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은총이와 함께 히어로 레이스’...기부 마라톤
굿피플, '은총이와 함께 히어로 레이스’...기부 마라톤
  • 배성하
  • 승인 2022.08.03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총이, 6가지 희귀난치 질병 중 10년 참여/
한국지역난방공사 후원, 기부 마라톤 대회
‘기부 아이콘’ 가수 션 앰배서더 참여/
8월 1일부터 선착순 3천 명 모집 중/ 
참가비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치료비로/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굿피플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와 함께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기부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에 8월 1일부터 선착순 3천 명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굿피플은 2017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 마라톤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1만 2,430명이 환아들을 돕기 위해 달렸으며, 누적 모금액은 3억 4천만 원에 이른다.

2020년부터는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았음에도 끊임없이 도전하며 기적을 보여주고 있는 은총이와 ‘히어로 레이스’라는 이름으로 '기부 마라톤 대회'를 이어가고 있다.

은총이는 여섯 가지 희귀난치성 질병을 갖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지만, 아버지 박지훈 씨와 함께 10년 넘게 기부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며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과 그 가족에게 용기를 전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후원하고 ‘기부 아이콘’ 가수 션 씨가 앰배서더로 참여하는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참가비는 4만 원이며, 전액 저소득층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재활치료비로 사용된다.

작년에도 3천 명이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기부 마라톤에 동참해 총 1억 2천만 원의 참가비를 희귀난치성 아동에게 전달했다. 이번에도 참가비는 전액 저소득층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감각통합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 등에 사용됐다.

히어로 레이스에 참가하는 히어로들에게는 ‘히어로 레이스 참가 패키지’가 제공된다. 패키지에는 △히어로 레이스×노스페이스 티셔츠 △LG생활건강 데오 퍼퓸 및 데일리 필 클렌져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노브랜드 단백질 바 △비타민엔젤스 비타민 △네이처삭스 스포츠 양말 △아이홉 친환경 플로깅 봉투 등이 들어 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실시된다. 온라인 참가자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2km, 5km, 10km, 21km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원하는 장소에서 걷거나 달리고, 거리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오프라인 대회는 선착순 100명만 모집하며, 9월 24일 여의도 일대에서 함께 달리게 된다. 코스는 5km와 10km 중 선택할 수 있다.

굿피플 관계자는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을 돕는 마음으로 참여한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관없이 모두가 영웅”이라며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대회를 신중하게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굿피플은 히어로 레이스 개최를 기념해 오는 8월 1일부터 친구 소환, 굿즈 인증, 대회 인증 등 다양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3, 갤럭시 버즈 프로 등의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 레이스 인스타그램(@herorace_)과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작년에도 3천 명의 히어로들 덕분에 희귀난치성 질환을 가진 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나눔의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는 분들이 은총이와 함께 기꺼이 히어로로 동참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2022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https://herorac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