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W. 스미스, 우크라이나 위한 노래 발표 ... "Cry For Hope"
마이클 W. 스미스, 우크라이나 위한 노래 발표 ... "Cry For Hope"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2.04.17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y For Hope"를 통해 희망 전해/ 
이미 우크라이나의 지상군에 배포됐다/
음악이 ‘치유자’라는 것에 감사/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기도’/
기도의 맹공격 있다면, 뭔가 바뀔지.../ 

【뉴스제이】 미국의 대표적인 CCM 가수, 마이클 W. 스미스(Michael W. Smith)가 우크라이나 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노래 ‘Cry For Hope’를 발표했다. 

스미스는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황폐화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을 때 겁에 질려 있었다.”고 말했다.

마이클 W. 스미스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64세의 예술가다.  그래미상 3회, 도브상 45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1회, 가스펠 뮤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예배공연 영상 캡처

마이클 W. 스미스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64세의 예술가다. 그는 크리스천포스트(CP)에 "누군가가 어떻게 그냥 들어가서 사람들을 죽이기 시작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난 참상을 처음 알게 되었을 때 섬뜩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마이클 W. 스미스는 그가 가장 잘하는 일을 했다. 그는 피아노에 손가락을 대고 노래를 작곡해 위기 속에서도 희망을 주었다. 그 결과로 내슈빌 레코딩 오케스트라(Nashville Recording Orchestra)와 함께 녹음한 새로운 기악 싱글 "Cry For Hope" 가 탄생했다.

그는 "내가 존 윌리엄스에게 영감을 받아 쓴 어떤 것과도 정말 다르다"며 "아마도 '쉰들러 리스트'와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는 그렇게 잊혀지지 않는 멜로디를 써본 적이 없고 그 멜로디에는 작은 희망이 담겨 있습니다.“

"저는 음악이 치유자라는 것에 감사합니다."      ⓒ예배공연 영상 캡처

스미스는 “우크라이나를 위한 ‘Cry For Hope’는 이미 우크라이나의 지상군에 배포되었으며 압도적인 환영을 받고 감동했다”고 말했다. 

"저는 음악이 치유자라는 것에 감사합니다, 알다시피, 항상 그래왔어요. 이 노래가 이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하게 돌아올 수 있을 것이고, 이 전쟁은 끝날 것입니다."

그래미상 3회, 도브상 45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1회, 가스펠 뮤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스미스는 종종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신의 플랫폼과 자원을 사용한다.

그는 아프리카에서 에이즈(AIDS) 퇴치를 위한 기금을 모았고, 테네시주의 젊은이들이 만나고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안전한 피난처인 ‘로켓타운’(Rocketown)을 시작했으며, 컴패션 인터내셔널을 통해 7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을 도왔다.

스미스는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자신이 "할 일"이라고 느끼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가난하고 과부가 된 사람들을 돌보는 것이 ‘하나님의 마음을 울려 퍼지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우리가 그런 종류의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목표를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스미스는 이어서, 기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우크라이나를 위해 기도를 부탁했다.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기도라고 생각합니다. 구원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예배공연 영상 캡처
"하나님의 계획이 있어요. 하나님은 자기 백성의 부르짖음을 들으십니다"   ⓒ예배공연 영상 캡처

스미스는 특히 하나님께서 긴급하게 응답하지 않으실 때 기도가 ‘복잡해 질 수 있다.’고 인정했다. 그는 시편 전체에 걸쳐 다윗이 “하나님, 당신은 어디 계시나이까?”라고 자주 묻는다고 덧붙였다.

“하나님의 계획이 있어요. 하나님은 자기 백성의 부르짖음을 들으십니다. 그리고 아마도 전 세계적으로 기도의 맹공격이 일어난다면 무언가가 정말로 바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기도하는 것입니다.”

마이클 W. 스미스는 치유하는 음악과 더불어 무엇보다 우크라이나의 전쟁 종식을 위해 부르짖어 기도해야 할 것을 말했다. 그의 신앙적 가치관이 보인다. 스미스의 말처럼 전세계 크리스천들의 마음을 모은 기도의 맹공격이 일어난다면 무엇인가 바뀔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