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훈목사 칼럼]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7가지 "용서"
[강인훈목사 칼럼]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7가지 "용서"
  • 강인훈
  • 승인 2019.04.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훈 목사의 왕의 말 7가지].......(5) 사랑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이르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이르노니 일곱 번뿐 아니라 일곱 번을 일흔 번까지라도 할지니라”(마18:21-22) /
말은 매우 중요합니다. 말이 모든 삶을 지배하고,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 이루신 위대한 구원만을 바라봅니다.

[강인훈 목사의 왕의 말 7가지].......(5) 용서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이르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이르노니 일곱 번뿐 아니라 일곱 번을 일흔 번까지라도 할지니라”(마18:21-22)

【뉴스제이】 지금 우리는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7가지’를 배워가고 있습니다. 이 말들은 반드시 당신과 당신의 주변 환경 그리고 더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능력의 말입니다. 하지만 기적은 당신이 적극적으로 그 말들을 사용할 때 나타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하겠지’라는 생각은 절대로 변화를 타나낼 수 없지만 당신의 입을 넓게 열고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사용한다면 큰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아이구 목사님, 세상이 얼마나 넓은데 나 한 사람이 그 말을 한다고 무슨 큰 변화가 일어나겠어요? 어림없죠?” 지금까지 이런 말을 했기 때문에 당신에게 변화가 없었던 것입니다. 말의 족쇄가 당신을 채워서 오도가도 못하도록 묶어버렸기 때문입니다.

  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연초 마다 애연가들과 애주가들이 담배와 술을 끊겠다고 작심을 합니다. 그러나 며칠 가지 않아 그들은 다시 담배와 술을 사기 위해 편의점을 찾습니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이 삶에서 자꾸 뱉어내는 말이 있기 때문입니다.

  “담배는 끊기 어려워. 습관이 돼 나서 말이야!”
  “그 좋은 술을 왜 끊어. 그거 끊고 무슨 낙으로 산다니?”
  “한두 번 해본 게 아냐! 그게 쉬우면 다 끊었겠지.”

이런 식의 말들을 스스럼없이 내뱉습니다. 그 말들이 자신을 얽어매고, 족쇄 채우는 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잠6:2)라고 말을 조심할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말은 이렇게 중요한 존재입니다. “말은 힘이 있습니다. 말은 에너지가 있습니다. 말은 능력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7가지”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 같은 진리를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깨닫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말할 수 있다면 세상은 엄청난 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사회의 범죄 수도 어마어마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말은 매우 중요합니다. 말이 모든 삶을 지배하고,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말은 모든 사람들의 인생을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말을 절대적으로 관리해야만 합니다. 또한 반드시 해야 할 말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배워나가는 왕의 말 7가지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이 말을 할 수만 있다면 어둠의 영 사탄은 모든 힘을 잃을 것입니다. 그의 졸개 귀신들은 절대로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진리를 사용하는 것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은 우리가 “용서”의 말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일어나는 불이익 중 많은 부분이 자신이 품고 있는 증오와 미움이 주는 것을 모릅니다.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증오와 미움은 어둠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둠이 가지고 있는 몇 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첫째 어둠은 행동반경을 좁힙니다.
  두 번째 어둠은 모든 사물을 감춥니다.
  세 번째 어둠은 두려움을 가지게 합니다.
  네 번째 어둠은 교류를 막습니다.
  다섯 번째 어둠은 행동이 멈춥니다.
  여섯 번째 어둠은 차갑게 만듭니다.
  일곱 번째 어둠은 죽음을 가져옵니다.
  여덟 번째 어둠은 사고를 부릅니다.
  아홉 번째 어둠은 갈 곳을 잃습니다.
  열 번째 어둠은 낙심하게 합니다.

증오와 미움 가운데 담겨있는 어둠은 다른 무엇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바로 말로 비롯됩니다. 특히 고질적인 병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고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병의 상당부분이 자신의 입에 증오심과 미움의 말을 쏟아내므로 만들어지는 것을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마음의 병도 또한 이 증오와 미움이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것을 그 원인을 다른 곳으로부터 찾으려 함으로 오랫동안 힘겨운 삶을 삽니다.

  질병이 오래 지속되면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 시킵니다.
  질병은 도둑입니다. 첫째 질병은 돈을 훔쳐갑니다. 두 번째 시간을 축내게 합니다. 네 번째 행복과 평안을 도둑질합니다. 다섯 번째 사람들과의 관계를 단절시킵니다. 질병이 오래 지속되면 이와 같은 일들이 파생되는 이유가 바로 어둠이 하는 일들과 연관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증오와 미움을 버리면 되겠네요? 별로 어렵지 않은걸요”
  증오와 미움을 없애므로 그 문제들을 타개할 수 있지만, 그러나 한 번 마음에 담긴 그것들은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마음에 담긴 증오와 미움은 계속해서 그 마음을 붙들고 놓아주지 않으려 애를 씁니다. 반복적으로 그 입에서 나오는 그 말의 영향력으로 마음과 입의 말이 계속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고 그 말과 마음에 담겨 있는 증오와 미움의 뒷배경이 있는 것이 더욱 큰 문제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비법을 알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니다. 저를 따라서 하면 됩니다. 미움과 증오를 버리고, 질병을 분쇄하고, 밝고 맑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 비법은 바로 용서입니다. 다시 말하면 용서의 말을 하면 됩니다. 용서라는 단어가 입에서 뱉어지기 시작하면 증오와 미움의 뒷배경인 세력들이 힘을 잃게 되기 때문에 당신의 삶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을 도둑질했던 바로 그 도둑들이 용서를 통해 결박되고, 어둠이 쫓겨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당신이 겪었던 불이익과 손해가 끊어지고, 이익과 이득되는 일들이 만들어집니다.

