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학교는 위험”, 美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초등학교 개교
“공립학교는 위험”, 美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초등학교 개교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2.04.10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 맥아더 목사, 성경적 사고 돕는 것 필요/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홈스쿨 프로그램도 운영/
섀도우마운틴커뮤니티교회, ‘기독교 통합학교’ 운영/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 캘리포니아 선벨리(Sun Valley)에 위치한,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가 담임하고 있는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Grace Community Church)가 올 가을 초등학교 두 곳을 개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가 올 가을 초등학교 두 곳을 개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홈페이지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 (Christian Headlines)에 따르면,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는 최근 웹사이트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두 학교가 “일부는 사립학교, 일부는 홈스쿨 프로그램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 아카데미라는 이름의 두 학교는 주당 14시간의 교실 수업과 16시간의 재택 수업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웹사이트는 전했다.

존 맥아더 목사는 지난달 9일부터 11일까지 이 교회에서 개최한 ‘셰퍼드 콘퍼런스’에서 “급변하는 세상에서 기독교인들이 자녀 교육에 있어 ‘진지해져야 할 때다’”라고 말했다.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예배 장면.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홈페이지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예배 장면.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 홈페이지   

그는 콘퍼런스에서 “우리는 이 젊은 세대를 필사적으로 붙들어야 한다. 교육 시스템에 그들을 내던질 수는 없다”며 “내 생각에 부모들은 ‘보라. 우리는 부모로서 책임이 있다. 우리는 이 아이들을 그저 아무에게나 맡길 수 없다’라고 말하는 것 같다”고 했다.

맥아더 목사는 “문화 내부적으로 지반이 움직이고 있다. 지금은 진지해져야 할 때”라며 “교회 내부적으로 몇 달 전, 여기에 있는 모든 기독교 가정이 자녀들을 공립학교에 보낸다는 것은 기대할 수 없다고 결정했다”고 공표했다.

그러면서 그는 “공립학교는 위험하다. 꽤 괜찮은 플로리다(학군)에서도 교사들이 유치원에서 아이들에게 트랜스젠더에 대해 가르치는 것을 막기 위한 싸움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학교 프로그램인 하이브리드 홈스쿨-재택교육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교회의 인적·재정적 자원을 결집시켜 “가능한 광범위하고 폭넓은 변화를 주고자 노력 중이며, 이는 ‘성경적 사고’ 접근 방식의 일부다. 우리는 사람들이 특히 어린이들이 성경적으로 사고하도록 돕고 싶다. 이것이 유일한 안전이자 희망”이라고 강조했다.

두 학교가 “일부는 사립학교, 일부는 홈스쿨 프로그램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 아카데미
두 학교가 “일부는 사립학교, 일부는 홈스쿨 프로그램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 아카데미

미국교회의 저명한 원로인 섀도우마운틴커뮤니티교회 데이비드 예레미야(David Jeremiah) 목사도 지난해 7월 기독교 교육이 가능한 사립학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예레미야 목사는 독립기념일 특별예배에서 “이제 주정부의 프로그램을 따르는 학교들이 기독교 청년들에게 더 이상 적합한 장소가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했다”며 “아이들이 비성경적인 가르침에 세뇌당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공립학교가 1학년 때부터 진보주의·무신론 및 사회주의 등을 주입하기 시작한다면서 “기독교 교육을 재고해야 할 때”라고 촉구했다.

현재 섀도우마운틴커뮤니티교회는 사립학교인 ‘기독교 통합학교'(Christian Unified Schools)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