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빛광성교회 곽승현 목사, 차별금지법 반대 1인 시위
거룩한빛광성교회 곽승현 목사, 차별금지법 반대 1인 시위
  • 박유인
  • 승인 2023.04.07 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적 지향, 성정체성 같은 요소 있어 반대/
교회에 ‘건강한 가정 세우기’팀 창설/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곽승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담임)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3문 앞에서 약 1시간가량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1인 시위'를 벌였다. 최근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되고 있는 이 시위에 곽 목사도 동참했다.

ⓒ거룩한빛광성교회
곽승현 목사(왼쪽)가 기도하고 있다. 길원평 교수와 안석문 목사가 함께 했다.   ⓒ거룩한빛광성교회

일산 거룩한빛광성교회 곽승현 위임목사는 시위에 동참하게 된 계기에 대해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겉으로 볼 때는 차별을 해서는 안 된다는 모습으로 우리에게 알려졌지만, 그 내면을 보면 도무지 인정할 수 없는 독소적인 조항들이 대부분이다."라 깅조했다.

그리고 "이 조항들이 잘못되었다는 것에 대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여러 목사님들이 1인 시위에 참여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 역시 가만히 있을 수 없어서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시위가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안석문 목사, 곽승현 목사, 길원평 교수. <br>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시위가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안석문 목사, 곽승현 목사, 길원평 교수.       ⓒ거룩한빛광성교회 

“차별하지 말라는 것에 목회자로서는 동의해야 하고 함께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인종, 피부색, 장애 등의 요소 그리고 남·녀 성과 관련해서 차별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고 봅니다. 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안에는 우리가 인정할 수 없는 성적 지향, 성정체성과 같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동성애를 조장할 수 있는 그런 내용들이 다분히 있기에 그것을 잘못이라고 말할 때 제재를 가하는 법이 제정된다면, 이것은 굉장히 모순된 잘못이라 생각합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한 가정을 무너뜨릴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사회, 국가를 무너뜨릴 수 있으므로 이 법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반대한다”     ⓒ거룩한빛광성교회

곽 목사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한 가정을 무너뜨릴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사회, 국가를 무너뜨릴 수 있으므로 이 법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반대한다”며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성도 대부분이 잘 모른다. 그래서 이 법을 ‘제대로 성도들에게 잘 알려야 되겠다’는 그런 마음에 우리 교회는 ‘건강한 가정 세우기’팀을 창설하게 됐으며 성도들에게 이 법에 대한 폐해를 알려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무관심한 상황 속에 있을 때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법제화된다면 모든 것이 화살로 돌아오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 국민들이 이것에 대해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제정 반대에 동참한다면 좋겠습니다”

교회에 ‘건강한 가정 세우기’라는 팀을 창설, 성도들에게 이 법에 대한 폐해를 알려주고 있다.     ⓒ거룩한빛광성교회

이날 곽 목사의 시위 현장에는 길원평 교수(한동대 석좌), 안석문 목사(서울차반연 상임총무)가 함께 했다.

길원평 교수는 “한국교회가 동성애 관련 상담센터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센터가 설립되어서 10·20대가 조금만 노력해서 동성애에서 벗어나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또한 센터를 통해 동성애자를 혐오하는 게 아닌 사랑으로 포용해야 한다고 본다. 그들을 품으며 동성애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