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진리를 알고 말하는 것 매우 중합니다.
[설교] 진리를 알고 말하는 것 매우 중합니다.
  • 강인훈
  • 승인 2018.12.0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훈 목사의 말의 힘 8]
진리를 당신의 입 습관이 되게 하십시오
성령님이 내 영을 거처삼아 오셨음을 선포합니다.
매순간 스스로의 입으로 말할 때마다 당신은 그 말을 은연중에 섭취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강인훈 목사
강인훈 목사

약속과 완성 사이의 관계(the relationship between promise and completion)가 있습니다. 진리 안에서 우리는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묘한 차이일 수 있지만 그것은 하늘과 땅 만큼이나 현격한 차이입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인하여 삶 가운데서 누리는 은혜의 차이는 확연합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이 믿음 가운데 받은 것이 얼마나 위대한지를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받아서 가지고 있는 것을 모른 채 그것을 구하기 위해 또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순 같지만 분명한 현실입니다. 진리를 알고 말하는 것, 매우 중요합니다.

예수님 부활 전 있었던 교회(구약교회)가 있었고, 예수님 부활 후 탄생한 교회(신약교회)가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얘기한 약속(promise)과 완성(completion)의 차이 사이에서 탄생한 교회들입니다. 이 둘 사이의 간극은 분명합니다. 오늘도 그 사이에서 방황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부활 전 교회(구약)입니까? 아니면 부활 후 교회(신약)입니까?

얼마 전 나는 형님으로부터(강인정 한의사) 참 좋은 책을 소개받아 읽게 되었습니다. 건강에 관한 책인데 매우 중요한 내용들이 수록된 책이었습니다. 그 책 이름은 “무엇을 먹을 것인가?”(콜린 캠벨, 토마스 캠벨 저, 열린과학)란 책입니다. 왜 이 책의 수록된 내용이 중요할까요? 바로 사람들의 생명에 관한 책이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에서 사망 1위가 암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암과 식습관의 관계를 분명한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밝혀냈습니다. 암뿐 아니라 대부분의 고질적인 질병들이 동물성 단백질을 너무 과다 섭취(부유병)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것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심혈기관질환, 당뇨, 고혈압, 심장병 등등이 풍요병이란 별칭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 또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이 과학적인 사실을 세상에 알리고자 했지만 돈을 가진 다국적기업과 연결된 정부 및 산하기관들의 권력자들의 수수방관으로 인해 많은 고충을 겪었음을 그 책은 밝히고 있습니다. 올바른 영양소 권장량(동물성 단백질 10% 이하, 우리나라 권장량5-7%)을 발표할 식품 및 영양위원회는 그 이상의 단백질이 필요하다는 발표로 인하여 어마어마한 돈을 벌고 있지만 정작 청소년들에게 제공되는 급식은 과다한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유도하므로 청소년들의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책임, 더 나아가 살인행위였습니다. 이것처럼 진리의 알고 모르고는 하늘과 땅만큼 차이를 나타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대단히 충격을 받았습니다. 암의 영양소가 동물성 단백질 뿐인데 국민의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와 국가기관은 막대한 돈의 권력 앞에 입을 다물고 있었습니다. 지각 있는 사람들과 몇몇 의사들이 이것을 알리고자 노력하지만 파급력은 그리 많지 않았고, 지금도 이 싸움은 개개인들이 이 책을 읽고 스스로가 선택한 식습관의 변화를 일으킬 때 승리할 수 있는 것뿐입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돈과 권력 앞에 입을 다물고 있지만 실상은 그들 자신들 또한 건강을 잃고 있고, 개중에는 이 책이 말하는 대로 실천하고 있기도 했습니다. 왜 그들은 이 책의 내용을 실천했을까요? 그것은 이 책의 내용이 수십 년 동안 과학적으로 밝혀낸 진실이자 사실인 진리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도 이 책을 읽고 자신의 건강이 무엇을 먹느냐에 결정됨을 분명히 아십시오.

