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기독기업 ‘칙필레’, 드라이브스루 만족도 1위
美 기독기업 ‘칙필레’, 드라이브스루 만족도 1위
  • 케이티 나
  • 승인 2022.10.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대표적 패스트푸드 기업/
드라이브스루 친화력에서도 1위 차지/
주일 성수 위해 일요일에 문 닫는다/ 
맥도날드, 웬디스 등 10개 패스트푸드점 조사/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미국의 대표적인 기독 패스트푸드 기업 ‘칙필레’(Chick-fil-A)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CH)가 보도했다.

‘칙필레’(Chick-fil-A)는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만족도'에서 ‘칼 주니어’(Carl's Jr.)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칙필레’(Chick-fil-A)

‘칙필레’(Chick-fil-A)는 매년 실시하는 ‘미스터리 쇼퍼 설문조사’(mystery shopper survey)에 따르면, 비록 대기 시간의 점수는 계산 방식에 따라 꼴찌 또는 1위로 끝나지만 드라이브스루 친화성과 고객 만족도에서 전국을 선도한다.

‘인터치 인사이트’(Intouch Insight)가 ‘QSR 매거진’(QSR Magazine)과 공동으로 실시한 ‘제22회 연례 드라이브 스루 연구’는 ‘칙필레’(Chick-fil-A), ‘맥도날드’(McDonald's), 웬디스(Wendy's) 및 타코 벨(Taco Bell) 등 10개 주요 패스트푸드점의 고객 만족도를 비교했다. 이 연구는 미국 전역의 약 1,500개의 미스터리 가게를 기반으로 했다.

‘칙필레’(Chick-fil-A)는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만족도'에서 ‘칼 주니어’(Carl's Jr.)와 공동 1위를 차지했고, ‘아비스’(Arby's), ‘던킨’(Dunkin) 그리고 ‘하디스’(Hardee's)가 그 뒤를 이었다.

‘칙필레’(Chick-fil-A)는 드라이브스루 친화력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칼 주니어’(Carl's Jr.), ‘하디스’(Hardee's), 타코 벨(Taco Bell), ‘아비스’(Arby's)가 그 뒤를 이었다.

모든 브랜드에서, 이 연구는 "친절한 직원에게 주문하는 것이 불친절한 동료가 있는 주문보다 15% 더 정확하고 3분 이상 빠르다."고 조사됐다.

친절한 직원에게 주문하는 것이 불친절한 동료가 있는 주문보다 15% 더 정확하고 3분 이상 빠르다."고 조사됐다. ©칙필레’(Chick-fil-A)

"우리 모두는 미소가 먼 길을 간다는 말을 들었고, 신속한 서비스는 확실히 사실입니다. 더 행복한 동료가 더 나은 고객 경험으로 이어진다는 것은 논리에 맞지만, 비우호적인 서비스의 진정한 재정 및 운영 영향은 어마어마합니다."라고 ‘인터치 인사이트’(Intouch Insight)의 전략적 성장 책임자인 로라 리버스(Laura Livers)는 말했다. 

"업계에서 친근감이 감소함에 따라 직원 만족도 및 교육에 대한 코드를 해독할 수 있는 브랜드는 식당 경험, 주문 정확도 및 속도로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칙필레’(Chick-fil-A)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대기 시간에 대해 엇갈린 결과를 낳았다. 그것은 ‘미스터리 쇼퍼’가 드라이브스루에 들어갈 때부터 주문을 받을 때까지 걸린 시간을 계산하는 총 시간(509초)이 가장 느렸다.

그런데 자동차 1대당 평균(드라이브 스루 차량 용량을 고려한 공식)을 사용할 경우 ‘칙필레’(Chick-fil-A)가(107초) 가장 빨랐다고 이 연구는 밝혔다.

‘칙필레’(Chick-fil-A)가 4.74대로 '평균 차량 행렬'에서 모든 식당의 1위를 차지했고 ‘맥도날드’(McDonald's)가 3.48대로 그 뒤를 이었다.

조지아주 칼리지 파크 에 있는 Chick-fil-A 본사
 ’칙필레‘는 주일 성수를 위해 일요일에 가게 문을 닫는 것으로 유명하다. (사진은 조지아주 칼리지 파크 에 있는 Chick-fil-A 본사)       ©칙필레’(Chick-fil-A)

한편, ‘칙필레’(Chick-fil-A)는 2,500개 이상의 매장을 자랑하는 미국 최대 기독 패스트푸드 기업이다. 독실한 침례교인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칙필레‘는 주일 성수를 위해 일요일에 가게 문을 닫는 것으로 유명하며, 경영진이 동성결혼에 반대하고 보수 기독교 단체와의 유대감을 강조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