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리 음악의 전설 로레타 린, 90세로 별세
컨트리 음악의 전설 로레타 린, 90세로 별세
  • 에쉴리 나
  • 승인 2022.10.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들에게 보낸 마지막 메시지, ‘성경 구절’/
요한복음 3장 21절, “오직 선을 행하는 자는
 빛으로 나오나니...사람들에게 알게 하려 함이라”/
1965년에 ‘찬송가 앨범’을 발표/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컨트리 음악 스타 로레타 린(Loretta Lynn)이 90세로 별세했다.

컨트리 음악의 전설 로레타 린(Loretta Lynn)이 팬들에게 보내는 마지막 메시지에는 사도 요한의 말씀을 인용한 성경 구절이 포함되어 있다고 ‘크리스천헤드라인’이 보도했다.

그래미상, 7개의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8개의 컨트리 뮤직 협회 상을 수상한 60년 경력을 가진 로레타 린이 화요일 아침 테네시 허리케인 힐스에 있는 자택에서 잠을 자다가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90세였다.

로레타 린(Loretta Lynn)은 4개의 그래미상, 7개의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8개의 컨트리 뮤직 협회상을 수상한 60년 경력을 마치고 화요일 아침 테네시 허리케인 힐스에 있는 자택에서 잠을 자다가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90세였다.

린은 4,500만 개 이상의 앨범을 판매했으며 1988년 컨트리 ​​뮤직 명예의 전당과 2008년 작곡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로레타 린은 또한 기독교 신앙으로 유명했다. 그녀는 1965년에 ‘찬송가 앨범’을 발표했다.

“나는 많이 기도 합니다. 내가 그분을 필요로 할 때 그분이 여기 계시다는 것을 압니다. 주님은 나와 함께 했고 내가 끝날 때까지 내가 겪고 있는지조차 몰랐던 일들을 겪도록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나에게 닥쳤을 때, 나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고난은 나에게 모든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하나님은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내가 이겨네도록 하셨고, 기도는 제 마음을 평화로 가득 채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린의 마지막 메시지는 성경 구절, 요한복음 3:20-21이었다. 그것은 그녀가 죽기 이틀 전인 일요일 아침에 게시되었다.

“악을 행하는 자마다 빛을 미워하여 빛으로 오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행위가 드러날까 함이요 진리를 좇는 자는 빛으로 오나니 이는 그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행한 것임을 나타내려 함이라 하시니라”(요한복음 3:20-21)

게시물에는 요한복음 3장 21절의 “오직 선을 행하는 자는 빛으로 나오나니 이는 자기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하고 있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게 하려 함이라.”

로제타 린의 마지막 페이수복 게시물, 요한복음 3장 21절    ⓒ로레타 린 페이스북 캡처
로제타 린의 마지막 페이수복 게시물, 요한복음 3장 21절    ⓒ로레타 린 페이스북 캡처

린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성경 구절, 과거 사진, 테네시주 허리케인 밀스의 관광 명소인 그녀의 "로레타 린스 목장" 사진이 뒤섞여 있었다.

지난 목요일, 그녀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그녀와 미국 가수 크리스털 게일(Crystal Gayle)의 오래된 사진이 포함되어 있다. 전날에는 그녀와 돌리 파튼(Dolly Parton)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었다.

“돌리 파튼과 나는 항상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라고 그녀는 적었다.

그녀의 일요일 게시물에는 종종 성경 구절이 포함되었다.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어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오나이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께로부터 옵니다.”

그녀는 9월 11일 일요일에는 시편 121:1-2을 인용하여 게시했다.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시편 121:1-2)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