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글 긴은혜] '다이나믹 대한민국', '다이나믹 코리아‘
[짧은글 긴은혜] '다이나믹 대한민국', '다이나믹 코리아‘
  • 김봉준
  • 승인 2019.05.2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체육의 4대 천왕” 손흥민, 류현진, 봉준호, 방탄소년단이 있어 행복
해피바이러스, 행복에너지가 정치, 경제, 외교, 군사, 사회에 접목되기를 소원

지금의 대한민국의 현주소는 어디에 있는가? 정치, 경제, 외교, 군사, 사회가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문화, 체육의 4대 천왕” 손흥민, 류현진, 봉준호, 방탄소년단이 있어 행복하다. 유럽챔피언스 결승진출의 1등 공신, 메이저리그의 1위 투수, 칸의 황금종려상 감독, 비틀즈보다 낫다는 세계적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행보가 세계를 움직이고 있으니, 지금의 한국에는 문화와 체육의 국운이 피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4대 천왕의 보유국 아닌가? 국내의 현실은 쪼그라들고 있는 현실이다. 정치, 경제, 외교, 군사, 교육. 특히 비혼과 인구감소는 심각하다.

다시 일어서야 한다. 국가적 리더십을 발휘하여 안으로는 '다이나믹 대한민국'을 밖으로는 '다이나믹 코리아'를 실행해야 한다. 4대 천왕을 보유한 나라가 이대로 주저앉을 수는 없다.

나는 ‘한국전쟁’ 바로 직후에 태어난 ‘바로전후세대’다. 그것은 아주아주 어려운 우리나라 상황의 최고(?) 경험자라는 소리다. 1961년 1인당 GNP가 82달러였고, 1983년 1,700달러였다. 지금 3만달러시대의 후손들은 짐작도 못할 것이다.

우리는 저력 있는 민족이다. “하면 된다. 할 수 있다”고 마음먹고 달려가면 다시 살아날 수 있는 국민들이다. 문화와 체육의 “4대 천왕” 손흥민, 류현진, 봉준호, 방탄소년단을 응원하며 함께 손잡고 달려가자. 국가적 리더십으로 국민 모두가 앞으로 달려가 '다이나믹 대한민국'을 이루자.

이 민족에게 하나님이 주신 기회를 놓쳐선 안된다. 이런 기분 좋은 해피바이러스, 행복에너지가 정치와 경제 그리고 외교, 군사, 교육, 사회에 접목되기를 소원한다.

 

김봉준 목사 (미래목회포럼 대표 / 아홉길사랑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