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최근 건강 문제로 섭외 거절… “충격에 빠진 연예계, 11월의 악몽”
박지선, 최근 건강 문제로 섭외 거절… “충격에 빠진 연예계, 11월의 악몽”
  • 배하진
  • 승인 2020.11.02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
평소 피부질환을 앓고 있었다/
행사 때 노트필기 하고 멘트 외워/
모든 일에 열정적 사람으로 기억/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늘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주던 개그우면 박지선. 그녀가 극단적인 선택(?)으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보여진다. 박지선과 함께 작업을 했던 방송 관계자들도 충격에 빠졌다. 더구나 “연예계, 11월의 악몽”이 또 나타났기 때문이다,

2일 경찰 측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것은 맞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사인이 나온 것은 아니다. 현재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지선은 이날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유족들의 신고로 박지선의 비보가 전해졌고, 경찰 측은 “사망 시점, 범죄 혐의점, 극단적인 선택 등 여러 가지 가능성을 두고 조사 중이다”고 말을 아꼈다.

박지선의 비보에 연예계 관계자들도 큰 충격을 받은 모양새다.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보여줬던 박지선이었던 만큼 충격은 더 크다. Ⓒ OSEN

박지선은 최근 서울 마포구의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지내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피부질환을 앓고 있었으며, 이를 들은 모친이 상경해 딸과 함께 지내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선은 소속사 없이 홀로 일을 했는데, 최근에 건강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지인들에게는 알려져 있었고, 건강 문제로 일부 행사는 ‘섭외 거절’도 했다고 전해진다.

박지선의 비보에 연예계 관계자들도 큰 충격을 받은 모양새다.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보여줬던 박지선이었던 만큼 충격은 더 크다.

개구우먼 박지선이 사회자로 참석해 드라마 홍보에 나섰던 드라마 관계자는 “박지선 씨는 MC를 볼 때면 늘 미리 작품에 대해 공부를 하고 준비를 해오시는 분이시다. 열정을 갖고 임해주시는 분이시기에 많은 곳에서 찾는 분이기도 하셨다”고 떠올렸다.

이 관계자는 “당시 제작발표회를 할 때 전혀 (우울하거나,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할 것 같은) 낌새가 보이지 않았다. 특히 박지선 씨가 부정적인 분도 아니고, 긍정적인 분이신데 이런 선택을 하셨다고 해서 충격이 더 크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제작발표회, 기자간담회, 쇼케이스 등의 행사에 임할 때 노트에 필기를 하고 멘트를 외울 만큼 모든 일에 열정적인 사람이었던 걸로 기억한다”고 전했다.

이어 “항상 친절하고, 일을 할 때마다 알아서 준비를 다 해오시고, 덧붙여서 이야기를 해주실 만큼 준비성이 좋으셨다. 열정적이시고, 똑부러진 사람으로, 배우들과 케미도 매우 좋으시고 밝은 분이셨다. 그래서 이 소식이 더 충격적이고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한편, 박지선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개그콘서트’의 ‘봉숭아 학당’, ‘솔로천국 커플지옥’, ‘그고가 극’, ‘선생 김봉투’, ‘희극 여배우들’, ‘존경합니다’, ‘가족같은’ 등의 코너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2007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여자 신인상, 2008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상, 2010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여자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고, 최근에는 제작발표회, 쇼케이스 등 MC로 활약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