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관호목사 칼럼] 영적 분별의 능력과 성경 암송
[나관호목사 칼럼] 영적 분별의 능력과 성경 암송
  • 나관호 목사
  • 승인 2023.01.23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관호 목사의 행복발전소 199]

진리의 영적감각 높이는 훈련 필요/
성경이 답이다...성경 암송의 힘/

【뉴스제이】 믿음 안에서 교제하고 맛있는 점심을 나누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내 앞자리 않은 분은 성경 로마서와 히브리서, 빌립보서 전체를 암송하는 분이었습니다. 과거 외환은행 지점장을 지낸 금융전문가입니다. 외환은행에 제직했던 시절, 가짜 달러, 즉 위조지폐를 감별을 하는 직원이야기로부터 대화는 시작되었습니다.

가짜 달러, 위조지폐를 찾아내고 감별하는 분은 오로지 손의 감각으로만 위폐를 찾아냈는데, 기계가 놓친 위조지폐도 찾아 내는 그런 분이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미국 FBI에서 도움을 요청할 정도로 신기에 가까운 감별 능력을 갖고 있는 분이었다고 합니다.

“나 목사님! 그 위폐 감별사는 미국에서 달러가 오면 일일이 손으로 다 세는 사람이었어요”

“손으로 그걸 다 센다구요?”

“그래요. 그런데 기계가 놓친 위조지폐를 찾아내요. 신기할 정도로”

“손 감각이 뛰어난 모양이네요.”

“그 위조지폐를 찾아내는 직원에게 물어봤어요. 어떻게 찾아내느냐고? 그 감별사 직원의 대답은 간단했어요. 진짜 돈에 대한 감각을 키우면, 자연스럽게 가짜 위조지폐를 분별하게 된다고.”

“아 그렇군요. 가짜 돈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돈에 집중하고, 진짜 돈을 많이 만져보면서 진짜의 감각을 키우면, 진짜 돈의 감각이 아닌 가짜가 걸리는 거군요.”

“맞아요. 역시 나 목사님이 잘 이해하셨네요. 여기에서 영적 원리를 깨달았어요.”

진리에만 집중하는 길은 역시 성경 읽기와 성경 암송입니다. 어떤 상황이든 성경이 먼저 마음속에서 달려 나온다면 얼마나 행복하겠습니까.        ⓒ뉴스제이

그분의 깨달음은 로마서와 히브리서, 빌립보서 그리고 수백 개의 성경 구절을 암송하다보니 마치 위폐 감별사처럼 영적 감별이 자연스럽게 되는 것을 체험했다는 것입니다. 

어느 날 유튜브로 누군가의 설교를 듣고 있는데 성경구절을 잘못 말하고, 구약과 신약이 연결된 성경을 틀리게 인용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들리더라는 것입니다. 마치 위폐 감별사처럼 영적 감별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 나타나더라는 것입니다. 

대화의 결론은 우리가 바른 진리, 진짜 말씀에 집중하면 더 진리에 가까워지고 바른길을 가게 되고, 잘못된 설교를 분별하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현재는 설교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는 누구나 설교를 올릴 수 있는 자리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단과 사이비도 나타나고 진리가 왜곡된 설교가 듣는 성도들을 영적 요염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분의 말은 진리에 더 집중하고 영적 능력을 키우는 길이 성경 암송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무릎을 쳤습니다, 나도 제자훈련을 받을 때 암송했던 ‘암송카드 60구절’과 다른 몇개의 기본적인  암송훈련이 되어서 그것으로 만족하고 살면서 설교하고 있었는데,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나는 다짐했습니다. 

“더 진리에 집중하자. 성경을 가까이하자. 영적 분별력을 진리의 영적감각을 높이는 것으로  훈련하자. 성경이 답이다,”

우리는 기쁘게 살면서도 현실에서 영적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문제와 고민, 갈등, 악한 공격에 둘러 쌓이기도 합니다. 모든 해결책의 길은 성경입니다. 성경에 집중하고 암송하고, 읽고 묵상하면 길을 찾게 되고, 악한 길을 분별하게 되고, 왜곡된 거짓 진리를 분별하게 되고, 거짓말과 위선도 찾게 되는 능력의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기사[나관호목사 칼럼] 성경사랑과 기도와 놀라움 ]

100%의 능력은 아니더라도 분별의 힘은 절대 필요합니다. 진리에만 집중하는 길은 역시 성경 읽기와 성경 암송입니다. 어떤 상황이든 성경이 먼저 마음속에서 달려 나온다면 얼마나 행복하겠습니까. 글을 마치려는데 암송된 성경구절이 나에게서 나옵니다.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사야 41:10)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빌립보서 4:19)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으로 인도하시는도다.”(시편 23:1-2)

“하나님은 인생이 아니시니 식언치 않으시고 인자가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치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치 않으시랴” (민수기 23:19)

진리인 성경 말씀에 집중해야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놓치기도 쉽습니다.

오늘 다시 성경에 집중하고, 읽고, 암송하고, 성경책을 가지고 다니고..... 성경을 가까이 하는 삶이야 말로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는 길입니다. 영적임 힘이 생기는 길입니다.

말씀치유, 말씀분별, 말씀능력, 말씀기적, 말씀승리!!!

 

나관호 교수목사 (뉴스제이 대표 및 발행인 / 치매가족 멘토 / 말씀치유회복사역원(LHRM) 원장/ 크리스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 좋은생각언어&인생디자인연구소 소장 / 역사신학 및 대중문화 연구교수 / 기윤실 선정 ‘한국 200대 강사’ / 미래목회포럼 정책자문위원 / 제자선교회 이사)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