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행, 태극전사 최후의 26명 결정
카타르 월드컵행, 태극전사 최후의 26명 결정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2.11.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투 감독 "이제는 즐길 시간"/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시점 미정 ... 이강인 최종 발탁/

【뉴스제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 할 26명의 태극전사 명단이 발표됐다. 축구 국가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제는 '즐길 시간'이라며 코앞에 다가온 본선 무대를 향한 마음을 전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 할 26명의 태극전사 명단이 발표됐다. 벤투 감독 모습.    ©스포츠 통아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 할 26명의 태극전사 명단이 발표됐다. 벤투 감독 모습.    ©스포츠 동아

벤투 감독은 12일 서울 광화문 교보빌딩에서 월드컵 최종 엔트리가 발표 후, 취재진들과의 문답에서 "일단 주된 목표가 월드컵 본선 진출이었기에 이것을 이뤄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젠 프로답게, 겸손한 자세로 가장 큰 대회를 즐기면서 임하겠다"고 월드컵 각오를 밝혔다.

11일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까지 선수들을 지켜본 벤투 감독은 안와 골절 부상에서 회복 중인 '캡틴'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26명의 본선 출전 명단을 이날 확정했다. 여기에 손흥민의 회복 경과에 따른 엔트리 교체 가능성을 고려해 '예비' 선수로 오현규(수원)가 추가로 이름을 올렸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활약하고 있으나 벤투 감독에게선 외면받던 이강인(마요르카)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대한축구협회

벤투 감독은 "손흥민과 관련해서는 선수 본인 및 구단 의무팀과 연락 중이다. 팀 훈련에 정확히 언제 들어올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활약하고 있으나 벤투 감독에게선 외면받던 이강인(마요르카)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의 선발은 손흥민의 상태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며 "기술이 좋고, 발전을 보였기에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어제 경기 이후 선발되지 않은 선수들 면담할 때가 가장 안타까운 순간이었다"는 그는 "그것도 축구의 일부"라며 위로도 전했다.

한편, 대표팀은 14일 이른 새벽 카타르로 떠나 24일 우루과이와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을 시작으로, 28일 가나, 12월 3일 포르투갈과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표팀 최종엔트리        ©대한축구협회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표팀 최종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골키퍼 –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수비수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김문환(전북) 윤종규(서울) 김태환(울산) 김진수(전북) 홍철(대구)

▶미드필더 - 정우영(알 사드) 손준호(산둥) 백승호(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상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서울) 송민규(전북)

▶공격수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