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 시한부, 6년 후 여전히 생존 ... “매일 하나님께 감사” 
2개월 시한부, 6년 후 여전히 생존 ... “매일 하나님께 감사”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2.08.0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뇌암인 교모세포종 4기 진단 받아/
2개월 시한부 판명, 6년 후에도 여전히 생존 / 
진단 후, 약혼과 결혼, 첫 집 사고 직업도 바꿔/

【미국(휴스턴)=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6년 전 뇌종양 진단을 받고 2개월밖에 살지 못한다는 진단을 받은 텍사스 휴스턴(Houston)의 한 남성은 자신을 살아 있게 해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다.

2016년, 뇌암인 교모세포종 4기 진단을 받은 이스라엘 레무스(Israel Lemus)와 아내 사만다, 매일 하나님께 감사하며 감사로 산다.       ⓒKHOU-TV

2016년, 이스라엘 레무스(Israel Lemus)는 공격적인 형태의 뇌암인 교모세포종 4기 진단을 받았다. 진단을 받았을 때, 레무스는 뇌에 골프공 크기의 종양이 있고 ‘앞으로 2개월밖에 살지 못한다’는 말을 들었다.

레무스는 KHOU-TV 와의 인터뷰에서 "전형적인 예후는 14-24개월입니다. 그런데 의사들은 2개월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때 29세였습니다."라고 말했다 .

진단을 받은 후 Lemus는 세 번의 수술을 받았고 가능한 모든 암 치료를 시도했다.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에 따르면 교모세포종은 느려질 수는 있지만 치료되지는 않는 질병이다.

이스라엘은 암 진단을 받은 후 약혼하고 결혼하고 첫 집을 사고 직업을 바꿨다.       ⓒKHOU-TV

이스라엘은 “암 진단을 받는 것이 삶의 끝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고 말했다. 그는 진단을 받은 후 약혼하고 결혼하고 첫 집을 사고 직업을 바꿨다.

"나에게 그것은 100%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솔직히, 저는 매일 하나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내가 일어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과 잠들기 전에 하는 마지막 일은 그날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입니다.“

레무스의 아내 사만다(Samantha)는 KHOU-TV에 말했다. 

"그는 나의 기적입니다. 나는 항상 그에게 그렇게 말합니다."

레무스는 여전히 암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아프지 않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스캔 결과가 다를 수 있고 의사의 소견이 다를 수 있지만 내 마음은 좋아지고 있는 상태에 있다"라고 말했다.

레무스는 여전히 암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아프지 않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스캔 결과가 다를 수 있고 의사의 소견이 다를 수 있지만 내 마음은 좋아지고 있는 상태에 있다"라고 말했다.     ⓒKHOU-TV

UT 헬스 휴스턴/메모리얼 헤르만(UT Health Houston/Memorial Hermann)의 종양학자 제이 지그앙 추(Dr. Jay-Jiguang Zhu) 박사는 또한 레무스의 생존은 기적적이라고 말했다. "기적입니다. 레무스가 MRI에서 여전히 병이 나타나기 때문에 의학적으로 보면 완치되지 않은 상태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수 박사는 누구도 추측할 수 없게 몇 년이나 오래 살고 있는 레무스의 생존 사실은 수수께끼라고 말했다. 그는 긍정적인 태도, 강력한 지원 시스템, 그리고 그의 치료에 참여하는 헌신적인 의사 팀이 그의 생존에 기여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