  “어떻게 그 XX를 용서할 수 있나요? 생각만 나면 죽이고 싶은데요!”
  “절대로 용서 못합니다. 내가 받은 그 배로 되갚아 줄꺼에요.”
  “두고 보세요. 내가 그 XX에게 어떻게 해주나!”

  나와 상담하던 분들에게 “당신이 용서해야만 병을 고칠 수 있습니다. 삶에서 만들어지는 부정적인 것을 고칠 수 있어요”라고 권면했을 때 나타낸 대부분의 반응입니다. 하지만 나와 조금 더 대화를 나누고, 내가 하라는 방식을 따라 했던 많은 분들이 정말 놀라운 기적들을 맛보았습니다.
  울분을 토해는 것을 반대로 하고 증오와 미움을 지우는 방법을 실행에 옮겼던 사람들은 질병이 완전히 고침 받고, 부정적이었던 그들의 삶이 긍정적인 삶으로 변화되었다고 내게 알려왔습니다. 또한 관계가 단절되었던 부부관계, 부모자식간의 관계, 교회 내에서의 상처와 동료직원과 허물어진 관계가 아물고 회복되는 기적을 일으켰다고도 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 하나가 삶을 변화시킵니다. 성경 속에 간단하고 쉬운 방법들이 무궁무진합니다만 캐내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어둠의 뒷배경 때문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성경을 펼치고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공부하고, 묵상해야 합니다. 그것만이 어둠의 뒷배경을 결박할 수 있습니다. 혼돈하고, 공허하고, 흑암의 시대에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주변에서 들려오는 어떤 말에도 귀 기울이지 말고, 자신의 생각에 그려지는 증오와 미움을 생각하지 말고 오직 예수님만을 생각하고,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 이루신 위대한 구원만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조용한 곳을 찾아(골방, 차 안 등)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계속해서 용서의 말을 쏟아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를 용서합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나를 용서하신 것 같이 나도 ○○○를 용서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를 용서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를 용서합니다.”

  어떤 미사어구도 필요치 않습니다. 오직 예수 이름으로 용서의 대상자 이름을 부르며 용서한다고 계속해서 고백하는 것입니다. 어떤 생각이 찾아올지라도 계속해서 이 말을 지속합니다. 때로는 이상한 현상들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신물이 넘어온다든지, 두려움이 엄습해 온다든지, 주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든지, 입이 다물어진다든지, 가슴이 답답해진다든지 등등 여러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그것은 아주 바람직한 현상이니 더욱 입을 열어 용서의 말을 선포하십시오.

  5분, 10분, 20분 시간이 흘러갈수록 당신의 마음에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당신은 계속해서 “예수 이름으로 ○○○를 용서합니다.”라고 선포하십시오. 마음에 울분이 치솟아 오를지라도 이를 악물고 용서의 고백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면 어느 새인가 당신은 미움과 증오보다 대상자가 불쌍히 여겨지고, 인생이 별 것 아님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와 함께 하염없는 눈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평안과 화평이 밀려오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에 지금 미워하고 증오하는 대상자가 있습니까? 그를 향해 이렇게 선포하기 시작하십시오. “예수 이름으로 ○○○를 용서한다. 주님이 나를 용서하신 것처럼 나도 그를 주 예수 이름으로 ○○○를 용서합니다.”라고 소리 내어 선포하십시오.

  10번, 50번, 100번, 1,000번, 마음에 평안이 밀려오기까지 지속하면 할수록 당신을 억눌렀던 증오와 미움의 속박이 벗겨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을 묶었던 삶의 무거운 짐들이 예수 이름으로 용서한다는 고백이 가볍고 그리고 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진리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유를 누리십시오. 용서가 답입니다.

  용서는 하나님의 능력의 언어입니다.
  용서는 온 인류를 구원한 기적의 언어입니다.
  용서는 모든 삶을 변화시키는 뛰어난 언어입니다.

  당신의 영은 지금 하나님의 풍성한 용서가 담겨 있습니다. 그 용서가 당신의 모든 삶 가운데 흘러나오도록 당신의 입을 넓게 열고 사용하십시오. 그 용서의 언어가 당신을 독수리 날개 치며 날아오르게 할 것입니다. 밝고 맑은 삶이 펼쳐지도록 일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용서할 수 있습니다. 하십시오. 하면 됩니다. 그렇게 할 당신을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마18:21-22)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이르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이르노니 일곱 번뿐 아니라 일곱 번을 일흔 번까지라도 할지니라”
(막11:25)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허물을 사하여 주시리라 하시니라”
(엡4:32_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믿음의 고백 : 내 안에 하나님의 능력이 있습니다.(엡3:20-21, 골1:29) 내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있습니다.(요일5:11-13, 롬8:1-2) 내 안에 하나님의 지혜가 있습니다.(엡1:8, 골2:3) 내 안에 하나님의 믿음이 있습니다.(요일5:4, 갈2:20) 내 안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습니다.(롬5:17, 21, 엡2:6-8) 내 안에 하나님의 영광이 있습니다.(사60:1-3, 요17:22) 내 머리에 기름을 부으시니 내 잔이 넘치고 예수님을 믿으므로 내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옵니다.(시23:4, 요7:37, 요일2:20, 27) 내 모든 삶이 오직 성령님 함께 하시므로 아브라함의 유업을 이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복이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강인훈 목사 (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