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테네시 교회, 동성애 문제로 UMC 탈퇴 투표
美 테네시 교회, 동성애 문제로 UMC 탈퇴 투표
  • 에쉴리 나
  • 승인 2022.11.0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팸피스 ‘그리스도교회’(Christ Church) 결정/
결과,,,, 찬성 941명, 반대 101명, 기권 1명‘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美 테네시주의 한 큰 교회는 미국에서 가장 큰 주류 개신교 교단을 분열시킨 동성애 문제 속에서 연합감리교회(UMC)를 떠나기로 투표했다.

맵피스에 있는 ‘그리스도교회’(Christ Church)는 일요일에 연합감리교회(UMC)에서 탈퇴하기로 투표했다.    ⓒChrist Church

매주 평균 약 600명의 예배 참석자가 참석하는 맵피스에 있는 ‘그리스도교회’(Christ Church)는 일요일에 연합감리교회(UMC)에서 탈퇴하기로 투표했으며, 최종 집계는 탈퇴에 찬성 941명, 반대 101명, 기권 1명이었다.

‘그리스도교회’ 담임목사 폴 롤러(Paul Lawler)는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이메일을 보내 "연합감리교회 내 회원 교회들 사이에 확고하게 유지된 기초적이지만 반대되는 신념을 조화시키려는 수십 년간의 실패한 노력"에 의해 투표가 주도되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연합감리교회(UMC)에서 탈퇴하는 것이 우리가 복음을 전파하고 제자를 삼고자 할 때 그리스도교회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최선의 길이라고 믿습니다,"

폴 롤러 목사는 다른 감리교 교단에 가입할지 여부와 같은 회중의 다음 단계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교회는 여전히 2023년 5월 지역 연회 모임에서 투표의 최종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때까지 우리는 교회 지도자들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여 앞으로 나아갈 길을 평가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그리스도교회’에 대한 교단 또는 비 종파적 권고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맵피스에 있는 ‘그리스도교회’(Christ Church) 폴 룰러 담임목사     ⓒ그리스도교회 영상캡처 

‘그리스도교회’는 UMC 테네시-서부 켄터키 연회의 일부로, 테네시 연회와 멤피스 연회의 합병을 통해 연초에 설립된 연합감리교회(UMC) 소속 교회다.

연회 대변인은 CP에게 빌 맥앨리(Bill McAlilly) 감독의 성명서를 이메일로 보냈는데, 그는 그리스도교회를 "멤피스의 주력 교회"라고 언급했다.

"우리는 교인이 고의로 연합감리교회(UMC) 가족을 떠나기로 선택할 때마다 우리가 그랬던 것처럼 떠나기로 한 그들의 결정에 슬픕니다.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거짓 이야기를 그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이 교회와 다른 연합감리교회 신학에 대해 많은 허위 진술을 하고 있습니다.”

"연합감리교회(UMC)는 성경과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근거한 성경적이고 다양하며 포용적이며 성령 충만한 교단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변화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를 삼는데 전념하는 세계적이고 연대적인 교회입니다."

‘그리스도교회’(Christ Church Memphis)는 연회를 떠나기로 결정한 첫 번째 교회가 아니다. 지난 6월, 테네시-서부 켄터키 연회는 60개 교회의 교단 탈퇴 투표를 승인했고 텍사스에서도 동성애 문제로 교회들이 탈퇴했다. [참고기사美 텍사스 교회, ‘동성애 논란’ 속 UMC 탈퇴 결정 ]

지난 몇 년 동안 UMC는 성직자가 동성 결혼을 축복하고 독신이 아닌 동성애자를 안수하는 것을 금지하는 동성애에 대한 공식 입장에 대한 내부 논쟁에 휘말렸다.

비록 신학적 보수주의자들이 UMC의 공식 입장을 바꾸는 것을 막았지만, UMC 내부의 많은 진보적 지도자들은 결혼과 안수에 관한 공식 규칙을 시행하거나 따르기를 거부했다.

5월에 글로벌감리교회로 알려진 신학적으로 보수적인 교단이 공식적으로 출범했으며, 최근 몇 달 동안 미국 전역의 UMC 교회 수십 개가 새 단체에 가입하기로 투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