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 나눔 마을, 크리스마스 행사 펼쳐
구세군 나눔 마을, 크리스마스 행사 펼쳐
  • 배하진
  • 승인 2022.12.24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겨울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착한 일’ 주제/
25일까지 ‘돈의문박물관마을’ 일대에서/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12월 나눔을 테마로 한 ‘구세군 나눔 마을’이 ‘돈의문박물관마을’ 일대에서 펼쳐지고 있다.

돈의문박물관마을 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선 포토월.     ⓒ한국구세군 제공
돈의문박물관마을 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선 포토월.     ⓒ한국구세군 제공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은 코로나와 경기침체 등 다사다난했던 2022년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나누기 위해 ‘돈의문박물관마을’과 함께 ‘구세군 나눔 마을’을 오는 12월 25일까지 운영한다.

‘구세군 나눔 마을’은 따뜻한 겨울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공연, 전시, 체험, 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세군나눔마을에 설치된 대형자선냄비와 미디어파사드   ⓒ 한국구세군 제공
구세군나눔마을에 설치된 대형자선냄비와 미디어파사드   ⓒ 한국구세군 제공

먼저 구세군과 예술가들이 참여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12월 25일까지 열린다.

‘돈의문박물관마을’ 한옥동(마을상회)에서는 ‘이 겨울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착한 일’이라는 주제로 100여 년간 나눔을 실천해 온 구세군의 역사와 활동을 소개하고, 나눔교육과 기부체험을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돈의문 온실에서는 구세군 청년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진, 조형물, 영상 등으로 구성된 ‘Season-ing’ 전시가 열린다. 이 외에 작가갤러리에서 활동하는 작가들도 이 기간 함께 작품 전시 및 아트마켓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실속있게 준비하고픈 시민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마켓’은 오는 12월 17~18일, 23~24일 총 4일간 열린다. 구세군희망나누미와 개인셀러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류와 잡화, 겨울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끔나무 기부자들   ⓒ 한국구세군 제공

나눔 공연과 스페셜자선냄비 또한 12월 17일과 23, 24일 양일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약속하고 있다. 이번 나눔 공연에는 미동초등학교 풍물동아리, 가수 현진주, TCC 합창단, 한국예술원 뮤지션팀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미동초등학교 풍물동아리 학생들은 각종 대회에서 수상한 감사함을 공연으로 나누기로 약속해 더욱 따뜻함을 전해주고 있다.

구세군은 이들을 꿈나무 기부자로 등록하고 예우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세군 사관 의상을 무료로 입어보고 촬영할 수 있는 돈의문 의상실 체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한 크리스마스 아트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한편, ‘돈의문박물관마을’은 1908년 허가두 사관이 ‘평등 76번지’에 짐을 풀고 조선구세군을 시작한 지금의 강북삼성병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구세군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 역사적 공간이었던 그 인근에서 ‘구세군 나눔 마을’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구세군 장만희 사령관은 “가장 먼저, 가장 낮은 곳으로 어려운 이들의 삶을 향한 구세군의 첫 걸음이 시작된 ‘구세군 나눔 마을’에서 더 많은 시민들이 나눔의 가치를 즐기고 재발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