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설치파일’ 위장 악성프로그램 유포 경계
'카톡 설치파일’ 위장 악성프로그램 유포 경계
  • 배성하
  • 승인 2022.10.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유포 사이트 긴급 차단/
카카오 서비스 장애 관련 해킹 메일,/
문자결제사기(스미싱) 피해 발생 주의/
모르는 메일 첨부파일 열람 말아야/
이상하면, ‘내PC돌보미’로 연락하면 좋다/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15일 발생한 에스케이씨앤씨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발생과 관련하여, 이를 악용한 해킹메일과 문자결제사기, 문자유포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악성프로그램 유포사이트를 신속하게 탐지하여 차단 중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악성프로그램 유포사이트를 신속하게 탐지하여 차단 중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에서 배포하는 카카오톡 설치파일로 위장해 악성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 해킹 메일을 확인하여 해당 유포 사이트를 긴급 차단했다. 

또한, 장애 관련 문자메시지로 사기 사이트에 회원들어가기를 유도하여 사용자 계정정보를 탈취하는 사이버 공격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다. 모르는 메일 첨부파일 열람 하지 말아야 한다.

카카오를 사칭한 해킹메일, 문자결제사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제이DB
카카오를 사칭한 해킹메일, 문자결제사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제이DB

이에,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 보안을 강화하고 해킹 메일을 열람하거나, 문자결제사기 문자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고와 관련하여 카카오를 사칭한 해킹메일, 문자결제사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악성프로그램 유포사이트를 신속하게 탐지하여 차단 중이며, 집중 점검을 강화하는 등 유사시 사고 대응을 위한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Tip] 이상하면, ‘내PC돌보미’로 연락하세요

내PC돌보미’ 전국민 서비스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전국민 대상으로 무료 보안점검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지인이벤트’ 중입니다. 신청인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스타벅스쿠폰(5천원)을 지급해드립니다. [쿠폰 무료지급 이벤트 진행중!! ...이벤트기간: 10/01~10/31]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처럼 ‘내pc돌보미’ 들어가셔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모두들 무료보안점검 받고 안전한 사이버생활을 누리세요!!~

[내PC돌보미, 안내링크] 내PC 돌보미(PC 원격 보안점검) | 보안점검 - KISA 인터넷 보호나라&KrCERT (boho.or.kr)

‘내 pc 점검’ 전화신청 : 1899-3313, 혹은 118 
‘내 pc 점검’ 신청웹사이트 : https://pc118.kr

▣ 신청시 : 본인이름과 추천인코드 F010(예: 홍길동 F010)을 넣으면 됩니다. 추천인코드 ‘F010’이 있어야 ‘스타벅스 무료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모두 참여하셔서 안전한 사이버생활도 누리시고 스타벅스 무료쿠폰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