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펜스 부통령, “미국은 믿음의 사람들 나라” ... '회개의날'과 ‘워싱턴기도행진’에서 연설
美 펜스 부통령, “미국은 믿음의 사람들 나라” ... '회개의날'과 ‘워싱턴기도행진’에서 연설
  • 에쉴리 나
  • 승인 2020.09.30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개와 기도로 함께 모이도록 촉구/
신앙, 생명, 종교 자유의 옹호자/
미국 이끄는 사람들 위해 기도 촉구/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美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토요일 링컨 기념관 계단에서 열린 "미국 전국 및 세계를 위한 기도와 회개의 날" (The Return : National and Global Day of Prayer and Repentance) 행사에서 ‘미국인들이 회개와 기도로 함께 모이도록 촉구’하는 수만 명의 크리스천 군중 앞에게 연설했다.

펜스 부통령은 연설에서 "믿는 사람은 신앙, 생명, 종교 자유의 옹호자"로 묘사 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인사를 전했다. Ⓒ Christian Post

美 펜스 부통령은 링컨 기념관에서 시작하여 미국 국회 의사당에서 2.8 마일 떨어진 곳에서 끝난 전도자 프랭클린 그레이엄의 "워싱턴기도행진"(Washington Prayer March)에서 연설했다. 펜스 부통령은 연설에서 "믿는 사람은 신앙, 생명, 종교 자유의 옹호자"로 묘사 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인사를 전했다.

“우리나라가 건국된 이래 미국 국민과 지도자들은 어려운 시기에 기도에 나섰습니다.”라고 펜스는 말했다. “조지 워싱턴은 우리주의 지도자들과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그들과 우리 주를 그분의 거룩한 보호 안에서 지켜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백악관에 있는 동안 '나는 다른 곳이 없다는 압도적인 신념에 여러 번 무릎을 꿇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펜스는 대통령이 "미국이 믿음의 사람들의 나라라는 것을 여러 번 경험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대통령과 제가 전국을 여행 할 때 우리가 들은 가장 행복한 말은 사람들이 손을 뻗어 단순히 '나는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할 때입니다.”

“우리는 여러분 모두가 행정부에서 공적 책임을 가진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미국 의회의 모든 구성원을 위해 기도하고, (그리고) 대법원의 모든 판사들을 위해기도 할 것을 촉구합니다. 대통령이 자리를 채우기 위해 지명 할 여성”이라고 그는 말했다.

'워싱턴기도행진'에서 학생들이 배너를 들고 있다. Ⓒ Christian Post

트럼프 대통령이 임명할 대법원 지명자인 에이미 코니 배럿(Amy Coney Barrett)에 대해 펜스 부통령이 언급하자 관중은 박수를 치기 시작했다.

"세계적인 유행병의 여파로, 우리는 당신이 상실과 심각한 질병으로 고생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우리의 의사와 간호사, 그리고 이 어려운 시기를 통해 미국을 이끌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것을 촉구합니다."

펜스는 다음과 같이 성경을 바탕으로 예언적(?) 말로 연설을 마쳤다. “그의 이름으로 부르심을 받은 그의 백성이 스스로 겸손하고 기도한다면… 그가 항상 하신대로 행하실 것입니다. 이 나라의 삶에서 훨씬 더 어려운 시기를 통해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그분은 모든 사람을 위한 자유와 정의로 하나님 은혜아래 이 나라를 치유하실 것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