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여왕, '그리스도의 가르침, 삶의 안내자‘
엘리자베스 여왕, '그리스도의 가르침, 삶의 안내자‘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2.08.06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램버스 회의, 영국 성공회 10년 모임 메시지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이 "섬기는 왕"이라 불러/

【뉴스제이】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이번 주 런던에서 열린 램버스 회의, 영국 성공회 10년 모임에 보낸 메시지를 통해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내 삶의 '안내자' 역할을 했다"고 고백했다. 

2016년에 여왕은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이 섬기는 왕"이라고 불렀다.

여왕의 메시지는 수요일에 회의에 전달되었는데, 96세의 여왕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2년이나 연기된 램베스 컨퍼런스가 '따뜻한 인사'를 전하며 '큰 기쁨'을 표했다.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열리는 대회에는 165개국 이상의 주교들이 참석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고통, 갈등, 트라우마"의 장소에서 봉사해 온 "전 세계의 주교, 성직자, 평신도들에게 엄청난 도전"의 시기라고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반영했다.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그렇게 하는 것이 나에게 위로가 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메시지 말미에 여왕은 평생 동안 "그리스도의 메시지와 가르침이 나의 인도자였습니다"라고 강조해 말했다.

그리고 “시련의 시기에 믿음으로 지탱되고 절망의 시기에 소망으로 격려되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여러분 모두에게 따뜻한 축복을 보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축복이 여러분의 사역과 그의 세계에서의 봉사에 있기를 기도합니다."라고 결론지었다. 

2021년에 사망한 여왕의 남편 故 필립공은 방송 중 그녀가 기독교 신앙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도록 "설득"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지난 6월 초, 엘리자베스 여왕은 플래티넘 쥬빌리 기념식을 통해 즉위 70주년을 기념했다. 이 자리에서도 섬김의 신앙을 보였다. 

"왕비로 70 년을 기념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따라야 할 가이드북이 없습니다. 정말 처음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내 플래티넘 쥬빌리를 축하하기 위해 거리로 나와 겸손해지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모든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마음은 여러분 모두와 함께 했으며 가족의 지원 아래 최선을 다해 여러분을 섬기겠습니다."

엘리자베스와 여왕과 필립공의 결혼 70주년 기념사진        ⓒBBC

2016년에 여왕은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이 섬기는 왕"이라고 불렀다.

2018년 왕실 크리스마스 메시지에서 군주 는 "지구상의 평화와 모든 사람을 향한 선의"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메시지는 "절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선언했다.

이처럼, 수년 동안 엘리자베스 여왕은 그녀의 기독교 신앙을 강조하는 일을 자제하지 않았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엘리자베스 여왕은 첫 부활절 연설을 했다. 

당시 여왕은 "첫 번째 부활절 날에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발견한 것은 추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새로운 목적을 주었다. 우리 모두는 이 사실에서 용기를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우리를 이기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슬픔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죽음이 어두울 수 있는 한 빛과 삶은 더 위대합니다. 부활절 희망의 살아있는 불꽃이 우리가 미래를 마주할 때 꾸준한 안내자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그리스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