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원 목사 둘째 아들, 이범 변호사 천국으로 ... “아들 불러가신 이유 영원히 찾지 못할 듯... 그래도 믿음으로 나아가야 할 것”
이동원 목사 둘째 아들, 이범 변호사 천국으로 ... “아들 불러가신 이유 영원히 찾지 못할 듯... 그래도 믿음으로 나아가야 할 것”
  • 발행인 나관호
  • 승인 2020.10.13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들이 걸었던 산책길' 메시지 감동/
“넌 이 집으로 다시 못 오겠지만,/
엄마와 난 하늘 집으로 찾아가마”/
“아들을 불러가신 이유에 대한 답을/
찾지 못했고, 영원히 찾지 못할 듯하다/
그래도 믿음으로 나아가야 할 것”/

【뉴스제이】 미국 LA에서 변호사로 일하던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의 둘째 아들 이범 집사가 한국시간으로 9일 오전 천국행 열차를 탔다.

대장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이었던 사실이 국내에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많은 이들의 기도 소리가 생생한 가운데 갑작스럽게 이범 집사가 소천을 한 것은 충격(?)이었다.

3주 전 아들을 만나기 위해 미국을 다녀와 2주간 자가격리를 했던 이동원 목사는 먼저 천국간 아들 소식에 애절함을 가슴에 품고 사모와 함께 다시 미국으로 출국했다.

▲지난 6월 25일, '6.25 구국기도성회'에서 설교하고 있는 이동원 목사. ⓒ유튜브

천국환송예배는 이범 집사가 출석하던 미국 토렌스조은교회(담임 김우준 목사)에서 오는 16일(현지시간) 오전 진행된다.

지구촌교회는 이동원 원로목사 부부가 장례 절차를 마치고 돌아온 뒤 별도로 천국환송예배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아들을 먼저 천국으로 보낸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가 지인들에게 보낸 메시지가 슬픔과 감동을 주고 있다.

애절함과 깊은 생각이 담긴 이동원 원로목사의 메시지를 받은 지인들에 따르면, 이동원 목사는 ‘아들이 걸었던 산책길’이라는 제목으로 “그 길을 걸었다. 아내와 함께 아내의 설명을 들으며, 아들이 발병 후 운동삼아 엄마와 함께 걸었던 동네 길이다”며 “그는 무슨 생각을 하며 걸었을까? 타들어가는 생명의 불꽃을 느끼며, 생명의 애착과 씨름하며 걸었을까? 아니 숨기도 하며 걸었을까”라고 적었다.

이 목사는 “그는 엄마에게 말했다. 자연이 아름답다고, 이 동네로 이사 오길 잘했다고, 그동안 너무 바쁘게 살았다고, 이젠 쉬어가며 살아야 하겠다고”라며 “나무, 바다, 하늘로 이어진 길, 그래서 이 길 넘어 그 길로 갔니? 저 하늘 길로 쉼을 찾아 갔니? 돌아오지 못할 길로?”라고 물었다.

그는 “네가 짧게 머물던 집으로 돌아오며, 우리 다시 만날 하늘 집을 그린다”며, “넌 이 집으로 다시 못 오겠지만, 엄마와 난 하늘 집으로 찾아가마. 곧 머지않아…”라고 끝맺었다.

이 목사는 ‘아들이 하늘로 떠난 셋째 날에 LA에서 이동원…’이라는 말로 끝맺었다.

이전 메시지에서도 이동원 목사는 “‘그리스도인이란, 답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답을 모른 채로 믿음으로 앞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 이란 말이 마음에 들어온다”며, “아들을 불러가신 이유에 대한 답을 찾지 못했고, 영원히 찾지 못할 듯하다. 그래도 믿음으로 나아가야 할 것. 위로와 기도를 보내주신 모든 동역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한편, 지구촌교회 최성은 담임목사는 “사랑하는 자녀를 하나님 품으로 먼저 보낸 그 슬픈 마음을 그 누가 다 이해할 수 있겠나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우리에게 있다”며, “그러나 십자가에 그 아들을 내어주신 경험이 있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서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슬픔 가운데 계신 원로목사님과 사모님, 그리고 천국가신 이범 집사님 유가족들을 위로하시길 간절히 기도한다”고 밝혔다.

최 목사는 “부활의 소망 되신 우리 구주 예수님께서 모든 슬픔 가운데 있는 유가족들과 교우들에게 생명의 말씀, 구원의 확신, 부활의 능력으로 위로하시기를 소원한다”며 “물리적으로 미국에 있기에 우리가 현재 갈 수 없지만, 그곳에서 진행되는 모든 절차 위에 현지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원로목사님과 사모님, 천국가신 이범 집사님 가족들을 위해 하나님의 위로하심과 평강이 가득하도록 특별한 기도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나관호 교수목사 ( 뉴스제이 발행인 / 칼럼니스트 / 문화평론가 / 크리스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 긍정언어&인생디자인연구소 소장/ 말씀치유회복사역(LHRM) 대표 / 치매가족 멘토 / 역사신학 및 대중문화 연구교수 / 기윤실 선정 '한국 200대 강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