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NEW 누가복음』 ....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방식 적용
[신간]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NEW 누가복음』 ....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방식 적용
  • 뉴스제이
  • 승인 2021.11.1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66권의 전체 번역 비전으로 선교 강화/
영어 및 전 세계 자국의 언어로 번역하고파/
박경호히브리어&헬라어번역성경 전용 앱(APP) 출시/

【뉴스제이】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NEW마태복음’(히브리어&헬라어 번역출판사)에 이어, 후속작 ‘NEW누가복음’이 2021년 10월에 출판되었다. 마태복음의 메인 주제인 계명순종은 거듭남으로 인도하기에 마태복음의 주제를 계명순종이라 한다면, 누가복음은 ‘온전한 회개를 통해 구원으로 인도’라는 주제를 명확히 보여주는 책이다.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NEW누가복음’(히브리어&헬라어 번역출판사)은 ‘스테판역 1550’을 원전으로, 신약성경의 원어인 고대 그리스어를 온전히 한글로 ‘일대일 대응 원칙’에 따라 번역되었다.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은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만의 독특한 번역방식이라고 출판사 측은 말하고 있다.

‘히브리어&헬라어 번역원’ 박경호 원장은 "현재 원어번역의 경우 헬라어 원어를 한글로 의미를 부여할 단어 선정에 있어서, 역자가 각 단어에 내포된 뜻을 온전히 알지 못하기에, 번역자의 성향에 따라 또는 단어가 위치한 구문에 따라 각 단어의 뜻이 달라지게 되는 경우가 있다."며,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의 원리는 이러한 번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각 단어가 쓰인, 수많은 용례들을 비교 분석하여, 모든 문장에 들어맞는 단어를 원어의 의미에 부합되는 단어라고 판단하여, 그 단어를 번역 될 한글 단어로 정의를 내려 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박 원장은 이어 “이러한 방식은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하나의 우리 말을 만들어 전체 성경에 적용된 단어들의 일관성을 유지하게 하는데, 이것이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이며,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은 이 원칙에 의해서 보다 정교하고 세밀하게, 원어 단어가 가진 그 정확한 뜻을 어원을 분석하여 밝혀 보임으로써, 기존의 성경에서는 보지 못하였던 새로운 진리의 구절들을 발견하여 실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박경호번역성경 NEW누가복음’은 독특한 구성을 갖고 있다, 주제별로 12개의 장으로 구성한 것과, 일대일 대응 스트롱사전이 그것입니다. 한마디로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NEW누가복음’은 기존 영어성경과 한글성경의 오번역을 헬라어 원어로 정정한 성경이고 출판사측은 말하고 있다. 

‘히브리어 헬라어 번역출판사’는 향후에, 박경호히브리어번역성경 모세오경, 역사서, 시가서, 선지서,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4복음서, 사도행전, 로마서, 바울서신, 공동서신, 요한계시록을 순차적으로 출판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경호히브리어&헬라어’ 66권의 성경을 번역한 후, ‘박경호히브리어&헬라어번역성경’을 영어 및 전 세계 자국의 언어로 번역 및 출판하여 복음전파 사명을 감당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박경호히브리어&헬라어번역성경 전용 앱(APP)도 출시된다.   (구매 및 문의처 : 010 8595 5725)

 

역자 소개

박경호 원장
박경호 원장

박경호 원장(히브리어&헬라어 번역원)은 20년 넘게 원어 번역에 매진한 원어 성경 연구가다.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 후, 기업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나, 영어 성경과 한글 성경의 많은 오번역들을 발견하고서 성경 원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 원어성경 번역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박경호원장은 처음에는 개인적인 신앙생활의 영역으로서 번역을 진행했으나, 현재는 전 세계 성도들을 위하여 원어에 가장 가까운 성경을 만들고자하는 사명자로서의 영역으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히브리어 헬라어 번역출판사’는 향후에, 박경호히브리어번역성경 모세오경, 역사서, 시가서, 선지서, 박경호헬라어번역성경 4복음서, 사도행전, 로마서, 바울서신, 공동서신, 요한계시록을 순차적으로 출판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경호히브리어&헬라어’ 66권의 성경을 번역한 후, ‘박경호히브리어&헬라어번역성경’을 영어 및 전 세계 자국의 언어로 번역 및 출판하여 복음전파 사명을 감당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박경호히브리어&헬라어번역성경 전용 앱(APP)도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