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기업] 땅콩새싹 추출물로 "전립선 꼼짝마!”... '바이오기업 ‘㈜레스베라’ 참나무발효톱밥 재배법 특허 얻다"
[믿음의 기업] 땅콩새싹 추출물로 "전립선 꼼짝마!”... '바이오기업 ‘㈜레스베라’ 참나무발효톱밥 재배법 특허 얻다"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1.08.3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땅콩새싹 속 '레스베라트롤'로 생명연장/
'발효 참나무톱밥 재배법’ 사용 특허/
김원용 회장,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등정/
재배 7일 차 ‘땅콩새싹’만으로 제품 생산/

【뉴스제이】 ‘(주)레스베라’(대표이사 김원용 회장)는 ‘레스베라트롤’을 기반으로 100세 시대를 꿈꾸는 ‘꿈의 바이오 기업’이다. 땅콩새싹 추출물의 면역력 증강 효과를 바탕으로 ‘KRIBB 바이오 미래혁신선도기업’이며, 충청북도 ‘지역혁신선도기업’으로 지역사회를 위해서도 봉사하는 기업이다. 

‘레스베라트롤’(영어: resveratrol)은 식물이 곰팡이나 해충같은 안좋은 환경에 직면했을 때 만들어내는 파이토알렉신으로서 폴리페놀계 물질이다. 인체의 여러 질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항암, 항바이러스, 신경보호, 항노화, 항염, 수명연장 등의 효과가 보고되고 있다. sir1이라고 하는 탈아세틸효소를 활성화시켜서 수명연장을 일으킨다. 또한 퀴논 환원효소(QR1)와 사이클로옥시제나제(COX)를 억제한다. 특히, 전립선 치료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전립선 치료에 큰 효과와 효능
김원용 회장이 강조한다. “전립선 치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회사에서는 '쏘팔메토' <전립파워>를 출시해 남성들의 골칫거리 '전립선'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땅콩새싹은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과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고, ‘사포닌’과 ‘엽산’까지 들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최고의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히, ‘레스베라트롤’은 놀라운 성분입니다” 항산화, 항암, 심장병, 고혈압, 당뇨, 발기부전, 피부미용, 다이어트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신이 내린 선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연구에 따르면 ‘땅콩새싹’이 ‘적포도주’의 50배나 많은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고 있고,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의 8배, ‘사포닌’은 홍삼의 6배나 많이 들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명연장 물질 ‘레스베라트롤’로 100세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생명연장 물질 ‘레스베라트롤’로 100세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주)레스베라의 ‘땅콩새싹 이야기’]

‘(주)레스베라’는 땅콩새싹에 주목 ... '레스베라트롤'로 '접립선'을 치료하고 생명연장 실현 

위대한 발견이 인류의 건강을 지켜왔다. 천연 항생, 항산화물질 레스베라트롤 그리고 땅콩새싹이 그것이다.

모든 답은 자연 안에 있다. 세상이 만들어졌을 때부터 그랬을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그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도 그 안에 있다는 얘기다. 아이러니하게도 전쟁이 외과수술의 혁명적인 발전을 촉발시켰고 항생제를 만들어냈다. 그로 인해 획기적인 수명 연장이 실현됐다.

그러나 ‘건강이 없는 장수는 재앙’이다. 이제 세상은 정신적, 육체적, 사회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건강하다’고 말한다. 발명이 인간의 능력 안에 있다면, 발견은 ‘신비’를 찾아내는 위대한 도전이다. 인류는 1940년 레스베라트롤을 발견했다.

‘레스베라트롤’은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건강을 유지하는 항산화물질이다. 또 각종 염증, 심지어 암세포에도 저항하는 천연 항생물질이다.

땅콩새싹은 싹이 나면서 레드와인의 50배인 25ug/g의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고 콩나물의 8배인 8.3mg/g의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한다. 사포닌은 홍삼의 6배, 엽산은 브로콜리의 6배가 됩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하고 토코페롤 등 미네랄이 풍부한 대단한 식품이다.

