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은 복을 누리고, 말로 당신의 삶을 다스리십시오.
받은 복을 누리고, 말로 당신의 삶을 다스리십시오.
  • 강인훈
  • 승인 2019.01.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훈 목사의 말의 힘 13]
“그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계1:6, 5:10)
당신의 입에 왕의 권능이 있습니다. 다스리고, 지배하고, 통치하는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령님은 이 시대에서 역사하시는 실제적이고 실존적인 분입니다.
강인훈 목사
강인훈 목사

거듭난 모든 사람을 호칭할 때 그리스도인이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기름부음 받아 예수님과 하나 된 자를 뜻합니다. 이 사실은 성경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써 분명한 사실이며 진리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고 완전히 새로운 존재가 된 당신과 나는 지금 하나님의 DNA를 받았고, 예수님의 피가 흐르는 왕의 혈통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이제 당신은 평민이거나 종과 노예가 아닌 왕의 신분을 가지고 있음을 아십시오. 그리고 이 사실을 마음에 각인하고 매순간 인식해야만 됩니다. 당신의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므로 실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말을 전할 때 이런 말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내가 왕이라는데 왜 내 삶은 이 모양 이 꼴입니까? 왜 모든 일이 꼬이고 좋지 않습니까? 당신의 말이 타당하기나 합니까?”
당신도 위와 같은 말에 동의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알지 못했고, 당신의 입의 말이 변화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말씀은 분명하고 단호하게 당신은 왕이며,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과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을 가졌다고 선포합니다. 하나님의 법은 당신이 만물을 가졌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왕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느낌이나, 보고 있는 외형모습이나, 환경이나, 경험과 전혀 상관없습니다. 이제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그 말씀을 당신에게 적용하고 그 훈련을 통해 그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왕은 다스리고, 통치합니다. 왕은 함부로 말하거나 행동하지 않습니다. 왕은 올바른 말과 올바른 행동하도록 배우고 훈련합니다. 그것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부분입니다.

  위 본문 성경은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셨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다스리고 통치하는 신분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전도서8:4은 “왕의 말은 권능(power)이 있나니…”라고 하셨습니다. 왕은 다른 무력으로 다스리고 지배하는 것이 아닌 그의 입에서 나오는 말로 통치권을 행사합니다. 즉, 당신의 삶 가운데 변화를 가져오는 능력은 바로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그렇게 한다는 뜻입니다.

올 해 하나님의 창조적인 역사를 일으키는 해가 되시라고 지난 번 글에서 권면했습니다. 그 창조적인 역사는 바로 당신의 입에서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이 한 해 당신은 왕으로 걷고, 뛰고, 말하고, 기도하며, 행동하기로 결정하십시오. 당신의 생각과 마음에 “나는 왕이다. 올 해 주 예수 안에서 나는 왕으로 모든 삶을 통치한다.”라고 담대하고 굳건하게 나아가십시오. 거울을 볼 때 “나는 왕이다. 나의 모든 삶을 내 모든 말로 다스리고 통치한다. 예수 이름으로 내 모든 삶은 창조적인 역사를 일으켜라.”라고 시작하십시오.

당신이 위와 같이 결정하고, 당신의 입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성령님과 함께 발걸음을 내딛을 때 기적적인 일들이 창조될 것입니다. 왕으로써 당신이 입에서 왕의 명령을 하면 그것은 칙령이 됩니다. 그러므로 당신을 섬기려고 온 천사들이 그 칙령을 수행할 것입니다. 또한 통치권에 따라 예수 이름으로 명령하면 그 법이 집행되어 마귀와 어둠의 세력들은 지리멸렬하고 당신을 볼 때마다 두려워 벌벌벌 떨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 변화가 필요한 것들을 향하여 예수 이름으로 명령하십시오. 혹, 당신의 사업의 문제가 있다면 그 문제를 향하여 권세를 따라 명령하십시오.
  “문제들아 예수 이름으로 명하니 모두 사라져라. 회사는 더욱 번영하고 형통하여라!”
  당신이 혹 직장을 찾는 자라면 입의 말로 직장을 창조하십시오.
  “예수 이름으로 명한다. 내가 찾는 직장은 나타나라. 가장 좋은 조건의 직장으로 내가 출근할지어다.”
  당신이 혹 병과 질환으로 고통 중에 있다면 그것들에게 사라지라고 명하십시오.
  “예수 이름으로 명한다. ○○○ 병마야, 내 몸에서 떠나가라. 예수 이름으로 명한다. 사라져라. 네 집 무저갱으로 가라.”

