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미션 영상] 1986년, 美 뉴올리언스 슈퍼돔성회 - 조용기 목사
[월드미션 영상] 1986년, 美 뉴올리언스 슈퍼돔성회 - 조용기 목사
  • 영제회TV
  • 승인 2020.11.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기 목사의 미션파워 1]
'영제회'(고문 김경문 목사)는 조용기 목사의 제자들로 이루어진 모임으로, 중대형교회 제자 모임인 '영목회'와 함께 조용기 원로목사의 목회철학을 이어가며, 세계 선교를 향해 나아가는 모임입니다.

【뉴스제이】 한국교회의 깃발 '뉴스제이'는 조용기 원로목사의 지난 세계선교영상을 유튜브 '영제회TV'와 협력 사역을 위해 게재합니다. (영상제공: 김경문 목사 / 전, 영목회 회장)

[월드미션] 1986년 미국 뉴올리언스 슈퍼돔성회 - 조용기 목사


뉴올리언스(영어: New Orleans)는 미국 루이지애나주 남부의 미시시피 강 어귀로부터 상류로 170km에 위치한 도시이다. 뉴욕에 이은 제2의 항만도시이며 루이지애나 주의 최대도시이다. 2010년 기준 미국에서 46번째 규모의 광역 도시권을 형성하고 있다.

멕시코 만과 미시시피 강을 끼고 있는 항구 도시로 라틴 아메리카와의 무역의 중심지이며, 남부 최대의 상공업 및 금융의 중심도시이다. 멕시코 만의 석유 산업은 뉴올리언스의 주요 산업이다. 특히, 재즈가 탄생한 도시로서 "재즈의 고향"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1975년에 완공된 세계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돔구장

메르세데스-벤츠 슈퍼돔(Mercedes-Benz Superdome)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 있는 돔구장이다. 1975년에 완공된 세계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돔구장이며, 최초의 돔구장인 휴스턴 애스트로돔이 현재 별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있지 않은지라, 실질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돔구장 중에서는 가장 오래되었다.

개장 이후 줄곧 슈퍼돔 혹은 루이지애나 슈퍼돔으로 불려오고 있었으나, 2011년에 메르세데스-벤츠가 명명권을 획득하여 메르세데스-벤츠 슈퍼돔이 되었다. 현재 NFL 뉴올리언스 세인츠의 홈경기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과거 NBA 뉴올리언스 재즈와 USFL 뉴올리언스 브레이커스의 홈경기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슈퍼볼을 7번이나 개최한 구장이다.

2011년에 메르세데스-벤츠가 명명권을 획득하여 메르세데스-벤츠 슈퍼돔이 되었다. 현재 NFL 뉴올리언스 세인츠의 홈경기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