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참존교회 고병찬 목사 1인 시위 ... 지역 맘카페 회원들의 민원으로 교회폐쇄 상태
파주 운정참존교회 고병찬 목사 1인 시위 ... 지역 맘카페 회원들의 민원으로 교회폐쇄 상태
  • 박유인
  • 승인 2020.09.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맘카페 회원들의 민원으로/
8.15 광화문집회 참석, 독려했다고/
8월 21일부터 9월 5일까지 폐쇄/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파주 운정참존교회가 악성 민원만으로 폐쇄되는 충격적 사건을 겪은 데 대해, 이 교회 담임목사인 고병찬 목사가 1일 파주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시작했다.

▲ 파주시청 앞에서 1인 시위 중인 고병찬 목사. 

운정참존교회는 확진자가 발생한 적도,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도 없었지만 지역 맘카페 회원들의 민원으로 인해 8월 21일부터 9월 5일까지 폐쇄된 상태다. 그들은 운정참존교회 주민들이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고, 고병찬 목사가 설교를 통해 이 집회 참석을 독려했으며, 정부의 행정명령에 따르지 않고 새벽·수요예배를 드렸다는 점 등을 문제 삼았다고 고 목사는 설명했다. 설교 중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는 점도 지적됐고, 음식 배달을 시킨 적이 없는데 시켰다는 허위 신고도 있었다고 한다.

고 목사는 이날 낭독한 경기도민연합회 성명을 통해 “정부가 대한의사협회의 중국인 입국 제한 권고를 무시한 결과 오늘의 고통을 받게 됐는데, 그 시발자가 한국교회인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며 “마스크를 벗고 대화하는 식당이나 카페,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밀폐된 회사, 뮤지컬 관람 등에 대해서는 교회처럼 제한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 성명에서는 또 “참존교회는 방역에 최선을 다해 왔는데, 당국은 맘카페의 악의적 습관성 고발을 법에 따라 제한하지 않고, 오히려 교회를 괴롭게 하고 두렵게 하고 결국은 폐쇄했다”며, “마치 경찰이 시민의 신변 보호를 해 주지 않고 오히려 도둑에게 벌벌 떠는 격”이라고 울분을 토했다.

고 목사는 아직까지도 교회 폐쇄에 대한 명확한 사유를 듣지 못했다며, 이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1인 시위를 계속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