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누구인지 알려면 말씀을 들여다보십시오.
당신이 누구인지 알려면 말씀을 들여다보십시오.
  • 강인훈
  • 승인 2019.01.26 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훈 목사의 말의 힘 14]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당신 영의 모습과 능력, 영광을 알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
당신이 하나님의 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택하셨고 세워주셨습니다
강인훈 목사
강인훈 목사

당신은 당신 스스로를 볼 때 어떤 존재라고 보고 있습니까?
볼품없고, 부족하고, 어리석고, 하는 일마다 꼬이고, 정말 재수라고는 찾아 볼 수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보셔야만 합니다. 나도 15년 전까지는 그렇게 부정적인 시각으로 나를 보고 살았지만,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내 본질을 깨닫고 난 후 다시는 그렇게 나를 보지도 그렇게 말하지도 그렇게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새로운 존재로 변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 중 최상의 존재입니다. 가장 최고의 걸작품이며, 매우 탁월하고 뛰어난 창조물입니다. 즉 그분께서 만드신 모든 것 중에 첫째이자 최고이자 최상인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영광의 표현이며, 이루어진 비전과 꿈입니다. 할렐루야!

 당신은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정말 그런 존재란 말이야? 진짜 내가 그래? 내가 사는 꼴이 이런데?”라고 생각하며 말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길을 걸을 때 당신에게서 빛이 나오기는커녕 어둠의 그림자가 에워싼 것 같습니다. 갚지 못한 채 밀린 돈도 있고, 최근에 의사에게 받은 진단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집에서도, 직장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매순간 꼬이는 일들이 가득한지 모르겠습니다. “내가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낸단 말입니까?”라고 당신은 내게 화를 버럭 내며, 질문을 내던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선, 하나님의 말씀은 한 치의 오차도 없으며, 틀림이 없음을 아시죠? 절대로 그분의 말씀은 무오하시고, 그분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경험과 무관합니다. 그런 이유로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항상 스스로나 경험이 아닌 그분의 말씀을 통해 당신을 들여다보기를 원하십니다. 지금 보고 있는 당신 자신의 모습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묵상하고, 행동하십시오! 다른 무엇이 아닌 하나님께서 당신에 대해 선포하시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당신은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이요, 그분의 영광의 광채입니다. 당신은 그분의 승리의 함성입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이 사실을 묵상하십시오.

당신이 지금까지 이 사실과 정반대로 스스로를 바라봤다면 그것은 사탄의 꼬임에 빠져서 잘못 본 것입니다. 이제부터 그것을 바로 잡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당신 자신을 말씀으로 비춰서 바로 보고, 당신의 입을 열어 그것을 말하고, 그것을 생각하기 시작할 때-비록 사탄은 방해를 하겠지만-당신이 말씀을 소리 내어 담대히 선포하고, 선포하고 또 선포할 때 그들은 두려워 떨고, 도망갈 궁리만 하게 될 것이며, 실질적으로 그들은 묶임 받고 고꾸라지게 됩니다. 당신이 말씀을 말하고, 생각하는 것을 반복할 때 당신은 말씀이 말하는 그런 존재로 비로소 되어 갈 것입니다.

고린도후서3:18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말씀을 묵상할수록 당신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그런 존재가 되어갑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말씀을 묵상하기보다 자기 자신과 문제들에 대해서 묵상합니다. 묵상은 입으로 중얼중얼, 읊조림을 말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겪어온 과거와 남들이 했던 말과 행동으로 인해 낙심하며 살아갑니다. 이제 초점을 옮길 때입니다. 당신의 시선을 오직 말씀에만 고정하십시오. 그리고 말씀을 선포하고, 말하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몸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을 때 그림자를 확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거울을 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참된 당신(당신의 영)의 모습과 능력과 영광을 알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거울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당신의 능력 즉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드러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누구인지 알기 위해서는 말씀을 들여다보십시오.

그리고 그 말씀을 당신의 입에서 떠나가지 않게 하고, 그 말씀으로 당신을 바라보고, 그 말씀으로 당신의 생각을 바꿔나가십시오. 지금까지 부정적인 생각이 당신의 생각의 주를 이루었다면 그 생각부터 말씀으로 바꿔나가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입에서 항상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하신 당신의 본 모습을 말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선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따라 창조된 존재입니다. 즉 하나님의 DNA를 받았다는 뜻입니다.(창1:27-28, 엡2:10)
  두 번째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상속자입니다.(롬8:17)
  세 번째 그리스도의 것인 당신은 아브라함의 후손(씨)으로 만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갈3:29, 고전3:21, 엡1:3, 벧후1:3)
  네 번째 당신이 하나님의 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택하셨고 세워주셨습니다.(요15:16, 벧전2:9)
  다섯 번째 당신은 성령님께서 당신의 영을 거처삼아 살고 계시는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왕국이 되었습니다.(고전3:16, 6:19, 눅17:21)
  여섯 번째 하나님께서 속한 당신은 예수 이름으로 어둠의 주관자를 다스리고, 세상을 통치할 수 있습니다.(요일4:4, 5:4, 골3:17)
  일곱 번째 당신 안에 하나님의 생명(요일5:11-13), 하나님의 능력(골1:29), 하나님의 믿음(갈2:20), 하나님의 지혜(골2:3), 하나님의 사랑(요일4:7-11), 하나님의 은혜(롬5:17,21), 하나님의 영광(사60:1)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사실들을 당신의 마음에 각인하십시오. 그리고 이와 반대되는 말을 떨쳐내십시오. 그 말들이 당신의 입 습관이 되도록 방관하지 마십시오. 그 반대로 자신의 변화된 모습들을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하십시오. 그 중 하나의 방법은 아래와 같이 습관적으로 고백하는 것입니다. 나를 따라 입으로 소리 내어 담대히 선포하십시오.

 “나는 택하신 족속이며, 왕이며, 제사장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이며,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입니다. 나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빛 되신 예수님의 나라로 옮겨졌습니다. 이것은 지금 내게 이루어진 사실이며,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나는 그 아름다운 사실을 내 입에서 떠나가지 않도록 말하는 자입니다. 나는 영혼이 잘되고, 나의 범사가 잘 되며, 나는 강건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생명을 받았고, 더 풍성히 받았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것이기에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상속자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잘되고, 잘되고 더 잘됩니다. 내 모든 삶은 성령님과 함께 매순간 승리하고 성공합니다. 번영하고 형통합니다. 부유하고 넉넉하며, 거부요 갑부의 삶을 삽니다. 나는 신성한 건강을 누리며 삽니다. 할렐루야!”라고 선포하고, 선포하고 또 선포하십시오. 올해를 살아가는 동안 사실을 당신의 밑바탕이 되게 하시고, “2019년! 하나님의 창조의 역사를 일으키는 나의 해”라고 선포하십시오.

 그렇게 할 당신을 그리고 당신의 2019년을 응원하고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강인훈 목사 (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