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어바(GIAVA), 《학습용데이터 구축사업 수행기관 협약식》... "기업 간 새로운 농업혁신의 융합을 추진한다."
(사)지어바(GIAVA), 《학습용데이터 구축사업 수행기관 협약식》... "기업 간 새로운 농업혁신의 융합을 추진한다."
  • 배하진
  • 승인 2021.03.27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학습용데이터’ 수행기관/
성숙된 데이터 인프라강화 방안 추진/
㈜플랜아이 아로파홀에서 거행/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2021년 3월 25일 오전 11시 ㈜플랜아이(대전 문지동 위치) 아로파 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지원하는 인공지능 학습용데이터 구축사업과 관련하여 ‘지어바(GIAVA)/글로벌혁신농업벤처협회’(명예회장 김영진, 상임회장 김현수)와 ㈜대영지에스 및 모든 수행기관이 함께 모여 농축산분야 데이터 구축의 성공적인 추진과 상호 긴밀한 협조 및 협력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식(MOU)을 개최했다. 

인공지능 학습용데이터 구축사업 수행기관 업무협약(MOU)을 맺고 참석자 기념촬영 
(앞줄 왼쪽부터 박경숙 대표, 김현수 상임회장, 김영진 명예회장, 배두직 대표, 이명기대표)

개회선언과 함께 김현수 상임회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가 불러온 경제위기에 힘든 상황이지만 그 너머에 도약과 기회의 계기를 위한 한국판 뉴딜은 농업기업과 농민들에게도 대전환의 기초가 될 수 있다”라면서 “이번 구축사업이 아주 기초적인 메타데이터에서부터 출발하지만 농업데이터 표준마련에도 근간이 될 수 있고 기업인들의 다양한 데이터 활용과 확장을 통해 국내와 해외 수출되는 시스템 제품과 서비스에도 글로벌 경쟁력을 쌓게 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김영진 명예회장(전 농림부장관, 5선국회의원)은 기념사를 통해 “항상 늘 한국농업이 발전하고 나아지길 바랐던 간절한 마음에는 세계에 나가서도 한국농업이 최고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높은 농산물 기업과 품질 좋은 농산물을 통해 수익에서도 다른 산업에 못지않은 농민과 농업이 되길 바랐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명예회장은 “특히 스마트 한 정밀 농업을 위해 꼭 필요한 디지털 뉴딜의 접근은 정부의 선도형 경제 전환을 위한 대한민국 대전환 선언에서도 드러났듯, 이번 수행기관 간 사업추진의 모든 밑바탕에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글로벌 경쟁력과 농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마음과 준비로 나아갔으면 한다.“고 강조하고, ”농업의 혁신과 변화는 여러 다른 기업들과 농업 현장과 함께 융합을 통해 기존 것이 아닌 새로운 관점과 접근이 되어야 시작되는데 지어바(GIAVA)협회의 역할은 그래서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대영지에스(대표이사 배두직), (사)지어바GIAVA (명예회장: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상임회장:김현수) 등이 인공지능 학습용데이터 구축사업 수행기관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

(사)‘지어바’는 이번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새로운 데이터 모델과 목표를 정하고 제주도특별자치도 빅데이터팀을 포함 데이터 중심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이 참여하는 기업 간 새로운 농업혁신의 융합을 추진한다.

또한 수요기관으로 해당 데이터 구축 분야에 해당하는 농업현장의 영농조합법인과 단체와도 함께 추가 협약을 진행함으로써 사업이 요구하는 충실한 수행은 물론 지속적인 역할을 위해 향후에도 성숙된 데이터 인프라 강화 방안을 가지고 추진한다.

이번 ‘인공지능 학습용데이터 구축사업’은 4월 제안서제출과 선정과정을 거쳐 5월부터 사업이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