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오류’ 장기화되나 
카카오톡, ‘PC버전 오류’ 장기화되나 
  • 배성하
  • 승인 2022.10.16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시(PC) 버전, 자동으로 로그아웃/
로그아웃 된 뒤, 로그인 되지 않아/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서비스 중단됐다. 밤샘 작업에 나섰지만, 정상 복구 작업이 지연되고 있다. 특히 ‘PC버전 오류’는 여전하다. 

당초 이르면 8∼9시께 복구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달리 밤샘 작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16일 새벽 현재 피시(PC)버전은 로그인 자체가 않된다.

피시(PC)버전은 로그인 자체가 않된다. ‘PC버전 오류’는 여전하다. 

15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SK 판교 캠퍼스 A동이다. 불이 난 건물은 네이버, 카카오, SK통신사가 데이터를 관리하는 업무 시설이다.

카카오는 15일 오후 8시30분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카오톡과 일부 카카오, 다음 서비스의 장애 복구가 지연되고 있다. 에스케이 씨앤씨(SK C&C) 데이터센터에서 발생된 화재 진압 과정에서 전원 공급의 차단으로 인해 조치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전원 공급 재개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 중이나 밤샘 작업이 이어질 수도 있음을 사전 안내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화재로 카카오톡은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때 ‘로딩 중’ 표시가 장시간 뜨면서 전송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피시(PC) 버전은 자동으로 로그아웃 된 뒤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앞서 카카오톡은 지난 4일에도 메시지 전송 오류 등 비슷한 장애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톡과 일부 카카오, 다음 서비스의 장애 안내 공지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맵,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카카오페이지 등 서비스도 화재로 이용이 어려운 상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카카오 티(T)도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카카오뱅크 이용자도 카카오와 연동된 간편이체 등 일부 기능 이용에 차질을 입었다.

다음 카페와 뉴스 등 서비스도 오류 페이지가 뜨며 서비스 접속이 되지 않는 상황이다. 네이버도 이날 화재로 일부 서비스에 장애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는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쇼핑라이브’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접속이나 구매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