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행함이 있는 믿음’이란 어떤 것일까?
[신간] ‘행함이 있는 믿음’이란 어떤 것일까?
  • 뉴스제이
  • 승인 2019.01.06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훈 목사의 『행함이 있는 믿음』(교회성장연구소) 출간...‘열매 맺는 믿음’의 길 열어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 감당하기 위한 ‘행함이 뒤따르는 신앙’ 회복을 위한 지침서
믿음이 있다 하지만 행함이 없는 이들을 향한 ‘참된 믿음에 대한 메시지

신앙생활에서 ‘행함’과 ‘믿음’은 두 날개다. 하나만으로 세상을 날 수 없고, 영적 세계에서도 절름발이가 된다. 행함이 뒤따르는 믿음이 두 날개 길이를 같게 하기에 ‘행함’과 ‘믿음’ 두 가지가 균형 잡혀야 바른 신앙생활의 해법을 찾게 된다. 

이영훈 목사의 『행함이 있는 믿음』(교회성장연구소)이 출간되어 신앙생활의 ‘행함’과 ‘믿음’ 두 날개 성장에 대한 원리를 말하고 있다. 이 책은 말씀을 듣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믿음’을 가르치고, 허공을 치는 믿음이 아니라 ‘삶에서 열매 맺는 믿음’의 영양분을 주도록 한다. 또한 믿음이 있다 하지만 행함이 없는 이들을 향한 ‘참된 믿음에 대한 메시지’다.

그리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한 ‘행함이 뒤따르는 신앙’ 회복을 위한 지침서다. 맹목적인 믿음이 아니라 진실하고 온전한 믿음으로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와 교훈에 대해 그림을 그리듯 쉽게 이해하도록 한다.

출판사 ‘교회성장연구소’는 이 책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다.

“그리스도인은 믿음으로 구원받고 행함으로 믿음을 나타낸다! 야고보서는 믿음과 행위를 분리해서 생각하는 사람들을 질책한다. 이들은 믿음과 행위를 별개의 것으로 여기면서 행함이 없는 자신들의 믿음을 정당화시키고 있다. 이에 대해 야고보서는 그들의 행함 없는 믿음을 귀신들의 믿음과 비교하고 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행함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존재를 알고 있으면서도 하나님의 뜻에 불순종하는 귀신들과 다를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이처럼 행함 없이 지식에만 머무는 믿음은 공허할 뿐이다.”

이 책은 세상에서 구별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는 성도들을 위한 것이며,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면서도 세속적인 마음으로 갈등을 일으키는 한국 교회의 변화를 바라고 기도하는 성도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저자 : 이영훈 목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위임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