 지금부터 왕의 신분 통해 칙령을 내리십시오. 창조 주 하나님의 말씀이 그렇게 할 것을 권면합니다.
 욥22:28-29을 보십시오.

“네가 또한 어떤 일을 명하면 네게 이루어질 것이요 네 길에 빛이 비추리라 사람들이 네 던져지면 너는 일으킴이 있으리라고 말할지니라. …”(KJV)라고 말씀했습니다.
  막11:23은 “…네가 말하는 것을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민14:28은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라”라고 또한 선포하셨습니다.

  확실한 것은 당신의 입에 왕의 권능이 있습니다. 다스리고, 지배하고, 통치하는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묵혀두지 마십시오. 그것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 되는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복 받았습니다.
  당신은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 소유하고 있습니다.
  꺼내십시오. 입으로! 그리고 사용하십시오. 소리 내어 말로!
  당신의 삶에 변화를 일으키십시오.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바로 당신의 입의 말입니다.
  오늘이 바로 변화의 날입니다. 지금이 바로 기적의 순간입니다.
  당신은 지금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상속자입니다. 만왕의 왕, 만주의 주되시는 하나님의 아들, 딸입니다. 그것이 등기되었습니다.

정리합니다. 성령님을 모시고 사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신앙생활은 두 축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두 바퀴가 같이 잘 돌아갈 때 그 자동차는 앞으로 전지하고 유익을 창출할 것입니다. 그러나 한쪽 바퀴만 돈다면 제자리에서 뱅뱅뱅 돌기만 할 뿐 절대로 전진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양쪽 바퀴가 함께 같이 잘 돌아야 하므로 이 두 축이 잘 돌아가도록 하십시오.

그 한 축은 성령님입니다. 성령님은 이 시대에서 역사하시는 실제적이고 실존적인 분입니다. 그분은 우리보다 더 인격체이십니다. 그러므로 그분께 항상 말로 부탁드려야만 합니다. 초청하지 않으면 그분은 일하시지 않습니다.

또 한 축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은 온 천하 만물을 창조하고 다스리는 근원이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신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입에서 말씀을 선포하면 예수님이 그 자리에 직접 행동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이 두 축을 항상 의식하고, 삶을 살아갈 때 매순간 성령님과 말씀을 의지해 사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입에서 하나님의 말씀만 선포되도록 훈련하십시오. 그것이 바로 인생을 변화시키는 유일한 비책입니다.

오늘 그리고 항상 성령님과 말씀을 통해 삶을 다스리고, 지배하고, 통치하실 당신을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믿음의 고백 : 나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왕의 신분입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것이기에 아브라함의 후손이요 다윗의 자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내게 흐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다스리고, 지배하고, 통치하는 권세를 가졌습니다. 내가 예수 이름으로 명하면 그것은 칙령이 되어 천사가 나를 위해 수행합니다. 사탄과 어둠의 세력들은 지리멸렬되고, 그들은 나를 두려워합니다. 나는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가졌습니다.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을 소유했습니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나는 매순간 복을 누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참고 성경 : 고전1:30, 갈3:29, 엡1:3, 벧후1:3, 고전3:21-23, 요1:1-3, 12, 고전3:6)

 

강인훈 목사 (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