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변화의 시작 5AM 클럽’, 자기계발 법칙을 바꾸고 있다
[신간] ‘변화의 시작 5AM 클럽’, 자기계발 법칙을 바꾸고 있다
  • 배성하
  • 승인 2019.02.2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아마존 베스트셀러
전 세계 1,500만 부 베스트셀러 작가 로빈 샤르마 최신작
당신에게 변화를 선물할 5AM 클럽 "아침을 지배하라, 인생을 도약시켜라!"

『변화의 시작 5AM 클럽』(한국경제신문)은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변화를 통해 나아고자 하는 방향이 어느 곳인지 우리에게 묻는다. 방향을 정했다면 길은 보이게 되어 있고, 없다면 만들면 된다. 세계적인 동기부여·리더십 전문가인 로빈 샤르마는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이룬 이들의 생생한 일화와 자신의 경험이 오롯이 담겨 있는 메시지를 통해 우리 모두가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데 밀알이 될 이야기를 전한다.

모두가 변화를 계획하지만 대부분은 실패로 끝난다. 방법이 문제일까? 사실 우리 모두는 방법을 알고 있다. 문제는 방법이 아니라 분명한 목적과 동기다. ‘어떻게’가 아니라 ‘왜’라는 물음을 던져야 할 때다. 이 책이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변화를 계획하고 새로운 시도를 시작하는 일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크게는 부와 명예, 작게는 다이어트와 업무 능력 향상까지 모두 자신이 밟고 있는 곳에서 한 계단 높이 올라가고자 다짐을 한다. 뒤 따라오는 것은 효율적이고 빠르게 변화를 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각종 정보와 지식들이다.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매뉴얼들, 실증적 연구결과를 근거로 한 방법론들이 성장과 변화의 길잡이를 자처한다.

하지만 대부분 실패로 막을 내린다. 그리고 남는 건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다는 죄책감, 나만 뒤처지고 있다는 느낌에서 오는 자괴감이다. 사실 우리 모두는 방법을 알고 있다. 마음만 있다면 그에 필요한 정보와 방법은 얼마든지 구할 수 있지 않은가. 문제는 방법이 아니라 마음, 즉 분명한 목적과 동기다. ‘어떻게’가 아니라 ‘왜’라는 물음을 던져야 할 때다.

전 세계에서 환호를 받고 있는 [변화의 시작 5AM 클럽]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 큰 성공을 꿈꾸는 화가와 사업이 위기에 몰린 사업가가 기이한 노인을 만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렇게 살 수도 없고, 이렇게 죽을 수도 없는, 그래서 극적인 변화가 필요한 둘은 노인의 말 하나하나에 감화되기 시작한다. 그렇게 세 사람은 함께 여행을 떠난다.
노인은 두 사람의 멘토가 되어 평범함을 넘어 탁월함을 추구하는 방법을 비롯해 삶에서 추구해야 할 절대적인 가치, 부·명예·행복의 의미가 무엇인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5AM 클럽’에서 함께하는 시간이 무르익어 갈수록 그들 또한 스스로의 변화를 목격한다.

전반부에서 스토리텔링을 통해서 변화의 궁극적 목적과 동기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면, 후반부에서는 그 변화를 현실로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실전 전술을 설명한다.

핵심은 남들이 잠자는 시간인 아침 5시를 창조와 변화의 시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아침 5시는 크고 작은 업무와 자잘한 걱정으로부터 벗어나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다. 이는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의 공통점이었다. 그들은 일찍 일어남으로써 하루를 승리로 시작했고, 하루를 더 길게 활용했다.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저자는 수십 년간 쌓아온 노하우, ‘20/20/20 공식’ ‘마인드셋·하트셋·헬스셋·소울셋’의 조화를 이루는 방법, 내일을 최고의 하루로 만드는 수면 규칙 등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