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칼럼] 십자가는 모든 차이를 만든다
[영성칼럼] 십자가는 모든 차이를 만든다
  • 오스카 아마에치나 목사
  • 승인 2022.04.17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십자가/
십자가, 진정한 설교자와 거짓 선지자 구별/
믿음과 고난, 둘 다 위로부터 주시는 것/

글쓴이 : 오스카 아마에치나(Oscar Amaechina) 목사는 나이지리아 아부자(Abuja)에 있는 ‘아프리카 선교 및 전도 네트워크’(Afri-Mission and Evangelism Network)의 회장입니다. 그의 소명은 아무도 예수님에 대해 전파하지도 듣지도 않은 곳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는 ‘계시된 십자가의 신비’ 라는 책의 저자입니다
오스카 아마에치나 목사 

【미국=뉴스제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와 그의 부활은 기독교를 다른 모든 종교와 다르게 만듭니다. 십자가는 죽음과 죄에 대한 승리를 상징하기 때문에 독특합니다.

십자가는 세상이 시작되기 전에 감추인 비밀이었으며, 인류를 자유케 하기 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나타내신바 되었습니다. 자비와 정의는 십자가에서 만났습니다. 정죄 받은 자들이 석방되었습니다. 십자가의 세로축에는 하나님의 아들이 처형되었고 가로축에는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가 임하여 우리 죄의 형벌을 없애셨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경축할 때, 절기의 이유와 십자가의 은혜를 인류에게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지 베나드 (George Bennard)와 같은 일부 사람들은 찬송가 "The Old Rugged Cross"(새찬송가 150장 : 갈보리산 위에 십자가 섰으니)를 작곡했습니다. 모든 신자가 베나드가 했던 것처럼 십자가의 신비를 이해했으면 좋겠습니다. 삶의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십자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삶의 목적도 십자가에 붙어 있습니다. 낡고 거칠지만 가장 소중한 생명의 보물입니다.

나는 십자가가 나에게 일어난 최고의 일이라고 선언하기 위해 G조지 베나드와 같은 사람들의 동맹에 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는 세상의 모든 다이아몬드와 금을 합친 것보다 더 소중히 여깁니다. 그 어떤 영광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십자가는 수치와 고난의 상징이지만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나타날 영광을 추구할 힘과 열정과 소망을 우리에게 줍니다.

십자가의 도는 구원받는 자와 멸망하는 자를 구별합니다(고전 1:18). 어떤 사람들에게는 십자가가 미련한 것입니다.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아들이 십자가를 지고 고통과 처절한 죽음을 겪도록 내버려 두실 수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고린도전서 1:23).

다른 집단에게는 십자가의 도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이 집단은 십자가에서 죄와 사망의 권세를 멸하시고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막이 허물어지고 구원의 역사가 십자가에서 완성되었음을 압니다(요 19:30). 구원을 받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지시를 받아들인 사람들입니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마 16:24).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니라”(마 10:38 ). 

십자가는 진정한 설교자와 거짓 선지자를 구별합니다.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에 이단과 인간의 교리를 가르친 거짓 선지자들을 주의하라고 강력하게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갈 1:8 ). 이것을 분명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바울이 전한 복음을 알아야 합니다.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고전 2:2).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값없이 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무한한 은혜 외에는 오직 믿음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못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십자가의 메시지는 오늘날 교회에서 매우 드물고 이것은 냉정한 반성을 요구합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기뻐하면서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일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것은 에베소 교회에서 일어났고, 오늘날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말하였거니와 이제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노니 여러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행하느니라”(빌 3:18).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이 원수들은 그리스도의 사랑, 그의 축복과 번영, 치유와 구원의 능력을 설교하지만 그의 십자가와 그의 고난에 참여하는 그리스도인의 책임은 결코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니라”(마 10:38 ). 이것은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십자가가 없는 자가 어떻게 그리스도인이라고 주장할 수 있겠습니까? 알곡과 가라지를 분리하는 것은 십자가입니다.

신자인 우리는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어떤 위안을 기꺼이 부인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분의 이름을 위해 모욕과 공격을 받는 것을 포함하여 그분을 위해 모든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위해 고난을 허락하셨다면 우리도 그렇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믿음과 고난은 둘 다 위로부터 주시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빌 1:29).

그는 우리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죽기까지 피를 흘리셨습니다. 부활하셨다는 사실만 기뻐할 것이 아니라 십자가를 짊어지심으로 우리를 위해 겪으신 고난도 감사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