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여왕, 주교들에게 ‘따뜻한 축복과 감사’ 전해
英 여왕, 주교들에게 ‘따뜻한 축복과 감사’ 전해
  • 에쉴리 나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2.08.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과 행동에서 ‘하나님의 사랑’ 필요한 시기/
하나님 능력으로 봉사하는 것이 위안된다/
“그리스도 메시지와 가르침이 나를 인도했고/
그 안에서 삶의 희망을 찾았습니다.”/

【미국=뉴스제이】 영국 국교회의 최고 수장인 엘리자베스 여왕은 켄트주 캔터베리에서 열린 램베스 대회 (Lambeth Conference)에서 165개국에서 참석한 수백 명의 주교들에게 "가장 따뜻한 축복"의 메시지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서 찾은 희망에 대해 말씀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영국 국교회의 최고 수장인 엘리자베스 여왕은 켄트주 캔터베리에서 열린 램베스 대회 (Lambeth Conference)에서 165개국에서 참석한 수백 명의 주교들에게 "가장 따뜻한 축복"의 메시지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서 찾은 희망에 대해 전해......     ©BBC
영국 국교회의 최고 수장인 엘리자베스 여왕은 켄트주 캔터베리에서 열린 램베스 대회 (Lambeth Conference)에서 165개국에서 참석한 수백 명의 주교들에게 "가장 따뜻한 축복"의 메시지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서 찾은 희망에 대해 전해......     ©BBC

엘리자베스 여왕이 메시지에서 “전 세계적인 팬데믹이 전 세계로 출현하면서 ‘말과 행동 모두에서 하나님의 사랑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 회의가 소집되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여왕는 또한 "전 세계의 주교, 성직자, 평신도들에게 엄청난 도전의 시기였으며, 많은 분들이 고통, 갈등, 트라우마의 장소에서 봉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렇게 하는 것이 나에게 위안이 됩니다.”

메시지에서 여왕은 기후 변화에 대한 회의의 초점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우리는 또한 기후 변화의 영향이 많은 사람들과 사회의 생명과 생계를 위협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극빈층이나 적응과 적응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오늘 주교들은 환경과 지속 가능한 개발에 중점을 둔 하루 동안 캔터베리 대주교의 공식 런던 거주지인 램베스 궁전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성공회 영성체 숲의 시작이 포함된다. 

"저는 오늘 램버스 궁전(Lambeth Palace)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초점이 환경을 주제로 한 성찰과 대화라는 것을 알게 되어 흥미로웠습니다. 이것은 죽은 남편의 심장과 가까운 일이며, 웨일즈의 왕자와 케임브리지 공작이 진행하였습니다."

여왕은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반성하는 것으로 끝을 맺었다

"내 삶 전체에 걸쳐 그리스도의 메시지와 가르침이 나를 인도했고 그 안에서 희망을 찾았습니다. 여러분이 시련의 시기에 믿음으로 지탱되고 절망의 시간에는 희망으로 격려받기르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여왕이 램베스 회의에 보낸 메시지 전문은 다음과 같다.

[전문] 엘리자베스 여왕 램베스 대회 (Lambeth Conference) 메시지

말과 행동 모두에서 하나님의 사랑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

엘리자베스 여왕

제15차 램베스 대회에서 계속되는 회의에 따뜻한 인사를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 모두가 전염병에서 벗어나면서 말과 행동 모두에서 하나님의 사랑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음을 압니다.

나는 이 모임이 1차 세계 대전의 여파로 1920년에 개최된 램베스 회의 100주년을 기념하기를 희망했던 2년 전에 필연적으로 연기되었음을 상기합니다. 그런 다음, 성공회 주교들은 변화하는 세상에서 그리스도인 일치를 향한 지속적인 헌신을 위한 길을 제시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오늘날 훨씬 더 중요한 과제입니다. 함께 미래를 내다보고 현 시대의 필요에 부응하는 교회의 역할을 탐구할 때입니다.

이제 과거에도 자주 그랬듯이, 전 세계의 주교, 성직자, 평신도들에게 엄청난 도전의 시기에 소집되었으며, 많은 분들이 고통과 갈등과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곳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그렇게 하는 것이 나에게 위로가 됩니다.

우리는 또한 기후 변화의 영향이 많은 사람들과 지역 사회, 특히 가장 가난한 사람들과 적응 및 적응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의 삶과 생계를 위협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Lambeth Palace에서 진행되는 귀하의 프로그램의 초점이 환경을 주제로 한 성찰과 대화라는 사실을 알고 흥미를 느꼈습니다. 이 주제는 돌아가신 남편의 마음에 가깝고 웨일즈 공과 케임브리지 공작이 계속 진행한 것입니다. .

제 삶을 통틀어 그리스도의 메시지와 가르침은 저의 안내자였으며 그 안에서 희망을 찾았습니다. 여러분이 시련의 시기에 계속해서 믿음으로 지탱되고 절망의 시기에 소망으로 격려되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여러분 모두에게 따뜻한 축복을 보내드리며 하나님께서 그분의 세상에서 여러분의 사역과 봉사에서 여러분을 축복하시기를 빕니다.

ELIZABETH R.
2022년 8월 3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