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선수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이들 ‘코칭’
토트넘 선수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이들 ‘코칭’
  • 배하진
  • 승인 2022.07.1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홋스퍼 글로벌축구개발 프로그램/
에릭 다이어, 코치 섀넌 몰로니, 제롬 베이커 등 참여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11일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PL) 구단 토트넘 홋스퍼 1군 선수 및 코치진과 함께 초록우산재단의 인재양성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축구 ‘코칭 세션’(Coaching Session)을 진행했다.

‘코칭 세션’은 선수 및 코치들이 아이들과 함께 운동하며 축구 관련 전문 지식과 노하우 등을 전하고, 기념사진 촬영과 선수들의 사인을 받는 순으로 진행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번 ‘코칭 세션’은 프리시즌 투어를 위해 방한한 토트넘 홋스퍼가 축구 분야에 재능 있는 아동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아동들은 한결 같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세계 정상급 선수를 직접 만나 가슴이 두근거렸고, 최고의 선수와 코치님 앞에서 제가 가진 기량을 보여드릴 수 있어 정말 기뻤어요.”

토트넘 홋스퍼 글로벌축구개발 코치진은 세계 각국에서 아동들의 신체 능력과 긍정적인 사고 증진을 위해 세계 정상급 수준의 프로그램, 워크숍 및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토트넘에서 개발한 정통 훈련 방법을 통해 어린 선수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인재양성사업 ‘초록우산 아이리더’를 통해 각 분야에 재능 있는 아동이 경제적 여건에 굴하지 않고 숨겨진 재능과 잠재력을 키워 꿈을 성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릭 다이어(윗쪽) 선수와 클럽 앰배서더 레들리 킹(아래) 선수가 코칭하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난 11일 오후 2시 30분부터 로꼬풋살아레나 신목동점에서 90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토트넘 홋스퍼 1군 선수 에릭 다이어(Eric Dier), 자펫 탕강가(Japhet Tanganga), 트로이 패럿(Troy Parrott), 말라치 파간 월콧(Malachi Fagan-Walcott) 및 클럽 앰배서더 레들리 킹(Ledly King) 그리고 코치 섀넌 몰로니(Shannon Moloney), 제롬 베이커(Jerome Barker)와 인재양성 아동 22명이 참여했다.

‘코칭 세션’은 선수 및 코치들이 아이들과 함께 운동하며 축구 관련 전문 지식과 노하우 등을 전하고, 기념사진 촬영과 선수들의 사인을 받는 순으로 진행됐다.

‘코칭 세션’ 참여 아동들에게는 오후 6시부터 진행된 ‘오픈 트레이닝 세션’(Open Training Session)에 참관해 손흥민 선수를 포함 토트넘 선수들이 실제 훈련하는 모습을 참관할 기회가 주어졌다.

11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1군 선수 및 코치진과 함께 재단의 인재양성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코칭 세션을 진행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에릭 다이어 선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오늘의 경험이 아이들에게 앞으로도 축구장 안팎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아이들과의 만남 덕분에 프리시즌 투어를 의미 있게 시작했고, 더 많은 팬들과의 만남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코칭 세션’에 참여한 오하람 학생(16세)은 “공부와 진학 문제 등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지치지 않고 다시 꿈을 향해 매진할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축구 분야 재능 아동들이 세계 정상의 선수들과 함께 뛰며 계속해서 축구를 이어나갈 수 있는 힘을 얻었다”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귀한 시간을 내준 토트넘 홋스퍼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