(주)레스베라의 실험정신 
‘(주)레스베라’는 2006년부터 땅콩새싹에 주목했다. 인간이 발명한 수경재배법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땅속환경을 살리기 위해 연구했다. ‘(주)레스베라’는 참나무발효톱밥을 이용한 땅콩새싹재배법을 특허(특허 제10-1247225호)로 등록할 수 있었다. 땅콩새싹이 생소하신가요? 새로운 발견은 늘 낯설기 마련이다.

땅콩새싹의 ‘레스베라트롤’ 함유량은 땅콩종자의 20배 정도이고 포도주의 40배~ 200배로 확인되었다. 땅콩새싹은 우리 인체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공급원으로 인정받았다.(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지 -땅콩나물의 레스베라트롤 함량 및 영양성분 분석 2010. 6. 4)

임상테스트 결과 굿
"저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의학의 대부 히포크라테스의 명언을 좋아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한 일이라는 점을 강조한 말입니다. 제가 직접 우리 회사 제품을 먹으면서 365일 스스로 임상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땅콩새싹’을 통해 몸의 변화를 느끼면서, 어디에나 완치의 희망이 있음을 경험하곤 합니다“
 
"음식을 통해 유전자를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가족력이라든지 후성유전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요. 앞에서 말씀 드렸지만, 저희 집안이 좀 단명(短命)하는 내력이 있습니다. 아버님과 큰형님이 50대 후반에 돌아가셨으니....저는 그 나이를 훌쩍 넘었지요. 이또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요즘, 고혈압과 당뇨가 있는데 일부러 체중을 8kg이나 늘려가면서 먹고 있습니다. 몸도 가볍고 건강하니 정신도 맑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중앙대병원과 임상프로젝트를 항시 진행 중입니다."

저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의학의 대부 히포크라테스의 명언을 좋아합니다.<br>
저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의학의 대부 히포크라테스의 명언을 좋아합니다.

[(주)레스베라의 김원용 회장 이야기]

나는 국민건강 전도사 ... "하나님 안에서 건강을 선물로 드리고 싶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에 가면, ‘땅콩새싹의 매력에 빠져 바이오농업에 도전장을 내민 반도체업체 사장 출신의 농사꾼’이라며 김원용 회장을 ‘화제의 주인공’으로 소개한다. 김 회장이 출연했던 여러 방송에서도 경상도 사나이 김 회장은 충북의 자랑이며, 생과 사를 오고가며 살아 온 이력의 소유자로서 우리나라 국민들의 건강수명을 늘려준 ‘화제의 인물’로 소개된다. 그리고 김 회장의 히말라야 5400㎞ 등정도 화제를 몰고 왔다. 이처럼 김 회장은 ‘화제’를 몰고 다니는 인생을 살면서 “진정한 고수는 행복한 사람”이라는 ‘김원용 어록’을 만들어 건강행복을 전하며, 행복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는 ‘행복 전도사’이기도 하다.

국민건강 전도사, 100세 시대를 연다
김원용 회장은 ‘땅콩새싹’의 매력에 빠져 바이오농업에 도전장을 내민 농사꾼(?)이 되어,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건강맨’으로 변신해 살고 있다. 

김원용 회장이 '땅콩새싹'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을 만난 것은 운명(?)과도 같았다. 부친과 큰형님이 50대 후반에 ‘대사증후군’ 혈관질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김 회장은 집안의 유전적 혈관질환의 병력 때문인 것을 직시했다. 김 회장도 반도체맨’ 시절, 반도체사업이 안정적인 궤도에 올라 있었지만, 접대를 위한 과도한 술과 업무스트레스로 ‘전립선 비대증’ 진단을 받았고, 암으로 악화될 위기까지 몰렸다. 

그때, 지인의 권유로 ‘땅콩새싹즙’을 복용하면서 건강이 회복되었고,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하게 되면서,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코스쪽으로 5400㎞까지 등정하는 놀라운 경험까지 했다. 그렇게 '땅콩새싹' 속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은 김 회장에게 새로운 인생을 선물했다. 물론, 그 ‘인생선물’의 뒷배경에는 하나님이 계시다. 김 회장은 항상 “나를 돌보시는 하나님”, ”나를 지켜보시는 하나님“, ‘임마누엘 하나님”을 믿고, 고백하며 살아가고 있다.  

