미선이 숨져 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매니저는 전미선과 연락이 닿지 않자 호텔 측에 양해를 구해 객실로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전미선은 119구급대가 도착했을 당시 이미 숨을 거둔 뒤였다. 객실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외부인 침입 흔적이나 타살 정황은 없다고 경찰은 전했다.

소속사 보아스엔터테인먼트는 "전미선씨가 올해 나이 50세로 운명을 달리했다. 평소 우울증으로 치료를 받았으나,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됐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기 바란다. 충격과 비탄에 빠진 유가족을 위해 확인되지 않은 루머와 추측성 보도는 자제를 부탁드린다. 고인의 빈소가 준비되는대로 추후 알리겠다"고 했다.

고인의 비보가 전해지자 많은 이들이 남편 박상훈 촬영감독을 비롯한 가족들을 향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있다. 

전미선은 지난 2006년 12월 한 살 연상의 영화 촬영감독 박상훈과 결혼했다. 전미선과 박상훈은 2005년 영화 '연애'에서 배우와 촬영 감독으로 연인으로 발전, 2년간 교제 후 백년가약을 맺었다. 슬하에는 초등학생 아들 한 명이 있다.

아역으로 연기생활을 시작한 전미선은 1986년 MBC TV '베스트셀러 극장-산타클로스는 있는가'로 데뷔했다. 배우 전미선은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로열 패밀리', '해를 품은 달', '일말의 순정', '마녀보감' 등 여러편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영화는 '8월의 크리스마스', '번지 점프를 하다', '살인의 추억', '마더', '숨바꼭질', '내게 남은 사랑을', '봄이 가도' 등을 비롯해 다양한 연극에도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최근엔 영화 '나랏말싸미' 촬영을 마친 뒤 내달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었다. 불과 나흘 전인 지난 25일에 '나랏말싸미'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밝은 근황을 전한 바 있다. 또 현재 강부자와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 전국 투어 중이었으며, 9월 방송예정인 KBS 2TV 새 월화극 '조선로코-녹두전'에 기방의 행수인 '천행수' 역으로 캐스팅된 상태였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