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평택대광교회 배창돈 목사의 『천국』 ... ‘천국’을 묵상하여 소망하게 하는 책
[신간] 평택대광교회 배창돈 목사의 『천국』 ... ‘천국’을 묵상하여 소망하게 하는 책
  • 빅유인
  • 승인 2021.11.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성장연구소 발행/
‘천국’을 묵상하여 소망하게 하는 책
지치지 않는 안식의 날, 소망하게.../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천국’을 묵상하여 소망하게 하는 책, 『천국』(교회성장연구소)이 출간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람들은 편안하고 즐거운 곳, 사람이 머물기 좋은 곳을 ‘천국’이라고 부른다. 세상에서 말하는 천국이 그렇게 좋은 곳이라면, 거룩하신 영광의 하나님이 계시는 진짜 천국은 얼마나 더 멋진 곳일까? 

그러나 그리스도인조차도 천국을 막연하게 생각하거나 어떤 곳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죽음이 나와 먼 이야기라고 생각할 뿐더러, 죽음 뒤에 천국에 간다는 사실을 망각하며 살아가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 가게 된 천국은 우리가 결코 가볍게 여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천국은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선물, 영원한 선물이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처음으로 전하신 말씀은 ‘천국’이었다. 천국 복음, 예수님은 우리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셨다.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마태복음 4:17)

하나님의 자녀는 천국을 사모해야 한다. 이 땅에 살고 있지만 하늘나라 시민권을 가졌기 때문이다. 천국을 향한 간절한 기대감을 가진 자는 죽음이 두렵지 않다. 죽음 너머에 있는 영광의 시간을 소망하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천국에서 하나님을 찬양할 날을 기대하자.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천국을 사모하는 자로 살아가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한다.

이 책은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선물이자 영원한 선물인 천국에 대해 성경적 지식과 배경을 바탕으로 아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그리스도인에게 천국 복음과 신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초신자에게는 천국 복음의 탄탄한 기초를, 성도에게는 흔들리지 않는 십자가 믿음을 심어주는 귀한 책이다.

기독교 신앙에서 그 무엇보다 중요한 ‘천국’에 대해 깊이 묵상하다 보면, 괴로움 많은 이 세상에서 소망과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고독과 불운, 억울함과 가난으로 아파하고 슬퍼하는 모든 자들의 눈물을 닦아 주실 곳 그곳이 천국이다.

천국은 침노하는 자의 것이라고 성경은 말씀한다. 이 책을 통해 천국 소망을 더욱 깊이 갈망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믿는 자가 되어 천국을 소유하는 데까지 이르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기도한다. 저자의 고백을 들어보자.

“생명이 얼마나 귀한지 아는 자가 하나님을 만난다.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은 예수님의 죽음을 통해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 (생명의 하나님 中)

“하나님은 온 세상의 죄를 예수님을 통해 해결해 주셨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해결해 주시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신 것은 하나님의 일방적인 사랑이다.” (하나님의 천국 초청 中)

 

저자소개배창돈 목사 (평택대광교회)

배창돈 목사의 비전은 성도들이 제자훈련을 통해 인격과 삶이 새롭게 되고, 영혼구원에 대한 열정을 가져서 건강한 교회를 이루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3대째 신앙의 가문과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교회에서 자란 그는 교회를 개척한 뒤 예루살렘 교회와 데살로니가 교회 그리고 안디옥 교회를 모델로 삼고 기도하다가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에서 신선한 충격을 받고 분명한 목회철학을 확립하게 되었다. 1987년부터 제자훈련을 시작하여 34년째 흔들림 없이 외길을 걸으며 건강한 교회를 지향하고 있다. 평택대광교회는 전도와 제자훈련의 열매를 나누기 위해 매년 <전도폭발 임상훈련>을 개최하고 있으며 <중소교회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 및 <평신도 지도자 세미나>를 매년 2회씩 개최함으로 한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 제자훈련 현장에서 받은 은혜와 깨달은 노하우를 함께 나누고 있다. 그는 제자훈련 교재와 교회론 등 70여 권의 책을 저술하였다.
개신대학원대학교와 미국 낙스신학교(D. Min)를 졸업하고 현재 평택대광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은보포럼 대표와 국제전도폭발한국본부 이사 및 개신대학원대학교 겸임교수로 섬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