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자 "존 차우를 위해" ... All Nations도 추모
순교자 "존 차우를 위해" ... All Nations도 추모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2.06.29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 차우, 십대 때 하나님 부르심 감지/
오랄로버츠대학교에서 다양한 분야 공부/
건강, 운동 과학 및 스포츠 의학 학사/

【미국=뉴스제이】 십대 때 존 차우(John Chau)는 인도 안다만 제도의 노스 센티넬 섬(North Sentinel Island)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감지했다. 9년 동안 그는 섬에 가서 사람들과 함께 살고 그들의 언어를 배우고 그들과 그리스도를 나누기 위해 자신을 준비했다.

차우 선교사는 오랄로버츠대학교(Oral Roberts University)에서 건강, 운동 과학 및 스포츠 의학 학사 학위를 취득(2014)한 Chau는 응급 의료 기술자로 훈련을 받았고 SIL의 'Canadian Institute of Linguistics'에서 언어학 훈련 여름을 마쳤습니다. 그의 목표. 그는 또한 야생 생존 훈련을 받았다.   ©존 차우 인스타그램

존 차우 선교사는? 
존 차우(John Allen Chau) 선교사는 워싱턴주 밴쿠버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2017년 선교사로 All Nations에 합류하여 노스 센티넬 섬(North Sentinel Island)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겠다는 그의 오랜 목표를 준비하고 성취했다. 

미국 선교사 존 차우의 그림 이미지.      ©존 차우 인스타그램

오클라호마 털사에 있는 오랄로버츠대학교(Oral Roberts University)에서 건강, 운동 과학 및 스포츠 의학 학사 학위를 취득(2014)한 Chau는 응급 의료 기술자로 훈련을 받았고 SIL의 'Canadian Institute of Linguistics'에서 언어학 훈련 여름을 마쳤습니다. 그의 목표. 그는 또한 야생 생존 훈련을 받았다. 

그의 선교사 경험에는 멕시코, 남아프리카 공화국, 이스라엘, 쿠르디스탄으로 가는 단기 팀에 참여하고 이끄는 것이 포함되었다. 그가 함께 일한 그룹 중에는 'ORU Missions and Outreach, More Than Game'이 있다.

존 차우 선교사는 소년 그룹의 축구를 지도하고 있다. ⓒ존 차우 인스타그램 계정.
존 차우 선교사는 소년 그룹의 축구를 지도하고 있다.       ⓒ존 차우 인스타그램 계정.

연구와 준비의 일환으로 차우 선교사는 는 'All Nations'에 합류하기 전에 2015년과 2016년에 'North Sentinel'이 속한 안다만 제도를 여행했다.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All Nations'와 함께하는 동안 그는 선교사들이 타문화 사역을 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교회 개척 체험 과정을 마쳤다. 

차우 선교사는 2018년 11월 16일 North Sentinel Island에서 순교했다. 그는 26세였다.

[All Nations] 존 차우를 위해 

메리 호 대표

우리는 당신과 당신의 아름다운 삶을 기억합니다, 존. 당신은 모두 예수님을 가리켰습니다.
All Nations에서는 겸손하고 용감한 All Nations 선교사인 John Allen Chau를 잃은 이후로 많은 기도와 애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그의 가족, 친구, 그가 사랑했던 센티넬족을 위해, 그리고 이 모든 것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기도했습니다.

노련한 여행자인 John은 이전에 이라크, 쿠르디스탄 및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선교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2017년에 All Nations에 합류하여 켄자스시티에 있는 ‘North American Hub’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요한은 우리가 본 가장 잘 갖추어진 젊은 선교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문화인류학과 선교학에 관한 책을 3일에 한 권 정도 읽는다. 그는 또한 센티넬 사람들의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언어학을 훈련받았습니다. 그는 인증된 야생 EMT였기 때문에 그는 센티넬을 실용적인 방법으로 섬길 수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유쾌하고 친절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그를 편안하게 느꼈고 그를 만나는 모든 사람은 그의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친구를 슬프게 할 때 그가 우리가 죽음에 책임이 있을 수 있는 센티넬족을 위해 기도하기를 원할 것임을 압니다. 교회 역사를 통틀어 복음을 나누는 특권에는 종종 많은 비용이 수반되었습니다. 요한의 희생적인 노력이 영원한 열매를 맺기를 기도합니다! 

따뜻하게, 
Dr. Mary Ho 
International Executive Leader 
All Nations International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