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손흥민이 채워준 '완장' 차며 한말은?
尹 대통령, 손흥민이 채워준 '완장' 차며 한말은?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2.12.0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국가대표팀 초청 청와대 영빈관 만찬/
윤 대통령, "우리 국민에겐 한국이 우승팀"/

【뉴스제이】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사상 두 번째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념해 축구국가대표팀을 초청, 청와대 영빈관에서 환영만찬을 진행했다.

윤 대통령에게 주장 완장 채워주는 손흥민.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캡틴 손흥민이 직접 채워주는 주장 완장을 차며, "우리 국민에게는 한국이 월드컵 우승팀"이라며 대표팀 선수단을 축하했다.

지난 8일 청와대 영빈관에는 손흥민을 비롯한 21명의 대표팀 선수진과 파울루 벤투 감독, 코치진 등이 참석해 만찬을 함께했다. 이외에도 의료진과, 요리사 등 지원 인력도 함께 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환영 만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앞서 대통령실은 보도자료를 통해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원정 두 번째 16강행을 달성한 대표팀과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만찬"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날 윤 대통령 부부는 영빈관 2층 리셉션장에서 참석자 전원을 맞이해 인사를 나눴다.

©대통령실 제공<br>
벤투 감독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벤투 감독과 손흥민 선수 등 선수단을 맞이하고 있는 윤대통령.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여러분의 투혼이 우리 국민들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 나갈 수 있다는 의지를 주었다. 이번 월드컵 성과도 대단했지만, 결과가 어떻든 저와 우리 국민에게는 여러분들이 월드컵 우승팀"이라고 치켜세웠다.

이와 관련해 손흥민은 "자리를 통해 선수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또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 선수들은 이 기억을 잊지 않고 한국을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대통령실 제공<br>
손흥민과 이강인이 직접 사인한 축구공과 유니폼을 선물을 받기도 했다.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축구공을 직접 트래핑하기도 했다.      ©대통령실 제공

한편, 윤 대통령이 찬 주장 완장은 극적 역전 드라마를 찍었던 포르투갈전에서 손흥민이 직접 착용했었던 완장이다. 윤 대통령은 대표팀으로부터 손흥민과 이강인이 직접 사인한 축구공과 유니폼을 선물을 받기도 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축구공을 직접 트래핑하기도 했다. 

만찬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대회 주요 영상 시청, 윤 대통령의 환영 인사, 벤투 감독과 손흥민의 답사, 선물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윤 대통령은 단체 기념촬영을 할 때 직접 "벤투 감독님 파이팅" "대한민국 선수단 파이팅" "대한민국 파이팅"을 외쳤다.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의 브리핑 자료에 따르면, 이날 만찬의 주 메뉴는 돼지고기 보쌈이었다.

그리고 윤 대통령은 식사를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할 때 직접 "벤투 감독님 파이팅" "대한민국 선수단 파이팅" "대한민국 파이팅"을 외쳤다. 이어 윤 대통령은 조규성 선수 등과 어깨동무를 하는 등 자연스럽게 셀카를 찍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선수들과 찍은 사진은 대통령실에 전시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조규성 선수 등과 어깨동무를 하는 등 자연스럽게 셀카를 찍기도 했다.       ©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 부부는 만찬장을 먼저 떠나는 대신 국가대표팀 21명을 일일이 배웅하며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국가대표팀이 귀국 비행기편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대통령 전용기를 보내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참모들에게 지시한 바 있다.

이에 대통령실은 카타르 현지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와 전용기를 보내기 위한 협의를 진행했으나, 다행히 현지에서 2개 노선의 비행편을 마련해 지난 7일 국가대표팀은 귀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