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산타클로스’, 산타(Santa)와 사탄(Satan) 오류
영화 ‘산타클로스’, 산타(Santa)와 사탄(Satan) 오류
  • 에쉴리 나
  • 승인 2022.12.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sney+의 영화 '산타클로스'(The Santa Clauses)/
‘산타’(Santa) 대신 ‘사탄’(Satan) 언급 장면/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디즈니’(Disney)는 최근 팀 앨런(Tim Allen)이 주연한 ‘디즈니 플러스’(Disney+)의 새로운 시리즈 《산타클로스》(The Santa Clauses)를 발표했다.  

갑자기 산타의 마법을 잃고, 북극에서 자란 두 자녀를 포함한 가족이 보다 정상적인 생활의 이점을 누릴 수 있기를 원한다.      ⓒDisney+

전체 줄거리 시놉시스에 따르면, 영화 속 산타인 스콧 케빈(Scott Calvin)은 65세 생일을 앞두고 갑자기 산타의 마법을 잃고, 북극에서 자란 두 자녀를 포함한 가족이 보다 정상적인 생활의 이점을 누릴 수 있기를 원한다. 그래서 그는 가족을 더 남쪽으로 옮길 준비를 하면서 대체 산타를 찾기 시작한다.

그런데 《산타클로스》(The Santa Clauses) 내용 중, ‘산타’(Santa) 대신 ‘사탄’(Satan)을 언급하는 장면이 나와 ‘디즈니’가 비난을 받았다.

영화 '산타클로스'(The Santa Clauses)  ‘에피소드 3’ 속에서       ⓒDisney+<br>
"We love you, Satan"(우리는 당신을 사랑해요, 사탄)"으로 잘못 철자화한 그 순간 장면    ⓒDisney+     

《산타클로스》(The Santa Clauses) 시리즈 ‘에피소드 3속에서 엘프 그룹인 아이들이 푯말을 들고 "We love you, Santa"(우리는 당신을 사랑해요, 산타)라는 철자를 쓰기 위해 나타나는데, 화면에는 "We love you, Satan"(우리는 당신을 사랑해요, 사탄)이라는 내용의 철자 오류로 나타난다. 

그러자 팀 앨런이 역할을 맡은 산타(Santa)가 엘프 그룹 아이들의 철자 오류를 메시지를 수정하도록 지시한다. 엘프들이 철자 오류 실수를 고쳐 바르게 서자 산타클로스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운다. 

바로 이 장면이 비판의 대상이 되었다.

컨트리 음악가 존 리치(John Rich)는 바로 그 장면, 아이들이 푯말을 들고 "We love you, Santa"(우리는 당신을 사랑해요, 산타)를 철자화하기 위해 정보를 얻지만, 대신 "We love you, Satan"(우리는 당신을 사랑해요, 사탄)"으로 잘못 철자화한 그 순간 장면을 11월 28일 트윗을 통해 비판했다.

"디즈니의 새로운 키즈 쇼입니다. 기억하세요. 편집 과정을 거쳤지만, 최종 작품에 도달했습니다."

CBN 뉴스에 따르면, 이 장면은 온라인상에서 분노와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일부에서는 ‘디즈 니’가 시청자에게 "우리는 사탄을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비난했다.

팀 엘런은 “영화가 크리스마스에 종교적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Disney+
팀 엘런은 “영화가 크리스마스에 종교적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Disney+

그러나 ‘폴리티팩트’(Politifact)는 분노한 시청자가 장면을 오해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그 주장을 거짓으로 평가했다. 참고로, ‘폴리티팩트’(Politifact)는 선출직 공무원과 다른 사람들의 주장에 대해 정확성을 평가하는 ‘사실 확인 웹사이트’다.

크리스마스 영화는 많은 논란의 중심이었다. 엘런의 캐릭터인 영화 속의 스콧 케빈(Scott Calvin) 또는 산타클로스가 "모두에게 메리 크리스마스를 말하는 것이 갑자기 문제가 되었습니다!"라고 화가 났다고 선언한 후 처음으로 반발을 받았다.

 ⓒDisney+<br>
"크리스마스는 문자 그대로 종교적인 휴일입니다."    ⓒDisney+

영화제작자 스콧 와인버그는 논란에 대해 트위터에 "어린이 시리즈에 넣는 것은 정말 이상한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누군가] 우리가 메리 크리스마스를 말하는 것을 막고 싶어합니다!' 임의의 캠페인이 아닙니다. 이 휴가를 축하하지 않는 사람을 비방하기 위한 절제된 노력입니다."

산타역 맡은 팀 앨런(Tim Allen)

현재 Disney+에서 볼 수 있는 《산타클로스》(The Santa Clauses)는 팀 엘런이 산타 역할을 맡은 첫 세 편의 《산타클로스》 영화 속편이다.

이전에 ‘크리스천헤드라인’(Christian Headlines)이 보도한 바와 같이 팀 엘런은 “영화가 크리스마스에 종교적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엘런은 최근 연예 뉴스 웹사이트 ‘더랩’(The Wrap)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마음 담긴 이야기를 했다.

"원래는 다른 세계의 캐릭터, 유령, 고블린이 많았습니다. 저는 ‘아니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문자 그대로 종교적인 휴일입니다."

"우리는 트럼펫을 불 필요는 없지만, 여러분이 그것(성탄)을 인정하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바로 이것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산타클로스에게 들어가고 싶다면 여러분은 역사로 돌아가야 할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종교에 관한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