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삶은 당신이 한 말의 지배를 받습니다.
당신의 삶은 당신이 한 말의 지배를 받습니다.
  • 강인훈
  • 승인 2018.10.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훈목사의 말의 힘 2]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잠6:2)
사람은 혀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천국에 가거나 지옥에 간다.
입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을 디자인하고 재창조할 수 있다

그리스도인들이 사용하는 영적인 언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신은 항상 말씀만을 말하는 것을 훈련해야 하는데 그것은 초자연적인 삶을 사는 방법이 당신의 혀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혀가 당신의 삶을 지배합니다. 사도 야고보는 혀를 선장이 원하는 방향으로 조종하기 위해 사용하는 큰 배의 작은 키에 비유했습니다(약3:4-5).

마태복음12:36-37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말 그대로, 사람은 혀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천국에 가거나 지옥에 가거나 할 것입니다.

사도 바울도 로마서 10:8-10에서 구원에 관해 이와 똑같은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 무엇을 말하느냐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다 하였으니 곧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당신의 삶은 당신의 말을 보여줍니다. 누군가의 말이 혼란스럽다면 그의 삶 역시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당신이 건전한 말을 한다면 당신의 삶은 완벽하고 탁월하며 고무적일 것입니다.

잠언15:4은 말씀합니다. “건전한 혀는 생명의 나무이나…”(한글킹제임스) 당신이 하는 말과 고백들을 들여다보십시오. 그것들이 당신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잠언12:18은 또한 말씀합니다. “…현명한 자의 혀는 병을 고치느니라”(한글킹제임스) 당신의 말로 건강과 평안과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말로 인생을 디자인하라고 선포하는 강인훈목사
말로 인생을 디자인하라고 선포하는 강인훈목사

그러므로 믿음과 성공과 증가를 말하십시오! 베드로전서3:9-11은 말씀합니다.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자신의 혀를 악으로부터 지킨다는 것은 ‘두려움과 의심과 불신앙’으로부터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좋은 삶과 반대되는 가난이나 질병 혹은 어떤 것을 겪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의 입을 바르게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이 바꿀 때입니다. 더 이상 뒤로 미루지 마십시오. 지금부터 당신의 입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변화시키십시오.

성경은 그리스도의 말씀이 모든 지혜와 영적인 이해로 우리 가운데 풍성히 거하게 하라고 말씀합니다(골3:16-17). 당신의 심령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서 말씀이 당신의 입으로 나오게 하십시오.(마12:34-35, 눅6:45) 당신의 입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의 세상을 디자인하고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말씀을 말하여 당신이 하는 그 말의 능력을 통해 승리하는 경로를 그려 가십시오.

오늘 당신의 입에서 선포되는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삶의 모든 어둠들을 몰아내고, 하나님의 찬란한 광명으로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시편 기자가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라고 고백한 것은 참된 진리입니다. 당신의 입에서 부정적인 상황을 되새김질 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당신의 입에서 고백하면 모든 상황들은 반전될 것입니다. 그렇게 할 당신을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고 백 : 나는 지혜롭고 현명한 자의 혀를 가지고 있으므로 삶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시키고 상황을 변화시키는 믿음이 가득한 말을 하도록 훈련되어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를 향해 가지고 계시는 온전한 뜻과 운명대로 나아가고 있으므로 나의 미래는 그리스도 안에서 보장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참고 성경 : 시34:12-13, 잠18:21)

 

강인훈 목사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