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훈목사 칼럼]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감사"
[강인훈목사 칼럼]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감사"
  • 강인훈
  • 승인 2019.03.0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훈 목사의 왕의 말 7가지].......(1) 감사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8)
말은 이 세상을 창조한 능력이며, 사람은 우주만물 가운데 유일하게 말을 하는 존재다.

[나와 세상을 바꾸는 왕의 말 7가지]  (1) 감사

“7가지 축복언어”가 있습니다. 이 언어는 성경적이며,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 언어가 글로만 있으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소리가 되어 입에서 선포되어야만 합니다. “7가지 축복의 언어”를 제가 책으로 펴내면서 가장 기뻤던 것은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말이 변화되어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자기관리 강사들이 말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말의 중요성이 널리 퍼져가고 있다는 점도 나는 하나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부터 7주에 걸쳐 이 7가지 축복의 언어를 펼쳐내 보이겠습니다. 7가지 축복언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삶의 변화를 일으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는 하찮고, 나약하고, 작은 존재라고 생각하며 살아가지만, 그러나 예수님을 영접하고 구원 받은 당신은 예수님이 거하시는 성전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처소가 되었고, 성령께서 역사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정확히 아는 것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첫 번째 걸음입니다.

너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이 변화된 모습과 그 사실을 말하기보다 자신에 관한 옛사람의 모습과 불평과 원망으로 세월을 보냅니다. 그러나 자신의 모습을 올바로 인식하지 못하고, 자신의 입의 말을 바꾸지 않는다면 절대로 삶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말은 이 세상을 창조한 능력이며, 사람은 우주만물 가운데 유일하게 말을 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그것을 올바른 방향으로 돌려놔야 합니다. 말은 하나님이십니다.

성령님이 예수님 이름으로 거듭난 자를 거처삼아 오셨을지라도 그분이 일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지 않는다면 어떤 기적도 우리에게 있을 수 없음을 아십시오.

가장 중요한 환경은 바로 당신의 생각 그리고 당신의 입의 말입니다. 이 두 곳은 말이 일하는 곳이며, 이곳을 통해 말이 표현되어집니다. 그러기 때문에 생각과 입은 반드시 통제되어야 하고, 관리해야만 하는 곳입니다.

영화 '선 오브 갓' 중에서
영화 '선 오브 갓' 중에서

지금,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또한 당신의 입에서는 어떤 종류의 말들이 주로 쏟아져 나오고 있나요?

진단해 보십시오. 그리고 바꿔야할 부분이 있다면 바꾸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매번 강 목사가 반복하고 강조하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이 있고, 세상(사단)의 말이 있습니다. 올바른 분별이 필요한 대목입니다.

그래서 강 목사는 성경을 소리 내어 읽어야하고, 많이 암송하라고 조언했던 것입니다. 말이 소리 되어 선포되면 그 말을 듣는 사람에게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말의 변화를 가장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성경말씀을 소리 내어 읽는 것입니다.

말을 들으면 마음으로 들어가 저장하고, 저장된 그 말들을 또 입에서 말하게 되고, 말한 그것을 귀가 들으므로 또 다시 마음에 들어가 저장되는 반복시스템이 모든 사람에게 있습니다. 오랫동안 부정적인 말들을 많이 듣고 자랐다면 그는 시스템에 따라 그는 부정적인 사람이 됩니다. 부정적인 말들이 변화되기 위해서 그 사람은 일정기간동안 그 말들의 변화를 위하여 마음을 새롭게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으라”(롬12:2, 엡4:23)하신 하나님의 말씀의 뜻입니다.

오늘은 7가지 축복의 언어 첫 번째로 마음을 새롭게 하는 말 “감사”에 대하여 배워보겠습니다. 오늘 위 본문구절에서 하나님께서는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시도 때도 없이, 조건이 되거나 말거나 다시 말해 언제나, 항상, 매순간 감사하는 말을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입니다. 감사의 말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언어이며, 변화를 일으키는 창조의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감사의 말이 더 큰 감사의 조건, 더 나아가 10배, 100배, 1000배의 더 큰 감사의 조건들을 창조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찬양하는 존재로 창조되었다(사43:21)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이 언어는 찬양의 언어입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매순간 감사의 말을 할 때 하나님의 기적이 삶에 창조됩니다. 몇 가지 감사언어의 영향력을 나타내면 이렇습니다.

첫 번째 어둠이 떠나가고 빛이 임합니다.

두 번째 더러움이 사라지고 밝고 맑아집니다.

세 번째 싸움과 다툼이 사라지고 관계가 회복됩니다.

네 번째 기쁨과 희열이 탄생되고 유지됩니다.

다섯 번째 두려움과 낙심이 사라지고 담대함과 강인함이 만들어집니다.

여섯 번째 남을 배려하고 도울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매순간 건강과 강건함 속에 살 수 있습니다.

여덟 번째 좋은 향기와 아름다운 기운이 만들어집니다.

아홉 번째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따라 살아갑니다.

열 번째 하나님의 창조의 섭리와 말씀의 뜻을 알게 됩니다.

열한 번째 만나는 모든 상황들이 선하고 아름답게 변화됩니다.

감사의 언어는 대단한 미사어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습관처럼 당신의 입에서 “감사합니다.”라는 언어를 표현하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이 언어는 큰 영향력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언어입니다. 타인에게 표현했을지라도 그 언어는 하나님께서 받으십니다. 그것이 성공의 비결인 것입니다.

당신이 들어가야 할 현관문을 다른 사람이 잡아 주었다면 그냥 아무 말 없이 지나치지 말고 ‘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표현하십시오. 식당에서 당신이 값을 치르고 식사를 했더라도 식당 종업원과 사장에게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표현하십시오. 물건을 샀을 때, 치료를 받았을 때, 길을 비켜주었을 때, 사람들과 만나고 헤어질 때, 도움을 주었던 도움을 받았던 것을 망론하고 당신의 모든 삶 전반에서 당신의 입을 넓게 열고 “모두가 당신 덕입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모두가 주님의 은혜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감사를 표현하십시오.

당신이 쏟아내는 감사의 말이 당신의 모든 삶을 밝게 변화시킵니다. 또한 세상을 밝게 빛나게 합니다. 말은 에너지가 있습니다. 전기를 사용하면 빛을 통하여 밝게 비춰 어두움을 몰아내듯이 감사의 말 에너지는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비추게 합니다. 어둠이 떠나가는 기적을 일으킵니다.

오늘이 바로 변화를 일으킬 그날입니다. 이 말은 강력한 무기가 되어 당신의 삶에서 기적을 창조합니다. 감사하십시오. 매순간 당신의 입에서 이 말이 흘러나오도록 습관화하십시오. 그렇게 하여 기적을 만드실 당신을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아래의 말씀을 당신의 것으로 선포할 수 있도록 입에서 선포하십시오.

(시30;4) “주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송하며 그의 거룩함을 기억하며 감사하라”

(골3;15-17) “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17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딤전4;4-5) “4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5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믿음의 고백 : 오늘 내 모든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주님의 은혜가 그윽합니다. 감사의 능력을 깨닫게 하시고, 내 입에서 감사를 표현하도록 도우시니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항상 주님의 뜻과 섭리를 따르고, 불평과 원망의 어둠이요, 감사는 하나님의 찬란한 빛을 비추게 됨을 인식하게 하옵소서. 날마다 감사하게 하시니 또한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감사드리며 고백합니다. 아멘.

강인훈 목사 (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