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비송 교수의 '읽는노래 & 찬양묵상'
박비송 교수의 '읽는노래 & 찬양묵상'
  • 박비송
  • 승인 2021.09.13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제이】이탈리아에서 수학한 소프라노 박비송 교수는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성악과)를 졸업한 후 이탈리아로 유학하여 1998년 베네벤또 국립음악원을 1등으로 졸업하였고, 동 국립음악원 조교과정을 수료하였으며, 2003년 로마 A.I.D.M. 아카데미아(디플로마)를 졸업하였다. 이탈리아 피렌체 국제콩쿨에서 여자부문 2위의 입상을 하였으며, 움베르또 조르다노 국제콩쿨 특별상(1998)에 이어 3위에 입상(2000)하면서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편집자駐]

 

《1》 [읽는노래 & 찬양묵상] 호흡연습 ... ​"숨 쉬는 사람마다 주님을 찬양 하여라"

 

 

 

 

 

이탈리아에서 수학한 박비송 교수

소프라노 박비송은 1994년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성악과)를 졸업한 후 이탈리아로 유학하여 1998년 이태리 베네벤또 국립음악원을 1등으로 졸업하였고, 동 국립음악원 조교과정을 수료하였으며, 2003년 로마 A.I.D.M. 아카데미아(디플로마)를 졸업하였다.

이탈리아 피렌체 국제콩쿨에서 여자부문 2위의 입상을 하였으며, 움베르또 조르다노 국제콩쿨 특별상(1998)에 이어 3위에 입상(2000)하면서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은 그녀는 이태리 깜뽀바쏘에서 베토벤 9번 교향곡 독창자로 활동하였다.

 1996년 97년 아벨리노에서 2년 연속 초청리사이틀을 갖었으며, 나폴리 시립극장에서 모차르트 레퀴엠 독창자와 롯시니 스타바트 마테르 독창자, 롯시니 Petite Messe Solemnelle로 활동하였다.

근대와 현대 작곡가들 연주, 밀라노 아우디또리움 센터 아스테리아 극장에서 <1500년대부터 1800년대까지의 나폴리 가곡>을 연주하였고, 카세르타 <벨칸토 창법의 아름다움> 초청 연주 등 다양한 활동으로 풍부한 무대경력을 쌓으며 학구적인 연주자로 인정받았다.

또한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피가로의 결혼" 을 비롯하여 베로나에서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갈라콘서트에 출연하여 호평을 받은 그녀는 국내에서는 오은숙 교수를 국외에서는 Silvano Pagliuca, Domenico Tolone를 사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