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 '결혼존중법'은 연막작전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 '결혼존중법'은 연막작전
  • 케이티 나
  • 승인 2022.11.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존중법', 62-37로 하원 통과/
개인·가족·교회·나라에 악영향 미칠 법안
‘결혼보호법’ 공식적 폐지를 목표로 해/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미국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기독교 지도자인 프랭클린 그레이엄(Franklin Graham) 목사가 상원 표결을 앞둔 ‘결혼존중법’(Respect for Marriage Act)에 대해 "남녀 간 이루어지는 결혼의 전통적 정의를 바꿀 기만적인 연막"이라고 경고했다.

프랭클린 그레이엄(Franklin Graham) 목사가 상원 표결을 앞둔 ‘결혼존중법’에 대해 "남녀 간 이루어지는 결혼의 전통적 정의를 바꿀 기만적인 연막"이라고 경고했다.     ©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레이엄 목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결혼존중법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 교회 그리고 미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결혼이 남자와 여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믿는 기독교인들은 보호받지 못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법안이 통과되면 성실한 종교적 신념에 따라 살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과 개인이 더 많은 소송 위기에 처할 것"이라면서 "차별적 조치를 당하지 않도록 상원 의원들에게 이 법안에 대한 반대표를 던질 것을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 법안은 62-37의 투표로 하원을 통과했다. 이 법안은 결혼을 남성과 여성 사이의 독점적인 것으로 정의한 1996년 ‘결혼보호법’(Defense of Marriage Act, DOMA)을 공식적으로 폐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법안은 62-37의 투표로 하원을 통과했다. 이 법안은 결혼을 남성과 여성 사이의 독점적인 것으로 정의한 1996년 ‘결혼보호법’(Defense of Marriage Act, DOMA)을 공식적으로 폐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NBC 뉴스 캡처

동성결혼에 대한 권리를 연방법에 명시하는 법안은 얼마 전 상원에서 주요 절차상 장애물을 제거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법안에 추가된 종교 자유 수정 법안이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 사이의 연합이라는 깊은 믿음을 가진 이들을 적절하게 보호하지 못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레이엄 목사는 공화당 상원의원 마이크 리(Mike Lee)마이크 리가 제안한 이 수정안에 대해 “개선의 여지가 있고, 종교의 자유와 양심의 권리에 대해 매우 필요한 보호를 가져올 수 있는 법안”이라고 소개했다.

‘결혼존중법’은 미국 어느 주에서든 동성 커플이 결혼할 수 있는 권리를 성문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지난 16일(현지시간) 상원에서 이 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합법적 의사진행 방해) 금지방안이 통과되면서 올해 안에 연내에 제정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결혼 평등을 주장하며 지난 2015년 미국 대법원 앞에서 집회를 열었다.   ©Hudson Reporter 

앞서 기독교 단체 ‘가족연구위원회’(FRC)의 토니 퍼킨스(Tony Perkins)의 회장도 "결혼존중법이 발효되면 미국에서 박해의 문이 열릴 것"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퍼킨스 회장은 "주류 문화가 기독교 세계관에서 점점 멀어지면서 도덕적 진실에 대한 적대감이 우리에게 더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며 "이 법은 종교의 자유를 체계적으로 억압해 궁극적으론 잃어버리게 만들 것"이라고 우려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