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훈목사 칼럼]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축복"
[강인훈목사 칼럼]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축복"
  • 강인훈
  • 승인 2019.03.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훈 목사의 왕의 말 7가지].......(2) 축복
"그가 저주하기를 좋아하더니 그것이 자기에게 임하고 축복하기를 기뻐하지 아니하더니 복이 그를 멀리 떠났으며 18 또 저주하기를 옷 입듯 하더니 저주가 물 같이 그의 몸속으로 들어가며 기름 같이 그의 뼈 속으로 들어갔나이다” (시편 109:17-18)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7가지]  (2) 축복

이 세상의 모든 우주만물은 하나님의 말(씀)로 창조되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던 어떤 물질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말(씀)로 말미암아 창조되었습니다. 그 하나님의 말(씀)이 글로써가 아닌 소리로 선포되었을 때 비로소 그 일들이 일사분란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을 반박하거나 반대하면 안 됩니다. 준엄한 하나님의 법이 그렇게 공포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법이 선포되었고, 선포된 법에 따라 정확한 질서를 통해 준행되었다고 성경은 이 사실을 역사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법이며, 절대로 변하거나 오염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이십니다.

  또한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피조물들 중 유일하게 그분의 형상과 모양을 따라 창조된 존재가 있으니 바로 당신과 나를 포함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손길을 통해 만들어진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 그리고 육신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은 하나님의 숨으로 만들어졌으며, 육신은 흙과 물로 빚어졌습니다.(창2:6-7) 흙으로만은 모양을 빚을 수 없기에 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람의 육체 가운데 70%가 물인 것과 물 없이는 3일 밖에 못 버틴다는 것은 매우 큰 뜻이 있습니다.(최장17일 버팀, 삼풍백화점 붕괴 시 매몰된 여학생)

  성경에서 주님은 물이 말씀(요15:3)임을 시사 하셨습니다. 사람이 흙으로 빚어질 때 물이 없으면 진흙이 안 됩니다.(창2:6) 반죽이 되려면 물이 필요하고 모양을 빚을 수 있으므로 흙과 물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말을 벗어나서는 살 수가 없는 존재라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 즉 영이신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은 영을 뜻하며, 사람도 또한 영적인 존재입니다. 그는 모든 피조물들 중 유일하게 말을 하는 존재입니다. 말이 영이기 때문입니다.(요6:63) 그러므로 그가 땅을 정복하고 다스릴 때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말을 통해서 이루었었습니다.(창1:28, 창2:19)

  말은 능력을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말은 힘이 있습니다. 말은 에너지가 있습니다. 말은 시·공간을 초월합니다. 영적인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세상은 영이 다스립니다. 또한 영을 분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고전2:12은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라고 말씀합니다. 더 나아가 고전2:13은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가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영적인 일은 영적인 것으로 분별하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산상수훈 장면 -영화 '선 오브 갓' 중에서

믿는 자는 반드시 말해야만 합니다. 말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떤 말을 해야 합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해야 합니다. 반면에 세상의 말은 닫아야 합니다. 반드시 이것을 지켜야만 합니다.

  여기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7가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 아닙니다. 반드시 해야만 스스로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세상이 얼마나 시끄럽습니까? 얼마나 어둡고 암담합니까?
  그것은 바로 말 때문입니다. 말을 바꿔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 말들이 습관이 되게 해야만 합니다. 왕의 말 7가지는 이렇습니다.
  첫째 감사의 말을 해야만 합니다. 둘째 축복의 말을 해야만 합니다. 셋째 칭찬의 말을 해야만 합니다. 넷째 사랑의 말을 해야만 합니다. 다섯째 용서의 말을 해야만 합니다. 여섯째 승리의 말(할 수 있다)을 해야만 합니다. 일곱째 말씀 믿음고백을 말해야 합니다. 이 7가지 말은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말입니다. 마음에 담고 꾸준히 반복해서 한다면 우리는 삶과 세상이 변화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번 시간은 “축복의 말”에 대하여 은혜를 나눠보겠습니다. 우리가 앞에 본문구절에서 “축복을 기뻐하지 아니하더니 복이 그를 멀리 떠났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축복의 비밀이 있습니다.
  구약시대에 축복은 하나님께서 제사장에게만 주신 권한이었습니다.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오직 ‘아론과 그의 아들’ 다시 말해 제사장에게만 주신 권한이었습니다.
  그러나 신약시대가 열린 지금, 이 축복이 모든 믿는 자에게 주어졌습니다. 성령의 시대가 열린 신약의 시대를 사는 모든 믿는 자는 축복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모든 이들에게 ‘축복권’이 주어졌습니다. 이제 그리스도인들 어누 누구든지 예수 이름으로 축복할 수 있으며 그 축복이 하나님께서 이루신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이 풀어지게 합니다.(엡1:3)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이 실재가 되게 합니다.(벧후1:3)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언약한 복이 우리들의 삶에 적용되는 것은 바로 ‘예수 이름으로 축복’할 때 나타납니다.
  언약의 말씀은 이렇습니다.
  (민6;22-27) “22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3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5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27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하나님께서 “축복하는 법”을 설명해주신 그대로 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축복”해야 합니다. 축복할 때 복이 멀리 떠나는 것이 아닌 우리 삶 가운데 복을 풀어놓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축복의 말이 선포될 때 당신의 삶 가운데 또한 중보하는 이들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복이 풀어지게 될 것입니다.

  (벧전3;9)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창12;2-3)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라고 하나님의 말씀은 축복의 권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늘 당신의 입에서 축복의 말이 쏟아지게 하십시오. 그것이 당신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능력입니다. 주변에서 들리는 저주스러운 말들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하십시오. 기적이 당신과 세상에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삶 가운데서 부정적인 세상의 말을 말하거나 듣지 마십시오. 반드시 말을 관리해야만 합니다. 기적이 그곳으로부터 오기 때문입니다. 매순간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골3:17)라는 주님의 말씀을 좇아 예수 이름으로 축복하므로 기적을 일으키십시오. 그렇게 할 당신을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믿음의 고백(Confession of Faith) : 내 안에 하나님의 능력이 있습니다.(엡3:20-21, 골1:29) 내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있습니다.(요일5:11-13, 롬8:1-2) 내 안에 하나님의 지혜가 있습니다.(엡1:8, 골2:3) 내 안에 하나님의 믿음이 있습니다.(요일5:4, 갈2:20) 내 안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습니다.(롬5:17, 21, 엡2:6-8) 내 안에 하나님의 영광이 있습니다.(사60:1, 요17:22) 내 머리에 기름을 부으시니 내 잔이 넘치고 예수님을 믿으므로 내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옵니다.(시23:4, 요7:37, 요일2:20, 27) 내 모든 삶이 오직 성령님께서 함께 하시므로 나는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누립니다.(엡1:3)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을 누립니다. 할렐루야!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강인훈 목사 (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