무엇을 먹을 것인가
무엇을 먹을 것인가

“무엇을 먹을 것인가?”란 책에서 사람이 섭취하는 식습관이 건강을 좌지우지한다는 것처럼 또 하나 매우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강 목사가 항상 강조하는 “무슨 말을 먹고(듣는 것이 섭취하는 것), 무슨 말을 말할 것인가”입니다. 당신이 매순간 스스로의 입으로 말할 때마다 당신은 그 말을 은연중에 섭취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육신을 위해 어떤 종류의 음식(신선한 식물성 음식 섭취가 매우 중요)을 섭취하느냐가 중요한 것처럼, 영혼을 위해 어떤 말을 섭취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진리를 올바로 알아야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진리는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것이며, 그것으로 인하여 당신의 삶 가운데서 우러나와야만 합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학수고대하시는 것입니다.

진리는 당신을 위해 오신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을 대신해 십자가에서 죽으셨고, 당신과 함께 장사되었고, 당신과 함께 부활하셨습니다. 이 일이 언제 완성되었나요? 당신이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고, 그분이 당신의 주님이 되심을 입으로 시인한 그때 이루어진 것입니다.

“헉,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가 있죠?”라고 반문하시겠습니까?

그러나 이것은 성경을 통해 선포된 하나님의 법이며, 그 법은 영원하고 완벽합니다. 알던지 모르던지 아무 상관없이 영원토록 지속되고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입니까? 증거가 있습니까?”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헌법을 비롯한 모든 법이 공포되어서 그 법의 지배를 받는 것처럼 하나님의 법도 또한 공포된 후부로부터 모든 인류에게 동일하게 지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법전이 있는 것처럼 세상을 지배하는 하늘의 법전이 바로 성경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이 세상을 지배하는 영적원리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우리는 영의 세계를 볼 수 없지만 그 세계에서는 당신을 왕의 자녀로 임명되었으며(요1:12), 당신에게는 예수님과 공동된 상속자로 등기되었습니다.(롬8:17) 그리고 당신은 그리스도의 것이기에 만물을 가졌고(갈3:29, 고전3:21),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과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을 소유하고 있습니다.(엡1:3, 벧후1:3) 또한 하나님의 생명을 받았으므로 모든 질병과 상관없이 건강하고 강건합니다.(요일5:11-13, 요10:10, 벧전2:24) 당신은 하나님이 만드셨습니다.(엡2:10) 그래서 지금 의롭고 거룩합니다.(엡2:8, 요17:19) 성령님이 당신을 성전 삼고 오셔서 당신 안에 영원토록 살고 계십니다.(고전3:16, 6:19) 성령의 기름이 당신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차고 넘치고 있습니다.(요7:38-39, 요일2:27, 시23:5)

나와 당신은 지금 부활 후 교회(신약), 새로운 피조물의 교회입니다. 이 모든 진리가 거듭난 당신의 생득권입니다. 분명한 사실이고, 확실한 증거입니다.

“그렇다면 왜 내 삶은 이 모양 이 꼴입니까?”라고 물을 수 있겠죠.

“그것은 바로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을 관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위대한 진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순간 당신의 입에서 하나님의 법을 위반하기 때문에 과태료와 범칙금이 날아오는 것입니다. 불이익은 바로 당신의 입의 말입니다.”라고 나는 당당히 답합니다.

진리를 당신의 입 습관이 되게 하십시오. 무엇을 섭취하느냐에 따른 식습관이 건강을 좌우하듯이 당신의 입에서 무엇을 말하느냐에 따른 입 습관이 당신의 인생을 좌우합니다.

말, 힘이 있습니다. 말, 능력이 있습니다. 말, 에너지가 있습니다. 오늘 당신의 입의 말을 잘 관리하십시오. 그리고 매순간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어떠한지 진단하십시오. 무심코 던지는 말이 사소하다고 수수방관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인생이 그것으로 결정됩니다. 오늘 그리고 항상 하나님의 법을 말하므로 즉 내게 주어진 진리가 내 것이라고 매순간 선포하므로 기적을 만끽할 당신을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믿음의 고백 : 나는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습니다. 나는 예수님이 나의 구세주가 되심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가 되심을 시인합니다. 성령님이 내 영을 거처삼아 오셨음을 선포합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것이기에 아브라함의 후손이며, 약속을 따라 유업을 이어받았습니다. 진리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만물을 가졌습니다.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이 내 것입니다.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이 내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생명을 가졌으므로 질병과 전혀 상관없으며 강건하고 건강합니다. 나는 매순간 승리하고 성공합니다. 할렐루야!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롬10:10, 갈3:29, 고전3:21-23, 엡1:3, 벧후1:3, 요일5:11-13)

 

강인훈 목사 (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