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새들백교회 목사 사모, '교육목사'로 임명돼
美 새들백교회 목사 사모, '교육목사'로 임명돼
  • 에쉴리 나
  • 승인 2022.11.01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남침례신학교, 목사 안수자 남성만 가능/
스테이시 우드 사모, 교육목사로 사역 시작/
2009년 에코교회, 남편과 같이 개척/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 남침례회와 미 남침례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 SBTS)가 공식적인 신앙선언문에서 목회자 직분과 안수 대상자를 남성으로 제한했다.[참고기사美 남침례신학교, “남성만이 목사 될 수 있다”]

그런 가운데,  이 교단의 대표적인 대형교회인 새들백교회(Saddleback Church)는 신임 담임목사 사모를 "교육목사"(teaching pastor)로 임명했다. 새들백교회와 남침례교 사이의 갈등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들백교회 앤디 우드(왼쪽) 목사와 스테이시 우드(오른쪽) 목사.... 최근 스테이시 우드 사모는 ‘교육목사’라는 신분으로 “느림을 위한 용기”(Courage to Slow Down)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새들백교회 유튜브 캡처
새들백교회 앤디 우드(왼쪽) 목사와 스테이시 우드(오른쪽) 목사.... 최근 스테이시 우드 사모는 ‘교육목사’라는 신분으로 “느림을 위한 용기”(Courage to Slow Down)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새들백교회 유튜브 캡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새들백에서 은퇴한 릭 워렌(Richard Warren) 목사의 후임자인 앤디 우드(Andy Wood) 목사는 아내 스테이시 우드(Stacie Wood) 사모를 웹사이트에 ‘목사’로 올렸다.

온라인 리더십 소개에는 “앤디 우드 목사와 사모 스테이시 우드 목사가 함께 캘리포니아에서 베이 지역의 교회 개척자로 사역을 시작했다”면서 “그들은 2009년 에코교회(Echo Church)를 개척해 결국 그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교회 중 하나가 되었다”라고 기록했다.

이달 초 스테이시 우드(Stacie Wood) 사모는 ‘교육목사’라는 신분으로 “느림을 위한 용기”(Courage to Slow Down)라는 제목으로 첫 설교를 전했다.

올해 초 그들이 에코교회를 떠나며 발표한 성명에서 스테이시 우드는 남편과 함께 ‘교육목사’로 봉사한다고 밝혔다. 그녀는 에코교회에서도 ‘교육목사’를 맡았다.

앤디 우드 목사는 AP와의 인터뷰에서 “새들백교회는 남성과 여성이 이끄는 권한을 부여하기를 원하며 성경은 남자와 여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영적인 은사를 받았다고 가르친다”고 말했다.

릭 웨렌 목사 부부와 앤디 우드 목사 부부 함께 했다. (왼쪽부터, 스테이시 우드, 릭 워렌, 앤디 우드,  워렌
릭 웨렌 목사 부부와 앤디 우드 목사 부부 함께 했다. (왼쪽부터) 스테이시 우드, 릭 워렌, 앤디 우드, 케이 워렌.     ⓒ새들백교회

이어 “교회는 남성과 여성 모두가 그러한 영적 은사를 행사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라며 “아내는 가르치는 은사를 가지고 있고 정말 훌륭하다. 사람들은 종종 설교에 있어서 그녀가 나보다 낫다고 하는데 그 말을 들을 때 정말 기쁘다”고 했다.

CP에 따르면 2021년 5월, 새들백교회는 여성인 리즈 퍼퍼, 신시아 페티, 케이티 에드워즈를 목사로 안수했다. 당시 미 남침례회 내 일부로부터 정밀조사를 받았다.

우드 목사는 AP와의 인터뷰에서 “새들백교회는 남침례회와 파트너십에 감사하며 계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교파 싸움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라며 “남침례회 목회자들을 돕고, 사랑하고, 지원하기 위해 사람들을 통합하기 원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