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기독기업 칙필레, 34개 주 최고 레스토랑 선정
美 기독기업 칙필레, 34개 주 최고 레스토랑 선정
  • 케이티 나
  • 승인 2022.10.2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개 주, 27개 도시에서 최고 레스토랑으로 선정/
‘CashNetUSA’, 6월 연구를 위한 설문에서/
햄버거, 피자, 도넛, 닭고기. 멕시코 음식 식당/
Google의 수천 개 리뷰 집계한 평점으로/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미국의 대표적인 기독교 기업인 ‘칙필레’(Chick-fil-A)가 미국 34개 주, 27개 도시에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패스트푸드’(Fast food)는 미국의 국민 음식이다. 미국 성인의 약 37%가 매일 패스트푸드를 먹는다. 이런 가운데 ‘칙필레’가 미국 34개 주, 27개 도시에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패스트푸드’(Fast food)는 미국의 국민 음식이다. 미국 성인의 약 37%가 매일 패스트푸드를 먹는다. 값싸고, 빠르고, 맛있으며, 요리가 필요 없는 패스트푸드는 생산성, 빠른 해결, 경제적 도전의 문화에 거의 완벽하게 들어맞는다.

실제로 미국 농무부(USDA)의 한 연구는 미국인들이 ‘패스트푸드’를 구매하는 이유가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미국인들은 모든 시간 동안 일하도록 권장되며, 가족에 성인들이 더 많이 고용될수록, 미국인들은 ‘패스트푸드’를 더 많이 먹을 가능성이 있다. 그것은 편리함과 가격적인 면에서도 좋고, 아이들을 위해 ‘패스트푸드’를 사는 현금과 시간에 쪼들리는 부모들에게도 효과가 있는 해결책이다.

이런 미국적인 상황 가운데 ‘칙필레’(Chick-fil-A)는 미국 34개 주, 27개 도시에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고 ‘크리스천 헤드라인’(Christian Headlines)에 보도했다. 더 화제가 되는 것은 ‘칙필레’(Chick-fil-A)는 일요일 휴무를 실천하는 믿음의 기업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에 화제가 되고 있다.

'CashNetUSA'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칙필레’(Chick-fil-A)는 34개 주와 27개 미국 대도시에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CashNetUSA'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칙필레’(Chick-fil-A)는 34개 주와 27개 미국 대도시에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CashNetUSA
​​'CashNetUSA'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칙필레’(Chick-fil-A)는 34개 주와 27개 미국 대도시에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다.    ⓒCashNetUSA

CashNetUSA는 6월 연구를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햄버거, 피자, 도넛, 닭고기 및 멕시코 음식의 5가지 범주에 걸쳐 최고의 패스트푸드 체인을 조사했다.

Google 지도에서 수천 개의 리뷰를 집계하여 미국의 최고 평점과 최저 평점 레스토랑이 무엇인지 파악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칙필레’(Chick-fil-A)는 미국 34개 주와 27개 대도시에서 평균 평점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패스트푸드 체인 ‘칙필레’(Chick-fil-A)는 또한 46개 주에서 최고의 치킨 조인트였지만, 보스턴, 시카고, 미니애폴리스의 치킨 조인트 ‘레이징 케인 치킨 핑거’(Raising Cane's Chicken Fingers)보다 순위가 낮았다.

2위는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로 12개 대도시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 중 9개는 브랜드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주다. 그러나 동시에 ‘인앤아웃 버거’(In-N-Out Burger)는 7개 주에서만 운영되기 때문에 다른 패스트푸드 체인과 같은 도달 범위가 없다.

반대로 ‘파파 존스 피자’(Papa Johns)는 16개 주에서 가장 낮은 등급의 체인이었고 ‘도미노피자’(Domino's)는 21개 대도시에서 가장 낮은 등급의 패스트푸드 체인이었다.

데이터에 따르면 ‘파이브 가이즈’(Five Guys)는 미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버거 전문점으로, ‘맥도날드’(McDonald's)와 ‘버거킹’(Burger King)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버거 전문점으로 꼽혔다.

 ‘맥도날드’(McDonald's)와 ‘버거킹’(Burger King)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버거 전문점으로 꼽혔다.

‘크리스천 헤드라인’(Christian Headlines)이 이전에 보도 한 바와 같이, Chick-fil-A는 10대를 포함하여 미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참고기사美 기독기업 칙필레, 십대들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

인기 있는 치킨 체인점과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만족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참고기사美 기독기업 ‘칙필레’, 드라이브스루 만족도 1위]

‘칙필레’(Chick-fil-A)는 일요일 휴무를 포함하여 회사의 가치에 종교적 신념이 영향을 미친 남침례교인 故 트루엣 캐시(Truett Cathy)가 1946년에 처음 설립했다.

‘칙필레’(Chick-fil-A)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레스토랑은 창업자 트루엣 캐시의 아들이자 현 회장인 댄 캐시(Dan Cathy)가 이끌고 있다. 그의 다른 아들 도널드 캐시(Donald M. Cathy)는 EVP로, 그의 딸 트루디 캐시 화이트(Trudy Cathy White)는 최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회장인 댄 캐시(Dan T. Cathy)는 2012년 TV쇼에 출연해 전통결혼을 지지하면서 동성결혼을 비판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가 비판과 보이콧 운동에 시달리기도 했다. 그러나 그 해 하나님께서 오히려 매출액을 더 높혀 주신 기적을 체험한 기독교 기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