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칼럼] Korea를 향한 주님의 큰 은혜 ... ‘90일간’ 성경말씀을 통독하면서(사도행전16:6~10) 
[성경통독칼럼] Korea를 향한 주님의 큰 은혜 ... ‘90일간’ 성경말씀을 통독하면서(사도행전16:6~10) 
  • 윤종윤 장로
  • 승인 2021.03.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혜능력 아빠 하나님께서 환상을 보여 주심/
세계 변두리 유럽 땅이 세계의 중심으로/
케네디, 미국 공립학교 기도와 성경공부 금지/
윤종윤 장로

【뉴스제이】 성령께서 아시아 지방에 말씀 전하는 것을 막으셨기 때문에 바울과 그 일행은 부르기아와 갈라디아 지방을 거쳐 무시아 지방 가까이 이르러 비두니아로 들어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의 영이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사도행전16:6~10)

그래서 그들은 무시아를 지나 드로아로 내려가게 됐습니다. 한밤 중에 바울은 마케도니아 사람이 서서 “마케도니아로 와서 우리를 도와주시오”라고 간청하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바울이 이 환상을 본 후에 우리는 그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부르셨다고 확신하고 즉시 마케도니아로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지혜능력 아빠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환상을 보여 주심으로 바울은 아시아의 선교에서 유럽 (마게도니아.그리스) 선교로 전환합니다.

런던대학 역사학 교수였던 아놀드 토인비는 "사도 바울을 태웠던 그 배는 그 배 안에 세계 역사를 태우고 있었다. 나무로 만든 한 작은 목선이 소아시아 드로아에서 사도 바울을 태웠을 때 세계의 중심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에 근접해 있어서 문명의 혜택으로 발전해 있었던 드로아(소아시아,현재 터키) 로부터 지중해와 유럽 대륙으로 옮겨지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토인비의 말은, 복음이 유럽 대륙에 전해짐으로 세계 역사가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그 때까지 세계 변두리였던 유럽 땅이 세계의 중심으로 바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유럽은 세계4대문명발상지 (이집트 나일강 문명, 메소포타미아 티그리스강 문명, 인도 인더스강 문명, 중국 황하강 문명)가 아니기 때문에 예수님의 복음을 확장시키시는데 기존의 구습, 사상(4대문명)의 반발이 없이 복음이 빨리 퍼질 수 있는 지역이었을 것입니다.

유럽의 기독교가 쇠퇴해가자 하나님께서는 기존 구습, 사상이 없는 미국을 245년 전에 독립시키시고 미국에서 기독교를 크게 확장 시키셨습니다.

미국 46명의 역대 대통령 중에서 35대 케네디 대통령(케네디 부친은 위스키 장사로 부자가 됐고 35대 미국 대통령) 케네디는 1963년 미국 공립학교에서 기도와 성경공부를 금지하고 십계명을 걸어 놓치 못하도록 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서명하고 몇 달 후 암살범의 총에 맞아 죽었습니다.

그 형은 전쟁에서 죽고, 동생 로버트는 대통령 유세 중 총맞아 죽었고, 또다른 동생 에드워드는 여비서와 동승한 의문의 차량추락사고로 여비서는 죽고 자신은 이혼 당합니다. 누이 중 한명은 평생을 정신병원에서 보냈고, 또 다른 누이는 비행기 추락으로 죽었습니다. 외동아들은 의문의 비행기사고로 죽었으며 조카는 스키사고로 사망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하며 살아야 합니다) 케네디와 46대 현재 바이든 대통령만 천주교이고 그 외 44명 대통령이 개신교 신자입니다. 

하나님께서 미국을 통해 전 세계에 예수님 복음을 크게 확장 시키시고 미국 선교사들을 통해서 136년 전 ‘Korea’(대한미국이라고 하지 않고 Korea 라고 하는 이유는 우리나가 조선일 때 복음이 들어 왔고 하나님의 관심은 북한에도 많을듯해서 입니다)에 예수님 복음을 전해 주셨습니다. 

유럽 여러 나라와 미국, 호주에서 아시아에 선교사를 많이 보냈는데 인도(선교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윌리엄 캐리 선교사가 사역했던)와 중국(허드슨 테일러 선교사가 사역했던) 그리고 일본등 각 나라에 보낸 선교사 숫자가 Korea에 보낸 선교사 숫자 보다 훨씬 많았고 위 3개국(인도, 중국, 일본)에 선교사를 훨씬 일찍 보내서 선교하는 기간도 ‘Korea’에 비해서 길었지만, 이들 3개국에 비해서 ‘Korea’에서 복음의 열매가 강력한 힘을 나타나고 있으며, 대한민국이 미국에 이어서 세계에 선교사를 파송하는 2위 국가가 됐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이 2차대전으로 일본을 패망시켜 주어서 대한민국이 독립했고, 6.25전쟁 때 우리를 도와주었고, 1953년에 한미 상호방위조약 체결로 우리나라의 안보를 지켜주었고, 또 미국입장에서는 남한의 경제가 안 좋으면 공산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1970년대 초까지 북한의 경제가 남한보다 좋았음) 남한이 공산화되지 않도록 무상원조와 기술원조를 많이 해주어서 대한민국 국민들 생각에 미국은 정말 '고마운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을 때에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하는 복음을 의심없이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만약 우리 ‘Korea’에 중국 선교사들이나, 일본 선교사들이나, 아시아권 선교사들이 복음을 전했다면 우리 대한민국에 현재와 같은 복음 확장은 어려웠을 것입니다.
 
우리 대한민국에서 예수복음이 강력하게 일어난 것이 ‘Korea’를 향한 주님의 큰 은혜입니다. 대한민국 교회ㆍ성도들을 통해서 주님 역사를 이루어가심을 그 거룩한 대열에 우리 대한민국 교회와 성도들이 있음을 찬양합니다~. 할렐루야~(80일차)

 

윤종윤 장로(온누리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