김원용 회장은 100세 시대를 선도하며, ‘국민건강 전도사’로 제2의 인생을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김원용<br>
김원용 회장은 100세 시대를 선도하며, ‘국민건강 전도사’로 제2의 인생을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김원용

하나님의 은혜와 섭리
김원용 회장에게 새로움을 준 인생선물, ‘레스베라트롤’은 치매, 심장, 혈관, 골다공증 특히 전립선 등 성인질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다. 그리고 여성들의 불임 해결에도 효능이 있으며,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된 특화된 배양액은 착상·임신 성공률을 높여주는데, 곧 그것은 국가 출산율도 상향시키고 있어 김 회장은 ‘국민건강 전도사’가 되었다. 

김원용 회장이 그렇게 ‘국민건강 전도사’로 새로운 인생이 펼쳐지면서, 몸으로 체험된 선물이 ‘바이오건강사업’으로 전환을 요구했다. 그또한 하나님의 은혜요. 섭리였다. 김 회장은 죽음 앞에 선 경험으로 “인생의 약한 것이 선물이다”라는 것을 깨닫고, 항상 믿음 안에서 ‘절대긍정’의 마음으로 그리고 ‘건강맨’으로, ‘국민건강 전도사’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김 회장인 삶의 표본으로 삼고 있는 '성경구절'은 요한복음 15장 12절,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요한복음 15:12)는 말씀을 붙잡고 삶의 기본기와 사업의 모토로 삼고 살아가고 있다. 

“막연한 ‘사랑’의 개념이 아니라, 실체하는 ‘사랑’으로서, 예수님이 우리를 그리고 나를 사랑하신 것처럼 고객을 사랑하고, 나아가 직원들을 사랑한다면 그것이 ‘선한 일’이 되어 하나님 앞에 영광이 될 것을 믿습니다”

김원용 회장의 기업경영 철학은 ‘진실과 투명’이며, 기업이념의 핵심가치는 실용성이다. 
“저는 쇼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고객이 무조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관계없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붙잡고 본질에 충실하게 행동하는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주님이 항상 보고 계시니까요. ‘주님이 보고 계신다’는 이 말이, 저의 기업경영 윤리철학의 기초석입니다. 그리고 저는 ‘프렉티컬(practical; 실용적)하고 긍정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긍정철학'이라고 할까요? ‘긍정’은 ‘비가 오면 우산을 쓰면 되고, 햇볕이 강하면 그늘로 가면되고, 그늘이 없으면 그늘을 만들면 된다’는 신념입니다."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코스쪽으로 5400㎞까지 등정

‘건강맨’으로,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등정
어느 날, 김 회장에게 건강에 이상신호가 왔다. 
“날마다 생과 사를 오고갔습니다. “죽음도 생각하고, 부친과 큰형님을 떠올리고 있을 때, 어디선가 나타난 지인의 권유로 ‘땅콩새싹즙’을 계속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만남의 복’이었습니다. 놀랍게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의 큰 은혜였습니다. 굉장히 놀랬지요. ‘이게 뭐지?’ 이런 생각을 했지요. 지금은 전도사로 사역하는 고마운 아내, 기도의 사람 아내를 생각하며 고마운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내가 저의 ‘과도한 술 습관’과 ‘업무스트레스’에 빠져 있는 나를 보며 기도를 많이 했거든요“

"땅콩새싹즙’ 복용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건강이 회복되면서 생기가 돌고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하게 되면서 히말라야를 등정했어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코스쪽으로 5400㎞까지 등정하는 놀라운 경험까지 했으니 얼마나 큰 은혜입니까. 그리고 히말라야 등정할 때 ‘땅콩새싹즙’을 먹고, 또 많이 가져갔습니다. 히말라야 등정시 고지대에서 산소결핍으로 두통, 메스꺼움 등 ‘고산병’(高山病, altitude sickness) 증상이 나타나는데 저는 나타나지 않았어요. 땅콩새싹 속에 있는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고산병 방지를 위해 ‘비OOO’를 먹기도 합니다“

