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마음이음유치원’ 178곳 운영
경기도교육청, ‘마음이음유치원’ 178곳 운영
  • 박유인
  • 승인 2023.03.0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면서 배우는 온마음 인성교육 실현/
유아기 온마음 인성교육, 미래인재로 키워/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유아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마음이음유치원’ 178곳을 운영하고 유아기 인성교육을 적극 실현해 나간다.

‘마음이음유치원’은 바른 인성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유아와 그 시작을 함께 하는 교사, 따뜻하고 평온한 학부모의 마음을 서로 잇는 ‘경기형 온마음 인성교육 실천 유치원’이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유아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마음이음유치원’ 178곳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경기도교육청 모습)    ⓒ경기도교육청

이를 위해 ‘온마음 인성교육 프로젝트’를 실행, 놀이로 유아의 바른 마음을 쌓고 교사의 따뜻한 마음과 학부모의 평온한 마음을 더해 유아의 바른 인성을 기르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내 공·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과 보급, 우수사례 나눔과 공유로 유아기 인성교육 문화를 점진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유아, 교사, 학부모가 함께 인성 중심의 유치원 문화를 만들어 유아가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인성 발달의 결정적 시기인 유아기부터 인성교육이 차근차근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마음을 담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