김 회장이 ‘바이오맨’ 사업가로 변신한 배경이 ‘땅콩새싹즙’ 때문이다.
"자본금 850억 규모의 반도체기술개발을 가진 ‘(주)세미텍’을 마침, 800억 자본이 필요한 헬스케어 신기술과의 M&A 과정을 거쳐 초우량기업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일반적으로 M&A는 기업이 기울어갈 때 하는 것인데, 기업 최고의 전성기에 또다른 미래를 바라보며 기업을 전환시켰습니다. 그것이 오늘날 국민건강의 한 축을 책임지고 있는 ‘바이오건강기업 (주)라스베라‘가 탄생된 배경이지요”

전립선 치료에 큰 효과와 효능
 “전립선 치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땅콩새싹은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과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고, ‘사포닌’과 ‘엽산’까지 들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최고의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히, ‘레스베라트롤’은 놀라운 성분입니다” 항산화, 항암, 심장병, 고혈압, 당뇨, 발기부전, 피부미용, 다이어트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신이 내린 선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연구에 따르면 ‘땅콩새싹’이 ‘적포도주’의 50배나 많은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고 있고,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의 8배, ‘사포닌’은 홍삼의 6배나 많이 들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명연장 물질 ‘레스베라트롤’로 100세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우리 ‘레스베라’는 친환경 농법으로 '땅콩새싹' 재배에 대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달고 고소한 땅콩새싹을 키워내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손쉽게 ‘레스베라트롤’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땅콩새싹' 함유 음료도 개발하고 판매하는 유일한 업체이기도 합니다.”

발효 참나무톱밥 재배법
“‘㈜레스베라’는 농업회사법인으로서 각종 연구 성과를 토대로 ‘땅콩새싹’ 발아와 생채를 재배합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효 참나무톱밥’을 이용한 ‘친환경 재배법’을 개발하였습니다. 그것은 ‘레스베라’의 중요 특허입니다. ‘발효 참나무톱밥’ 재배법으로 생채를 건채로 가공하는 것은 물론, ‘레스베라트롤’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홍삼, 잔대, 울금, 헛개, 대추, 현미 등을 결합시켜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특징은 ‘발효 참나무톱밥 재배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회사에서는 “땅콩새싹 재배 시 수경재배법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 ‘레스베라’는 생산성과 약효를 높이기 위해, '발효 참나무톱밥'을 이용한 재배법으로 ‘땅콩새싹’의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일반 재배법에 비해 까다로운 공정을 요구하지만 ‘땅콩새싹’ 특유의 비린 맛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익 성분의 함량이 증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재배 7일 차 된 ‘땅콩새싹’만으로 고집스럽게 제품을 만듭니다. 이 시기의 ‘땅콩새싹’이 기능성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연구 결과로 찾아냈기 때문입니다.”

임상테스트 결과 굿
"저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의학의 대부 히포크라테스의 명언을 좋아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한 일이라는 점을 강조한 말입니다. 제가 직접 우리 회사 제품을 먹으면서 365일 스스로 임상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땅콩새싹’을 통해 몸의 변화를 느끼면서, 어디에나 완치의 희망이 있음을 경험하곤 합니다“
 
"음식을 통해 유전자를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가족력이라든지 후성유전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요. 앞에서 말씀 드렸지만, 저희 집안이 좀 단명(短命)하는 내력이 있습니다. 아버님과 큰형님이 50대 후반에 돌아가셨으니....저는 그 나이를 훌쩍 넘었지요. 이또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요즘, 고혈압과 당뇨가 있는데 일부러 체중을 8kg이나 늘려가면서 먹고 있습니다. 몸도 가볍고 건강하니 정신도 맑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중앙대병원과 임상프로젝트를 항시 진행 중입니다."

 

나관호 교수목사 (뉴스제이 대표 및 발행인 / 치매가족 멘토 / 칼럼니스트 / 크리스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 조지뮬러영성연구소 소장 / 역사신학 및 대중문화 연구교수 /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선정 ‘한국 200대 강사’ / ‘미래목회포럼’ 정책자문위원 / ‘제자선교회' 이사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